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홈스쿨링도 지원 가능한가요? (대안학교, GED)

네, 가능합니다.

다만, 간혹 미국 대학에서 인정이 되지 않는 교육 시스템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나와서

반드시 사전에 인정 가능한 시스템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홈스쿨링 외에도 일부 국제학교 (대안 학교 포함) 나 "미국 GED" (국내 학원등에서 강의하고 있는) 중에서도 가끔 인정을 받지 못하는 시스템이 나와 최종 순간에 미국 대학 진학이 벽에 부딪혀 실패하는 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정 가능한 시스템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저희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참가비 생략), 성적표를 메일로 보내주세요.(메일 주소는 lamiwell@naver.com 입니다.)

성적표를 본부 대학에 보내 해당 학생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받아 알려 드립니다. 

반드시 사전에 성적 확인과 함께 홈스쿨링이 인정받는지의 여부를 관련 대학과 미국 학점 인정기관을 통해 알아보고 다른 요건 (GED 등) 이 추가로 필요한지 확인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이어 개인별 특별 상담을 통해 미국 주립대학에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와 그 방법에 대해 별도의 컨설팅을 받아 준비하고 지원하셔야 합니다. 방법을 찾았다고 생각해(?) 아무런 도움없이 무작정 진학하는 학생들은 안타깝게도 거의 대부분 실패하고 맙니다. 특히 간호학과 등 의료 부문 학과를 지망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중간에 탈락하고 맙니다. 

미국 유학은 토플 점수가 높다거나 영어를 좀(?) 한다고 쉽게 이룰 수 있는 과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준비단계에서 부터 정교한 유학 일정에 따라 대학별 요구 사항 (토플, SAT, 특별 활동, 에세이 등)을 준비해야 하고, 대학에 진학해서도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 같은 높은 성적을 올리는 일,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일 등은 그 고비마다 반드시 적절한 코칭과 컨설팅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유학 과정에서 끝까지 우리 와이즈웨이의 컨설팅을 잘 받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대부분 "전과목 A" 등의 높은 성적을 올리고 미국 현지와 국내에서 취업했을 뿐 아니라 미국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이 많습니다. 

절대로 혼자 추진하지 마세요... 

높은(?) 토플 점수 (혹은 아이엘츠 점수) 만 믿고, 또 우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성공사례만 보고 혼자서 추진했던 학생/학부모님들은 대부분 후회하십니다. 더욱이 홈스쿨링이나 대안학교 시스템을 스스로 찾아내신 학부모님들은 자부심이 강하셔서, 대부분 정보(?)만 알아보고 시작을 하시는데 중간 중간에 예측하지 못한 함정들이 많이 있고, 특히 높은 GPA 를 올리는데 실패하고 있습니다. 외국 학생들이 미국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3.5/4.0 ~3.7/4.0 이상의 높은 GPA 가 필수적인데, 이것을 간과하고 있다가 졸업후에도 전혀 취업기회도 만들지 못하고 빈손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간호학과 같은 의료 과정에서 본과에 진학할 때는 2학년 2학기 때 다시 시험을 봐야 하는데, 다른 학과에서 공부하던 학생들도 몰려 평균 10:1 이상이 되고, GPA 가 3.5/4.0 이상이어야 그나마 지원이 가능하고 3.7/4.0 이상이 되어야 합격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렵고, 본과에 진학해서도 같은 성적과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일정을 사전에 잘 파악하여 준비해야 하고, 높은 성적을 올리는 방법은 미국 대학으로 출국하기 전에 국내 준비 과정에서부터 Writing 등을 훈련받아야 합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를 달성한 학생, 국내/외에서 취업에 성공한 학생,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과 학부모님이 나오셔서 그들만의 "스토리"를 들려 드립니다. "전과목 A" 팁에서부터 취업 인터뷰 요령, 영주권 취득 경험담 등을 상세하게 전해줍니다. 직접 문의하시고 1:1 상담을 받으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