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전문대 졸업 후 미국대학편입

Q.

전문대 경영 전공 중입니다. 2학년이구 내년 졸업입니다.

전문대이다 보니 졸업 후 학사 취득을 위해 편입이나 학점은행제 등을 생각 중이었는데, 어차피 영어 실력도 늘려야 할 겸 미국으로 유학 생각중입니다.

미국 대학 경영 쪽으로 편입할 생각이 있는데, 미국의 편입 제도를 잘 몰라서요.

어학원이나 유학원? 이런 곳에서 편입 관련돼서도 상담을 해주는지요.

미국대학편입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보통 미국에 있는 대학으로 편입을 생각하신다면, 어느 나라에서 공부를 하시던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의 학점을 잘 받아 놓으셔야 합니다. 특히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시는 경우에, 이전에 다니던 대학의 학점은 2.5/4.0 ~ 3.5/4/0 (2.9/4.5 기준) 이상을 받으셔야 편입이 가능합니다.

한국 대학에 진학한 후 미국의 대학으로 편입 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토플 점수와 최소 2.5 / 4.0 (혹은 2.9/4.5) 이상의 학점이 필요합니다. 보통 미국 편입은 토플 점수뿐만 아니고 별도로 준비해야 할 서류가 많기 때문에 혼자 준비하는 경우보다는 유학원의 도움을 받고 준비합니다. 학점에 따라서 편입의 확률이 달라지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지의 여부도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시기를 권고합니다.

미국 대학에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고 진학할 수 있는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권해 드립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비 영어권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미국 현지 주민들만 받을 수 있는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본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에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18,000 ~ $25,000 의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답니다. 일반 유학의 경우 1년 최소 5,000 ~ 1억 이상을 쓰는 것과 비교해 보세요!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

대학교 성적이 GPA 기준 2.5/4.0 이상 (한국의 경우 2.9/4.5) 과 토플 최소 70점이면 주립대로 장학 입학할 수 있습니다. 대학 성적이 2.5/4.0 이상이 되도록 관리하셨으면, 토플 점수 최소 70 점 이상을 만들어 Wise Way 장학유학 프로그램으로 편입 유학을 하도록 권해드립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장학유학 홈페이지를 찾아 보세요.

편/입학 가능 대학 16개 대학 리스트와 필요한 토플과 SAT 점수, 인스테이트 학비와 Out-of-State 학비 등을 보실 수 있으며, 등록을 마친 후에는 자세한 학과와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대학별 장학 혜택과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는 방법" 과 "추가 장학금을 받는 방법" 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회원 가입없이도 Wise Way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입학해 <전과목 A 학점> (Straight A / ALL A) 의 성적을 올리는 장학생 , 졸업후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하고 당당히 "영주권"을 받거나 <조지아텍> 대학원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동시에 연구 보조금 (Stipend) $35,000 을 받으며 공부하는 선배 장학생들의 생생한 유학 일기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플 60점대만 있으면 내신이나 토플도 없이 주립대 장학 입학을 보장한다는 달콤한 광고를 내놓는 유사 유학원이 있는데, 이에 절대 속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많은 학생/학부모들이 이런 미사여구에 현혹되어 믿고 갔다가 바로 1년 후에는 성적이 미달되어 오도가도 못하며 피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이 토플 60점 정도로 유학할 수 있는 곳이 절대로!! 아닙니다. 미국에서의 대학 공부가 너무 어려워 미국 주민 학생들의 대학 졸업비율도 50%를 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학비를 받지만, 철저하게 공부를 시키는 것이 미국 대학이고 대학에서의 좋은 학점이야말로 바로 세계 초일류 기업에 취업하거나 장학금을 많이 받으며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미국 대학에서 <전과목 A> 학생들을 많이 배출하고 미국현지와 국내에서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 으로 진학하는 성공사례를 많이 가진 유학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유학생들을 미국 대학에 밀어 넣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출국하기 전에 국내에서 정확하게 준비해주고 대학에서도 <전과목 A> 를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코칭을 해주면서 대학 졸업할 때도 효과적인 컨설팅으로 학생들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을 선택하세요.

<< 바로 미국 유학의 성공 전략입니다!>>

더구나 질문자님처럼 늦게 미국 유학을 하는 경우엔 미국 현지에서 뿌리를 박을 수 있느냐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선택 포인트입니다.

142회 설명회에서 미네소타 주립대 공대에서 7회 연속 <전과목 A> 를 달성하고 전체 교수회의로부터 추천서를 받는 이*석 장학생 (와이즈웨이 25기) 의 어머님과 미국 영주권 간호사인 강*윤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의 어머님이 질의 응답 세션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전과목 A> 장학생들과 <미국 취업> 장학생들, 그리고 그 학부모님들을 직접 만나 보며 의문사항을 문의하고 <전과목 A 전략>과 <미국 취업 경험> 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경영" 전공에 있어서도 어떤 세부 전공이 미국 취업 등에 유리한지, 토플은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지, 현 상황에서 언제 유학을 떠날 수 있는지 등등에 대해 구체적인 1:1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 역사상 7번 연속 <전과목 A> 를 실현한 이*석 학생의 어머님과 설명회에서 수상하신 감사패

 

되도록 빨리 등록하시고 Wise Way 장학 입학과 미국 현지 취업의 꿈을 실현하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