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대학교 1학년 학생이고, 현재 유학을 위해 휴학 중입니다..

캘리포니아에 이모(친척)이 거주하고계셔서 esl 후 그쪽에서 커뮤니티 컬리지를 다닐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i-20도 나온 상태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힘들어진 집안 사정으로 부모님께서 cc졸업 후 학비에 대해서 많이 부담을 느끼셔서

지금 유학 자체를 많이 고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계를 전공하고 싶은데, wise way에서 cc졸업 후 편입에 대해서도 장학금 수혜가 가능합니까?

아니면 처음부터 wise way 를 통해 수학하는 편이 나을까요?

최대한 저렴하게 공부를 마칠 수 있도록 답변 부탁드립니다.

"

 

질문자 채택

안녕하세요, WiseWay에 잘 오셨습니다.

우선 저희 WiseWay 프로그램은 GSW-ELI 과정을 거쳐 4년간 미국 주립대에서 in-state 학비를 받고 유학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1. 따라서 일반 community college를 졸업한 후에 저희 프로그램으로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미국에서 1년 이상 CC를 포함한 대학 과정을 이수한 경우에는 장학 혜택을 주지 않고. 1년 미만 공부하는 경우나 처음부터 저희 프로그램을 통해서 입학하거나 편입을 하는 경우에 한하여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즉, WiseWay 장학혜택으로 처음 2년 CC를 입학한 후, 4년제로 편입할 때는 장학 혜택이 보장되지 않고 편입 대학의 정책, 학생의 성적, 편입 대학의 장학 기금 여부 등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3. 캘리포니아 등 미국 서부지역에서 유학하려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큽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Wise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유학하신다면 국내 학비와 비슷한 경비로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커다란 부담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우리 나라에서 지방 학생이 서울에 와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 대학에 가서 공부하는 경우를 생각하면 오히려 부담이 더 적습니다.

실제 사례를 보면, 미국에서 사립대학이 아닌 일반적인 주립대학의 경우에도 일년 학비는 기본 USD 25,000-45,000불 정도지만 저희 프로그램을 통한 In-state 학비의 경우, 학비와 기숙사비, 책값 및 외국인 학생 의료보험료 등을 합해 1년에 $18,000 ~ $26,000 정도입니다.

4. 회계 전공에 괸해서는, 이미 우리나라도 국제 회계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공인회계사 자격증도 통용되고 있으므로 시험은 어렵지만 전망이 아주 좋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AICPA 를 공부하는 대학원생으로서 세계 4대 회계 법인인 딜***트에 이미 합격한 학생도 있습니다. 이 학생은 현재 입사하여 공부하고 있으며, AICPA 시험에 들어가는 일체의 경비를 회사에서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IT 및 간호사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을 하고 영주권을 취득하여 미국 사회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고 있는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세요.

위아 같은 성공사례는 혼자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의 미래를 위해 어느족이 좋은 여건일까를 깊히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

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