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항공운항과에 대하여

 

질문 타임!

저는 지금 항공운항과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비용이 많이 들뿐만 아니라 여건이 미국보다는 열악하다고 들었습니다.

따라서 항공학과가 있는 Minnesota State University Mankato 에

관심이 있는데

정보가 많지 않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1. 항공학과는 다른과에 비해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인지 알고싶습니다.

2. 한국에는 항공운항과는 신체검사를 필요로 하는데 미국에서도 그런가요?

3. 위 학교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그러는데

객관적인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4. 항공 관련과 졸업생들의 취직이나 진로에 대해 상세히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Wise Way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 항공학과는 다른과에 비해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인지 알고싶습니다

>미네소타 대학의 경우 일반 유학생의 등록금은 연간 $34,260이며 Wise Way 장학생은 장학 혜택을 받아 $26,560입니다.

학비 이외에 항공학과의 경우 비행 훈련 비용이 발생합니다. 미네소타 주립대의 경우 졸업까지 대략 $95,000정도 훈련비용이 발생된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미네소타 홈페이지 안내를 첨부합니다. (직접 들어가 보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viation students are eligible to receive additional aid for flight training labs under certain conditions. Aviation students must be enrolled for the specific flight training lab for which they are requesting funding, during the term for which they are requesting funds

2. 한국에는 항공운항과는 신체검사를 필요로 하는데 미국에서도 그런가요?

> 항공기 조종사가 되기 위해서는 신체 검사(Medical Examiners)가 필요합니다. Class 1,2,3로 나뉘어 지는데, 항공학과 학생의 경우 Class 3부터 가능하지만 Professional Flight 가 되기 위해서는 Class1을 따야합니다.

미네소타 대학 안내를 첨부합니다. (역시 직접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Students enrolled in Aviation Flight Labs are charged special course fees based on rates negotiated by the University with its contracted flight instruction provider, North Star Aviation.

Course fees amounts may be added to the student’s base financial aid budget each semester through the Budget Adjustment Request process.

3. 위 학교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그러는데 객관적인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주립대는 주의 세금으로 운영되어 규모가 크고 교수진이 탄탄합니다.

참고로 US News and World Report에서 발표하는 랭킹을 보면, 미네소타 주립대는 Regional 주립대중 20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특히 항공기 조종사 같은 전문직의 비행기 조종 자격증 취득 여부가 가장 중요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아마 취업 여부라 할 수 있겠죠~

따라서 가장 경제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4. 항공관련과 졸업생들의 취직이나 진로에 대해 상세히 알고 싶습니다.

> 정확히 어떤 전공을 하고 싶은건가요? 미네소타 항공학과에는 Aeronautics / Aviation Management /Professional Flight로 전공이 나뉘어 있습니다. 항공기 조종사가 될 수도 있으며, 항공사의 다른 직종(경영,정비,운항)으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학에서 학생에게 인턴쉽을 제공하고 있고 Career Center를 운영하며 취업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5. 무엇보다도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 고교 성적과(2.5이상) 2)토플 성적(69점 이상)이 필요합니다. (미네소타 주립대는 3.0/4.0 이 필요.)

우선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고교와 대학 성적표를 저희 lamiwell@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더욱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고교 성적이 모자라는 경우에는 국내에서 학점을 보충하는경로를 통해서 진학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비행사의 꿈에 도전하세요~^^

+) 추가

항공학과에 대한 질문이 많이 있네요.

저희 와이즈웨이와 상담하다 중간에 소위 항공 전문 유학원이라는 곳을 통해 출국한 학생/학부모들로 부터 불만 사항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출국해보니 대학이 아니고 영어 연수와 항공 실습을 하는 사설 연수기관으로 기숙사 등 시설도 열악해서 항공 조정사 자격증 따기도 어렵고 기간이 얼마나 걸릴찌도 가름하기 어렵다는 불만이 많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외국 학생들이 항공 조정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주립 대학에 입학해서 항공 조정학과 코스를 밟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