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2개의 학사 학위, 질문이요 ㅠㅜ

지금 지방 국립대 공대3학년 제학중인데...윽..ㅜㅠ

3학년 마치고 휴학 후 본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2년제 대학으로 입학을 하려고 합니다.

다행히 지금 학교는 휴학에 제약이 없기에...

즉, 지금 한국 대학교 학사도 받고, 미국 대학교에서 다른 전공으로 학사를 받고 싶어서요ㅜㅜ

가능한가요?? 편입이나 굳이 미국 4년제를 안가고 2년제 진학 후 어학도 하고, 전공 학위도 받으려구요

왜 이런 프로그램을 이제야....알았을까...ㅜㅡ 답변 주세요~~

---------------------------------------------------------------------------------------------------------------------------------------

관리자

1. 가능합니다.

다만, WiseWay 장학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대학 성적이 4.0 만점에 2.9 이상 (2.9/4.5) 이어야 합니다.

국립대 공대를 다니며 미국 대학으로 편입하겠다고 하시니, 성적은 큰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토플이 얼마나 준비되셨는지가 관건입니다.

2. 학사 학위 2개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우리나라 대학에서는 일정 학과로 들어가면 졸업할 때까지 전공을 바꾸기가 불가능한데 반해, 미국 대학에서는 본인의 결정으로 전공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미국 학생들은 졸업할 때까지 전공을 평균 3.5 회 이상 변경.)

그에 따라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수능시험 성적 등에 따라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전공 학과에 입학하고나서 일단 졸업을 하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다시 학사 편입하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Wise Way 장학생중에도 이미 학사 학위가 있는 학생들이 미국에서 새로운 전공 공부와 취업을 위해 Wise Way 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소위 국내 SKY 대학을 졸업한 학사들도 꽤 있습니다.

본인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찾아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공부하겠다는 의지 하나로 나이 30 을 넘은 학생들까지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해, 와이즈웨이의 코칭과 컨설팅에 따라 몰입 공부한 덕으로 미국 대학을 좋은 성적으로 졸업하고 현재 미국 등 해외 각지에서 자리를 잡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3. 이들이 새로 설 수 있었던 것은 본인이 혼신의 힘을 다해 열심히 공부했다는 점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이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본인의 노력과 함께, 국내 준비 과정에서부터 전공과 대학 선택, 토플 점수 확보, 비자 취득 등에 이르기까지 와이즈웨이의 코칭을 받고, 대학 과정에서도 "전 과목 A" 같은 높은 학점 받기, 취업에 필요한 과정 준비하기, 그리고 졸업을 앞두고 진로 선택 등에 있어서도 와이즈웨이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신뢰하고 몰입했다는 사실이 결정적인 힘이 되었습니다.

4. 다만, "싸나이" 님의 질문에서, 2년제 대학으로 가시겠다고 했는데 이러한 선택은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아마 2년제 대학은 쉽게 학위를 딸 수 있다고 생각하신 것 같은데, 2년제 대학에서는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없고 우리나라처럼 "준 학사" 나 "전문 학사" 만 받을 수 있고 이러한 정도의 학위로는 취업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미국은 "학사 학위" 하나 더 받으려고 가는 곳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학비가 비싼 곳이니만큼, 치열하게 공부하고 미국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미국 유학의 보람이 있는 것이지, 졸업후 한국내에서 인정을 받을 생각이라면 아예 처음부터 미국 유학에 나서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알아 두셔야 할 것은 미국 이외의 다른 나라에서의 취업은 사실상 훨씬 더 어렵습니다.

자국의 대학 졸업생들에게 제공할 일자리도 없는데, 외국 학생에게 내 줄 일자리가 있을까요? 유럽이나 영어권 국가에서도 실업률이 아주 높은 것을 보면 잘 알 수 있고, 특히 요즈음 중국 대졸자들의 상황을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겁니다. 그러나 미국만큼은 항상 일자리가 있고, 특히 성적이 높은 외국 학생들에게는 일자리가 크게 열려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 성적이 좋지않은 학생들에게는 절대로 기회가 없습니다!)

몇 년전부터 외국 학생이 자국의 대학을 졸업하면 그린 카드 (취업 카드) 를 주겠다고 약속하는 국가가 생겼는데, 실상 졸업하기 힘들고 설사 졸업한다 해도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일자리를 찾기가 불가능해, 인턴이나 비정규직을 떠돌다 그냥 맨손으로 돌아오는 유학생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5. 절대 과장 광고나 쉽다고 생각되는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ㅠㅜ

"내신도 필요 없고 토플도 필요 없이, 바로 미국 대학에 입학 시켜준다" 고 하면서 이렇게 허술한 생각을 하는 학생들을 파고 드는 과장 광고도 많이 있고, "국내에서 준비하는 것보다 미국에 바로 가서 현지에서 준비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는 등, 여러가지 그럴듯한 달콤한 유혹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특히 국내에서의 취업이 어려운 점을 교묘하게 파고들어 이러한 제안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나는 대학도 다녔고, 토플 점수도 어느 정도 있고, 의지도 충분하니 나만 노력하면 된다." 는 생각에서 혼자 추진하다가 실패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너무 많다는 사실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대학이 그렇게 만만한 곳이 아닙니다!!!

한편,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15년의 역사에서 대부분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하거나 미국 병원에서 영주권을 받고 영주권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장학생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아마존> 이나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 기업에 취업하고 한국계 미국 현지 기업인 <** 큐렐> 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보장받는 사례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문을 계속하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사례로는 미국 <조지아텍>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하고 생활비 보조 (Stipend) 를 $35,000 씩 받는 장학생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원래 공부를 잘했던 학생은 아니지만 국내 준비 과정에서부터 와이즈웨이의 코칭과 컨설팅을 받으며 미국 대학에 진학해서, 그리고 대학에 다니면서도 끊임없는 코칭과 컨설팅을 받으며 과목과 필수 과정을 선택하고, 졸업하고 취업할 때까지도 치열하게 몰입해 노력한 결과라는 것을 분명히 아셔야 할 것입니다.

6. 되도록 삐른 시간내에 참가신청과 등록을 해 주시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자신들의 공부 방법에서부터 취업 과정까지 자세히 말씀해 드리는 설명회에 오셔서 그들이 어떻게 노력했는지를 느껴 보시고, 또 의문나는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질문도 해보시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써 주시고, 질문자님의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세요.

와이즈웨이 장학생의 길에 합류하셔서

당신의 꿈을 이룰 구체적인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