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대학에 진학하고 싶은데 비용이 너무 비싸요...

Q.

XX년생 국제학교 다니는 고3입니다. 올해 5월에 졸업해요. 제 친구들은 대부분 미국으로 가려고 1,2,3 월쯤에 다 대학정하고 졸업준비중입니다. 저는 미국대학에 붙기는 붙었는데요 장학금이 부족해서 고민입니다. 제가 가는 대학은 일년에 총 5만불이 필요하는데 현재 제가 받을수있다고 연락받은 장학금은 다합쳐서 2만불 될까말까입니다. 3만불이면 아무리 제가 방학때 노가다를뛰고 공부중에도 알바해도 도저히 다 못내는 비용이라서 고민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잘살지 못해요.... 저희 부모님 형편에 일년에 2만불도 버거우셔서... 그래서 제가 생각중인 방법이 2가지인데요. 1.미국대학은 포기하고 한국대학을 알아본다. 문제는 제가 한국대학에 붙을 실력이 안될겄 같아요 토플도 110이상 받아야 영어특기자로 받아주더라고요 전 겨우 90 받아서...2.대학을 가지말고 영상제작으로 프리랜서일하기... 아직 프로는아니지만 몆년 집에서 빡세게 이것만하면 돈은 벌면서 살수있을겄같에서요. 

 

문제는 제가 더이상 공부를 더해서 한국대학에 가기가 싫어요. 제가 고등학교를 기숙사에서 지냈는데 학생들이 대부분 한국에서 사고친애들만 모아서 소년원처럼 공부시키는 곳이라서 다시는 공부하기싫어졌어요 . 그래서 제 생각은 일단은 6월까지 기다리고 만약에 장학금이 적으면 한국대학에 넣어보고 떨어지면 동영상 제작으로 먹고살 계획이예요. 저희 부모님은 너무 기대가 크셔서 걱정이예요. 어디 털어놓을때도 없어서 지식인에 써봐요. 그냥 조언좀 부탁해요. ㅠㅠ

A.

바로 미국 주립대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네요.

미국의 16개 정도의 대학들은 한국 학생에게 미국 주민 학생들에게만 수여하는 in-state 장학 혜택을 제공하여 1년에 학비와 기숙사비, 의료비, 책값 등을 합해 총 1,800 만원 ~ 2,500 만원으로 4 년 졸업할 수 있도록 혜택을 주고 있으니 그 동안 미국 대학 입학을 위해 준비한 질문 학생의 가정 경제 여건에서의 부합할 수 있겠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자면, 다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비 영어권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미국 현지 주민들만 받을 수 있는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입니다. 본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에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700 - 2,500 만원 정도로 우리나라 사립대와 비슷한 정도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답니다. Wise Way 장학생이 되기 위한 조건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장학생이 되려면

 

1) 고교 성적이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0~3.0 이상과

2) 토플 최소 61~80 점 이상 이면 가능하니 국제 학교를 졸업하는 질문자는 내신 GPA 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고, 토플도 90점이라고 하니 충분히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대안 국제학교 학생들의 문제는 토플 점수는 가능한데, SAT 성적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일반 고교를 다닌 학생들은 GPA 와 토플 점수가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에서 보충을 통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고교 졸업생들은 일단 토플 70점을 넘게 되면 SAT는 약 3주 정도의 공부로 요구하는 점수를 올릴 수 있지만 국제학교 학생들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으로 미국 대학에서의 수학 능력에 있어서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미국 대학이 토플 90 점 정도에 입학하여 좋은 점수를 올리며 졸업할 수 있을 정도로 만만치 않다는 것입니다. 바로 수학 능력의 차이가 있다는 것이며, 이러한 수학 능력을 보충해주는 대학 예비과정을 통해 올 A 성적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절대로 혼자 추진하지 말고 반드시 학생들을 미국 주립대에 보내 전 과목 A 를 올리고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이 많은 유학원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 를 검색해 보세요. 입학 보장 대학 16개 대학과 인스테이트 학비, 필요한 토플과 SAT 점수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Wise Way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전 과목 A (all A) 를 올리고 있는 선배 장학생들의 생생한 유학 일기와 함께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많은 장학생들의 장학 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외국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이 별로 없는 미국 대학에서 특별히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아 공부하려면 반드시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를 받으며 졸업하고, 졸업후 미국 현지 대기업이나 병원 등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성공사례는 결코 혼자 이루어 내기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을 감히 말씀드립니다!

지금 바로 준비하시면 질문자께서 준비한 영어 실력이나 경제 상황으로 5월말~ 6월초에 출국하여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되는 마지막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당신의 꿈을 이루세요!!!


"수많은 성공 사례를 가진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월례 설명회에 참석해 보세요.

성공 사례의 주인공들과 그 부모님이 나오셔서

전과목 A 의 경험담과 취업 인터뷰 요령,

실제 유학 비용 등에 대한 질의 응답에 참여하세요.

질문자님의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응원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

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