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3이고 내년에 미국 유학을 생각중입니다. 대학교를 미국에 있는 대학교를 가고싶습니다.
전공은 생물학 쪽으로 가고 싶고 저의 고등학교 내신 평균등급은 2~3등급 정도 됩니다.
미국 수능으로 잘 알려진 SAT를 볼거라고 막연히 생각했는데 다른 루트도 꽤 있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엔 어떻게 입학을 하는게 합리적일지 궁금합니다.
내년 2월이나 3월에 미국에가서 어학원을 다니며 공부한뒤 입학할거라고 계획을 잡았는데
어떤 루트로 가는게 제일 좋을까요?
유학원에 곧 방문할건데 어느정도 정보를 알아둔뒤 가려고 질문합니다^^
우선 질문자께서 현재까지 내신 관리를 잘 해 왔으니, 미국 대학 입학을 위해 남은 준비사항은 공인 영어 점수 (TOEFL 혹은 IELTS) 와 SAT 점수입니다.
대부분의 미국 대학들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선발할 때 내신을 미국식 GPA로 환산한 내신 점수와 영어공인인증 시험 점수를 요구합니다. 그 외에 SAT (혹은 ACT ) 점수를 추가로 요구하기도 합니다.
내신이 선발 기준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만큼, 질문자께서 현재까지 내신을 2~3등급으로 지속적으로 유지했으니 내신 점수에서 입학에 크게 실패할 요인은 없어 보입니다. 다만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현재의 내신 점수를 꾸준히 유지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잡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질문자께서 준비하셔야 할 것은 ~
1. TOEFL (혹은 IELTS) 와 같은 공인 영어 시험 성적입니다. 미국 대학에서는 외국인 학생들을 선발할 때 영어 실력을 판가름하기 위해 공인 어학 시험 성적을 요구합니다. 대다수의 대학들이 기본적으로 토플 70점 이상의 성적을 요구하는 만큼, 이에 대해 준비를 아직 하지 못하셨다면 지금부터 바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공인 영어 시험인 토플은 4대 영역(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이 있는데, Speaking이나 Writing 같이 자신의 생각을 유창한 영어로 표현하는 분야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 점을 고려하셔서 빠르게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또한 SAT Reading, Math 성적이나 ACT English, Math 성적을 추가로 요구하는 대학도 꽤 있으니 만약 목표하는 대학에서 요구하면 그 점수를 확보해야 합니다.
3. 그리고 요사이는 미국 대학에 지원하려면 보통 Common App 을 통해 지원해야 합니다.
"커먼 앱"에는 본인의 내신 성적과 TOEFL, SAT 성적 외에 과외 활동 (EC) 과 Essay 도 제출해야 합니다.
바로 이 부분을 제출하는데 있어 혼자 준비하기가 아주 어려운 점입니다.
여기서 질문자 분께 추천해 드리고자 하는 유학 방법은 와이즈웨이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이 장학 유학프로그램은 유학생들도 미국 학생과 똑같이 장학 혜택을 받아 학비가 절반 이상 면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학 제도를 통해 입학을 하게 되면, 미국 6개 주에 있는 16 개의 주립대학에 입학이 가능하고, 학비가 절반 이상이 면제되어 한국 사립대 학비 수준과 비슷하게 됩니다. (1년에 학비와 기숙사비 등을 합해 1,800 ~2,800 만원 정도).
그러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학생들의 성적 커트라인이 있는데, 미국 내신 기준으로는 GPA 4.0 만점에 2.0 이상이어야 하고 (2.0/4.0 ~ 3.0/4.0 이상), 국내 고등학교 내신으로는 평균 1~3등급 정도가 됩니다. 따라서 질문자의 내신이 2~3 등급이라 하시니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정확한 계산을 위해 최근까지의 성적표를 저희 와이즈웨이 메일로 보내주세요.
보내준 성적을 GPA 로 평정해 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내신 점수가 부족하다면 내신 올리는 방법과 보충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 드리고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토플 점수는 기본 70점 이상을 확보해야 합니다. 질문자께서 지속적으로 내신을 잘 관리해 오셨던 만큼, 토플 성적만 갖춘다면 이 장학 혜택을 받는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혹시 토플 점수가 없다면 저희 와이즈웨이가 단기간에 토플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내년 2월이나 3월에 미국에가서 어학원을 다니며 공부한뒤 입학할거라고 계획을 잡았는데
어떤 루트로 가는게 제일 좋을까요?
