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특성화 고교- 미국 대학 추천 부탁드립니다.

ㅇ제 나이가 17살인데 미국에서 살고싶어서 유학을 가려고 그러는데

제가 IT계열로 꽤 유명한 특성화고를 다니는데 장점이나 단점은 없는지

자격증 많이땁니다 학교에서....

그리고 저희 집이 잘살지는 못하거든요 그래서 이왕이면 학비가 싼곳으로 부탁드리고

또 전공이 해킹보안같은거라서 전공을 살릴수 있는데면 좋겠고,

SAT같은것 말고 토플만 보는데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잘 모르겠어서 부탁드립니다.

1. 특성화고를 나오면 유학갈때 장점이나 단점이 있나요? (자격증 따게 됨)

2. 차상위 계층인데 유학 갈 때 혜택 같은 것은 없는가?

3. 학비 싸고 전공 (네트워크보안, 프로그래밍)을 살릴 수 있고

토플만 보는 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질문자 채택

안녕하세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특성화고를 나온다고 해서 특별한 장점이나 단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미국 대학을 진학할 때, 고교 성적을 중심으로 보기 때문에 우선 학교 내에서 성적 유지를 잘 하도록 추천 드리고, 그 다음에 자격증은 특별 활동 서술에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만 특성화고는 일반고에 비해 내신 성적이 높기 때문에 GPA 계산에 유리한 면이 있는 반면, 영어나 수학 등 일반 과목의 수학 능력에 좀 차이가 있다는 점이 있어서 조금 다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그리고 차상위계층이라고 하여서 혜택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미국대학에 진학할 때, 부모님의 경제력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는 대학들이 바로 아이비 리그와 리틀 아이비, 뉴 아이비 등 약 40~50 개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학들은 고교 성적과 토플, SAT 에 있어 최상위권 성적에다 뛰어난 에세이와 특별 과외 할동 (Extracurricular Activity) 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등, 고교 시절에 이미 준비가 되어 있어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3. 학비가 비교적 저렴한 학교를 가고 싶으시면 미국의 주립대를 지원 하시기를 추천드리고, 아울러 추천하는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서 찾아보시면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대학 학부에는 장학금이 별로 많지 않지만 유망한 전공인 네트어크 보안, 프로그래밍을 살려 대학에서 "전과목 A" 와 같은 높은 성적을 올린다면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한테 아주 적합한 미국 장학 프로그램이 있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로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대학에서 다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한국에서 공부한 학생들에게도 미국 현지 주민들만 받을 수 있는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도록 해주는 것이지요. 본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에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2,000 ~ 2,500 만원 정도의 파격적인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일반 미국 대학 유학의 경우 1년 약 5,000-8,000만원 이상을 쓰는 것과 비교해 아주 저렴한 비용입니다.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은 앞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1)고교 성적과 2)토플 성적으로 미국 주립대 입학이 가능합니다. 물론 SAT 를요구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1) 고교 성적이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0 ~3.0/4.0 이상과 2)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주립대로 장학 입학할 수 있습니다. 혹시 고등학교 성적이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에서 국내에서 6개월 ~ 1년간의 보충교육을 통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는 경로를 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보충 교육 기간중에 토플 점수도 올리고 필요하면 SAT 성적도 준비하면서 1년간의 보충 교육을 마치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요사이는고등학교 1학년부터 혹은 중학교 시절부터 저희 와이즈웨이와 준비하여 국내 중, 고교 시절에 큰 스트레스 없이 보내고 나서 졸업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대학과 학비도 비슷하고 취업 찬스는 오히려 더 크다면 더 바랄 나위가 없겠죠.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보세요. (최근 와이즈웨이가 유명해져서 비슷한 이름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입학 가능 대학 16개 대학과 개설학과,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자세한 학비 혜택 (In-state Tuition 과 Out-of-State Tuition 비교표)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님이 관심 있어하는 IT 관련 학과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고,

실제로 미국에서 IT 를 전공하고 미국 IT 기업에 취업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 미국 IT 기업의 캐나다 지사장으로 근무하는 장학생의 장학일기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 Strigat A / All A) 를 실현한 학생들이 나와 전과목 A 비결을 알려주고,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한 학생들은 취업을 준비한 뒷이야기를, 그리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도 나와 본인의 경험에서 나온 중요한 Tip 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장학생들을 길러내신 어머니들도 나오셔서 실제 유학 뒷이야기와 중요한 정보를 나누고 있으니,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셔서 궁금한 모든 것을 문의하세요. 설명회에 참석한 부모님들은 거의 저희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열정적 지지자가 되시기 때문에 굳이 따로 부모님께 설명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여러모로 잘 살펴 보시고

와이즈웨이와 함께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이 보장되면서 경제적인

와이즈웨이 장학생의 꿈을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