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한국 고등학교 생기부랑 미국 대학 진학이랑 관련 여부

"

한국 고등학교 생기부가 미국 대학 진학할때 필요할까요?

"

질문자 채택

한국 고등학교 생기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생기부는 일단 성적 부문과 학생의 과외 활동 부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편, 미국 대학에 지원할 때는 모두 커먼 앱 (Common App) 을 통해 지원하도록 되어 있는데, 

여기서 성적 부분은 영문 성적으로 제출하고, 과외 활동은 Extracurricular Activity 서술란에 본인의 과외 할동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미국 대학 입학 성적 기준은 미국 대학별로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미국식 GPA 기준으로 고교 내신 2.0/4.0 ~ 3.0/4.0 이상이나 대학 학점은 2.95/4.5 이상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한국 고등학교 성적이 적혀있는 성적 증명서 (영문) 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생활 기록부 전체를 요구하는 대학은 없습니다. 영문 성적 증명서는 학교에 요청하면 발급해 줍니다.

 

본인의 장점이나 특기를 알리고 싶으면 에세이 (Personal Essay) 나 Extracurricular Activity 에 서술하도록 되어 있는데, 입학 사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특히 아이비 리그 등 유수 대학에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됩니다. 그래서 가끔 아이비리그 등 유수대학을 지원하기 위해 스팩을 만드는데 1억원 이상을 쓴다는 신문 기사도 있었지요. 

유학을 희망하신다면 지금부터 전문적인 유학원을 찾아 컨설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내신은 어떻게 준비하고 TOEFL은 어떻게 준비할지, 현재 나의 성적으로 어떠한 장학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들어보세요. 단, TOEFL 점수만 있으면 유학을 떠날 수 있다거나 성적이 없어도 된다는 유학원의 과장 광고는 꼭 피해 주시고요.

이제 미국 유학은 단순히 경험을 위해 가는 것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치열하게 공부하여 대학에서 높은 성적을 올리고,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을 하거나 여건이 좋은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1년에 $30,000 ~$50,000 의 생활비 보조 (Stipend) 까지 받아가며 공부를 할 수 있는 정도가 되어야 유학의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미국 유학을 제발! 막연하게 떠나지 마세요. 

국내에서부터 철저하게 준비해서 영어와 학과에 대한 기본 실력을 쌓고 떠나세요!

그렇게 기본 실력을 닦아 주고 미국 대학에서 많은 장학 혜택을 받아 싼 학비로 공부하도록 해 주고,

미국 대학에 다닐때도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같은 높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코칭과 컨설팅을 해 줄 뿐 아니라, 졸업시에는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하도록 도와주는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시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성공 사례들은 홈페이지에서 많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사이는 중학교 2학년 학생들도 저희 와이즈웨이에 등록하여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영어 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해주어 영어와 친해지도록 해주고, 

고교 시절에는 대학 진학을 의식해 공부에만 몰입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본인이 잘하는 분야나 좋아하는 분야를 하면서 여유있게 고교 시절을 보내고,

졸업시에는 그동안 축적된 영어 실력과 학과 성적 그리고 과외 활동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미국 대학에 진학하면서 최대한의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고교를 이미 졸업했는데 고교 성적이 낮거나, 혹은 대학에 다니거나 졸업한 학생들도 와이즈웨이와 같이 준비하여 인생 역전에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의 학생들은 국내에서 6개월 ~ 1년 정도 걸리는 학점 보충 몰입 교육을 받으며 토플 등 영어 실력을 갖춰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다시 진학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중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보충 교육을 통해 장학생으로 재탄생하였고 꿈에 그리던 미국 기업 취업과 함께 영주권 취득 등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학생/학부모님들은 아래 카톡 등을 활용해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와이즈웨이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의문사항을 직접 문의하고 1:1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설명회에는 "전과목 A' 를 올린 장학생들이 나와 전과목 A 비결과 공부 방법 등에 대해 얘기해 주고,

미국 현지에서 혹은 국내 대기업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은 취업 준비와 인터뷰 요령 등을 알려주며,

전액 장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들은 유망한 전공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와이즈웨이를 통해 따님을 미국 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 

세계적인 회계법인 딜**트에 입사한 장학생의 어머님, 

대학원에 전액 장학금과 $30,000 의 생활 보조금을 받는 장학생의 어머님 등도 나오셔서

학생들의 취업 경험과 노우하우 (knpw-how) 를 상세하게 나누어 주시고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