미국 대학은 쉽지 않습니다.
많이 들어보셔서 아시겠지만 미국 대학은 들어가기는 그나마 쉽지만 졸업하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미국 학생들이 4년제 대학을 졸업하는 비율이 6년 졸업을 기준으로 해도 전체 입학생의 반도 안 되는 실정입니다 (47.5%). 한국에서 그냥 토플만 해서 간다거나 미국으로 무작정 가서 영어 공부를 하겠다는 발상은 너무나 안이하고 실속도 없습니다. 특히 트럼프 정부 이후에는 성적이 나쁜 유학생은 불법 체류자로 되어 바로 추방 조치가 되기 때문에 준비 없이 미국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너무나 위험합니다.
이와 반대로 국내에서 철저하게 준비하고 미국 현지에서 "대학 예비 과정"으로 무장한 후, 미국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등 우수한 성적을 올리며 졸업 후에는 현지 취업까지 성공한 사례를 많이 배출한 신뢰받는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도록 권고드립니다.
15년 역사의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대부분 IT 분야와 간호학과를 전공하고, 졸업후 IT 관련 기업과 미국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대기업인 <아마존>에 취업하거나 세계적인 회계법인인 <딜로이트>에 입사한 학생, 한국계 기업인 <* * 큐렐> 조지아 공장의 엔지니어로 취업하는 등, 새로운 성공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외에 대학원 석사,박사 과정으로 진학한 학생들은 모두 "전액 장학생" 으로 연구보조금 (Stipend) $25,000 ~ $35,000 을 받으며 공부하는 등, 미국 유학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초, 중학생부터 와이즈웨이에 등록해 국내의 영어 환경에서 영어와 친해지는 과정을 거쳐 고교 시절에는 토플과 에세이 Writing 을 지도받으며 여유있게 내신을 준비해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코스를 택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 HYPS 등 미국 명문 대학을 목표로 조기 유학을 떠나 높은 토플 점수와 SAT 점수를 갖춘 학생들도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하는 학생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대학에서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많이 주지 않는 추세에다, 장학금을 2만불~ 4만불을 받는 경우에도 나머지 학비와 기숙사비, 그리고 외국인 보험료, 책값 등 기본 생할비를 합하면 1년에 최소 5만불 이상 (6,000 만원 이상 ~ 1억원) 을 준비해야 하는데, 경제 사정상 쉽지 않다는 문제에 봉착하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이러한 학비를 내고 대학을 졸업한다 하더라도 취업할 수 있다는 보장이 없다는 데에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이때 쯤 저희 와이즈웨이를 다시 찾는 학생/학부모님들이 많은데, 이미 장학생 T.O 가 다 찼거나 장학혜택 지원 시한을 넘기게 돼 사전에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에세이 Writing 교육도 받으면서, HYPS 와 함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장학금이 적으면 와이즈웨이 대학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학은 학생의 인생이 걸려있는 문제입니다!
장기적이고도 철저한 계획과 준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신뢰를 받고 있는 유학원의 컨설팅을 받는 것이 첫번째로 중요하고 그 성공 사례들을 실제로 눈으로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141회 설명회 (24.01.27) 에서 학생/학부모님들과 직접 상담해 주시는 강*윤 영주권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의 어머님 (교수님, 가운데)
성공 사례의 주인공들인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유학 생활과 공부 방법, 그리고 <취업 인터뷰 Tip> 까지 친절하게 전해주는 설명회에 부모님과 함께 참석해서 의문나는 사항은 질문하고 유학 일정에 대한 확실한 답변을 받아 결정하세요. 좋은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현명한 선택으로 성공 유학의 꿈을 반드시 이루도록 응원합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저희 와이즈웨이와 비슷한 것처럼 보이도록 하면서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표방하는 유사 유학원의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4년제 대학 졸업자 ~ (2) | 2024.04.10 |
---|---|
고2, 고3 아들들을 둔 아빠입니다. (1) | 2024.04.09 |
[네이버 지식인] 전문대 졸업 후 미국대학편입 (0) | 2024.04.02 |
[네이버 지식인] 미국정부나 기관...등 한국학생에게 주는 장학금이나 미국대학 학비보조가 있나요? (0) | 2024.03.27 |
GPA 1.16 정도가 나오는데, 지원할 수 있을까요? (0) | 2024.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