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일반고 졸업 후 미국 대학 유학 가는 법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블로그입니다~~

오늘 준비한 네이버 지식인 질문과 답변은

국내 일반고등학교에서 미국 대학교로 유학가는 방법에 관해서인데요,

일반고에서 바로 미국대학 유학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 학부모님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 블로그에 올라오는 질문과 답변은 실제로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왔던

질문과 채택받은 저희 답변을 정리한 내용 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같이 알아보시죠!


지금 고2인데요, 미국 대학교 생각하고 있는데 아직 아무것도 몰라서 이렇게 올려요...

 

"졸업 후에 미국 일반 대학교 생각하고 있는데 학비는 상관없고요,

준비해야 될 게 뭐가있나요??

1학년 내신은 정말 망했는데, 어느정도 등급 맞아야 안정권인가요?

그리고 무슨 과목 위주로 해야되나요?

질문은 이렇지만, 제대로 이해되게 차근차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간다면 홈스테이 같은걸로 하면 한달에 생활비는 어느정도 들까요?"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가고 싶으시군요

 

막상 미국으로 유학을 가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 좀 있습니다만 가장 손쉽고 확실한

Wise Way 장학유학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릴게요.

Wise Way 프로그램의 장점은 우선 입학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 요구 성적

 

고교성적 GPA 4.0만점에 2.5점, 토플 70점 이상이면 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GPA 계산은 과목별 원 점수에 단위 수(credit)를 곱하여 전체 평균점수를 구하는 방식으로 단위수가 높은 국어, 영어, 수학 등의 점수가 높으면 유리합니다.

(내신 등급이나 모의 고사, 수능 성적과는 별로 관계가 없습니다.) 또한 미국 대입 수능이라고 할 수 있는 SAT의 경우에는 요구하는 대학도 있고, 특별히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교 2학년이면 조금 늦긴 했지만, 지금부터 바로 와이즈웨이와 함께 미국주립대 장학 입학 준비를 몰입해 시작하면 가능합니다. 2년간 내신과 영어 토플을 관리받아 준비하면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을 할 수 있고, 혹시 내신이나 토플이 부족한 경우에는 6개월 ~ 1년간의 학점 보충 교육을 받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많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이러한 보충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미국주립대 2학년으로 진학하여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를 올리고, 미국 대학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Wise Way 를 통해 비싼 학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통 해외 유학을 가게 되면 연간 최소 7천 만원에서 많게는 1억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이는 외국인에게 적용되는 Out-of-State tuition 을 지불해야 하므로 In-State Tuition 을 적용받는 미국 주민 학생들보다 3 ~ 5배 비싼 등록금을 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을 간다면 미국 주민만 받을 수 있는 In-State Tuition 을 적용받아 학비, 기숙사비, 식비와 외국인 학생 의료 보험료 등을 포함해 1,800만원 ~ 2,8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주립대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 장학 혜택

 

본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외국 학생 비율이 적은 미국 중부 지역 6 개 주의 15개 대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 학생들과 교수님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하기 위한 다문화 교류 차원의 장학 혜택입니다.

WiseWay 프로그램 입학 보장 대학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보세요!

입학 가능한 16개 대학에 대한 입학 가능 토플 점수 (SAT 점수) 에서부터 In-state Tuition 과 Out-ot-State Tuition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대학 리스트는 회원으로 가입해야만 볼 수 있고, 등록을 하시면 학교 안내와 개설학과, 대학별 In-state Tuition 과 특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대학 리스트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회원만 볼 수 있도록 막아 놓은 이유는 리스트만 알면 혼자서 추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 학부모님들이 결국 실패하는 경우가 너무 많이 발생해서 입니다. 그러나 결코 혼자서 이루기는 너무 어렵다는 것, 그리고 대학 졸업 후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와이즈웨이의 코칭과 컨설팅없이 혼자서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를 가지고 이룰 수 있는 것은 더더욱 아니라는 점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는 무조건 대학에 싸게 입학할 수 있는 수 있는 방법만 알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대학 졸업후 취업과 미래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는 전혀 고려하지 않는 것은 절대 경계해야 합니다.

1년에 1억 이상의 비싼 학비를 들이고도 아무런 결과물도 없이 빈손 귀국하게 된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HYPS 같은 유수 미국 대학을 졸업하면 국내에서 뽑아주던 시절은 벌써 20년이 넘었습니다!

이에따라 미국 HYPS 유수 대학을 목표로 미국 중.고교에 조기유학을 떠난 9학년 ~ 11 학년 학생들도 와이즈웨이에 많이 등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요즈음 미국 대학에서 예전과 달리 외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별로 주지않고 있고, 잘 돼서 장학금을 1 만 ~ 3만불 받는다 해도 실제로 등록금은 1년 5만불 이상이 들어가니 경제적으로 쉽지 않고, 또한 졸업한다해도 취업 등에 크게 유리하지 않은 실정이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주립대학교로 진학하여 장학혜택을 받으며 공부하고 코칭을 받아 <전과목 A> 를 올리면서 취업에 유리한 과정을 선택하고, 졸업후에는 취업 컨설팅을 받아 현지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받는 코스를 밟는다면 훨씬 더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보아 왔기 때문입니다.

 

그간 15년 역사의 Wise Way를 통해 장학생들이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등의 수많은 성공사례는 홈페이지 "장학일기"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아마존>, <딜로이트>, <** 큐렐> 등의 대기업에 취업한 사례와 함께 조지아텍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동시에 생활보조비를 $35,000 씩 받는 장학생들도 나오고 있어, 미국 대학의 꿈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다시 한번 주의하실 것은, 토플 점수가 좀 높다거나 와이즈웨이를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생각하고 절대 혼자 추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실패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국내에서 주립대 입학 준비부터 미국대학에 입학해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받는 방법, 대학에서 전과목 A 같은 높은 성적을 올리는 방법, 졸업후 취업을 위해 대학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 등등은 그때그때 고비마다 적절한 컨설팅과 코칭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15년 역사에서 경험을 많이 가진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세요!

정상적인 고교 생활을 마치고 당당히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국내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미국 대학교로 유학가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미국 유학이 마냥 막막하다고 느낄 고등학생과 학부모께서 충분히 고려할만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잘 찾아 보시고, 특히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 꼭! 참석하세요.

설명회에서는 미국 대학 유학의 경향과 장.단점, 와이즈웨이 참여 방법 등을 잘 이해하실 수 있고, 실제 <전과목 A> 를 올린 장학생, 미국이나 국내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전과목 A의 비결>과 <미국 취업 방법>, <인터뷰 비결>, <영주권을 받은 이야기> 등에 대해 본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잘 설명해주고 또한 참석자들의 질문에 세세하게 답변해 주고 있습니다. 꼭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셔서 등록하시고 바로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준비를 시작하세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요사이는 초등 학생과 중학교 1~2 학년생들도 내신과 영어 토플에 대해 관리를 받으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해외에 가 있지는 않지만 영어 환경속에서 영어와 친하게 되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고, 너무 스트레스 받으며 국내 대학 입시에 파묻히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계속하면서 편안하게 미국 주립대를 준비하는 과정을 택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와이즈웨이와 함께 준비해

미국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해 본인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1,0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