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고2 유학준비 (영상, 미디어)

고2여학생 맘입니다

아이가 영상,미디어쪽으로 유학을 가고 싶어합니다

사실 유학가는게 여기서 공부하는 것보다 어렵다고들 해서 고민이예요

미국은 대학이 워낙 많아서 ~.잘 선택해야 하는데 좀 막막하네요

고2이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구요 어떤 대학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비용적인 것도 생각을 해야하구요.현재 학교에서 평균2.5~3.1등급입니다.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사실 유학가는게 여기서 공부하는 것보다 어렵다고들 해서 고민이예요

네, 맞습니다.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이 우리나라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아주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 만큼의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또한 미국 대학입니다.

국내에서 충분한 준비를 하고 미국에서 코칭과 컨설팅을 계속받는다면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처럼 미국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리고,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거나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 미국 주립대의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내신이 중요합니다.

미국식 GPA 계산방식에 의해 2.0/4.0 ~ 3.0/4.0 이상이어야 하는데, 3등급 정도면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다만 우리나라 등급제와는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성적표를 보내주세요.

GPA 를 계산해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장학헤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2.5~3.1 등급이라고하시니,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2이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구요

2. 공인 영어 성적인 토플 성직이 70점~80 점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고교 시절에 토플 공부를 병행하기 어렵지만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사이는 초, 중학교 시절부터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영어 환경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지고 토플과 SAT 를 준비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학생이 꽤 많습니다.

고2면 약간 늦기는 했지만, 저희 와이즈웨이의 관리를 받으며 몰입해서 준비하면 가능합니다. 그렇게 준비해서 미국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리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25기 이*석 학생은 고3 졸업 후에 와이즈웨이에 왔지만, 와이즈웨이의 코칭을 받아 엄청난 집중력으로 토플 점수를 올리고,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 1학년 2학기 부터 <전과목 A> 를 올려 무려 7번 연속으로 <전과목 A> 를 올려 학교 전체 <교수 회의> 명의로 "취업 추천서"를 받는 기적같은 성과를 올린 사례도 있습니다.

미국은 대학이 워낙 많아서 ~.잘 선택해야 하는데 좀 막막하네요

3. 영상, 미디어는 요사이 미국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전공으로서,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 입학 가능대학에도 개설된 대학이 늘어나고 있고, 최근 미디어 관련 학과에 진학한 와이즈웨이 장학생은 1학년 1학기 부터 <전과목 A> 를 기록하는 사례도 나왔습니다.

비용적인 것도 생각을 해야하구요.

4. 사실, 미국 유학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학비인데요,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이 되면 미국 6개주 16개 주립대에서 미국 학생들만 혜택받는 인스테이트 ( In-state)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렇게 되면 학비와 기숙사비 등을 합쳐 1년에 2,000 ~ 2,800 만원 정도가 들어 갑니다.

즉, 우리나라 시랍대학 학비와 비슷하게 되고, 특히 서울 지역 학생이 지방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지방학생이 수도권에서 공부하는 비용과 차이가 없게 됩니다. 이러한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유학할 수 있다는 것이 저희 와이즈웨이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일반적으로 외국 학생들이 미국대학으로 진학하게 되면, 학비가 $ 50,000 ~ $ 70,000 , 즉 한화로 7,000 만원 ~ 1억이 넘는다는 사실에 비하면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유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졸업후의 진로입니다.

미국은 외국 학생이 취업을 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는 전세계 거의 유일한 나라입니다.

사실 우리나라 학생들이 유학을 위해 선택하는 국가들은 대부분 실업율이 높아 자국 졸업생도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상태지만,

미국은 경제 환경 특성상 외국 학생들이 산업과 경제에 활력을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외국 학생들을 자연스럽게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다만 실력있고 인정받은 학생들만 받아들인다는 데에 핵심이 있습니다. 미국 산업에 필요한 전문성있는 학생들은 "전액 장학생" 에다 "연구보조금"(Stipend) 까지 주며 받아들이고 있지만,

반대로 미국사회에 적응이 안되거나 성적이 부진한 학생들은 절대 받아 들이지 않고, 특히 성적이 아주 좋지 않은 학생들이나 대학에 등록하지 않는 학생들은 바로 불법 체류자로 분류해 추방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차별속에서 대접을 받으며 미국에 정착하려면 학생들은 높은 대학 성적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추거나, 필요한 라이센스를 취득해 정당하게 미국 사회에 요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 때 명확한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참가신청서와 학생의 성적표를 제출해 주세요.

참가신청서에 본인이 원하는 전공, 토플이나 토익 점수 유무 등을 자세히 써주시면

장학 혜택 가능 여부를 알려 드리고, 부족한 경우에는 내신 보충 방법, 토플 공부 방법,

그리고 입학 가능대학에 개설된 <영상학과> 진학을 위해 필요한 사항등에 대해 자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토요일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직접 <전과목 A> 를 올린 장학생들과 미국 현지 기업이나 병원등에 취업한 졸업생, 영주권을 받은 학생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전과목 A 비법", "미국 기업 취업을 위한 Tip" 등 유용한 정보를 나누어 주시고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질문에 자세하게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등록후에는 비대면 토플 레벨 테스트를 통해, 현재의 환경에서 토플 점수를 가장 효율적으로 올리는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해 드리고 내신이부족한 경우에는 구체적인 학점 보충 방법을 코칭해 드립니다. 아울러 에세이 Writing 첨삭 훈련을 시작하게 됩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절반 이상이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리고 있고, 졸업후에는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아마존> 과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 기업에 취업하고, 미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 * * 큐렐> 의 조지아 공장에 엔지니어로 입사하면서 동시에 영주권까지 받는 학생 등 성공사례가 계속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또 대학원 삭, 박사 과정에 진학한 학생들은 모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연구보조금 (Stipend) 을 $30,000 이상 받아가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위 장학생들과 그 학부모님들이 설명회에 나오셔서 참석한 학생 / 학부모님들과 함께 질문과 답변시간을 가지고 있으니, 설명회에 나오셔서 실질적인 정보를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와이즈웨이 학생들이 해당 대학에 진학하면 설명회에서 만났던 와이즈웨이 선배 장학생들이 도와주고, 여러가지 다양한 코칭을 해 주고 있는 것도 와이즈웨이의 전통이며 자랑입니다!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표를 제출하시고,

와이즈웨이 장학생의 길을 걸으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1,000 ~ 1,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책값, 외국인 보험료 등을 합하면

1년에 2,000 ~ 2,800 만원 정도로 미국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