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간호학과 미국유학 ~ 고등학교 1학년(5등급) 입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이 많습니다.

국내 간호사들의 업무환경이 상대적으로 많이 열악하다는 점이

많이 알려진 데다

특히 COVID-19 펜데믹 기간중에

더욱 더 그 차이를 확인한 이유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에서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고등 학교 1학년 학생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소개합니다^^

 

------------------------------------------------------------------------------

저는 지금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인데, 졸업후 미국 유학을 생각중입니다.

현재 내신이 5등급 정도이나 가서 간호사를 할 생각입니다.

가기 전 필요한 공부와 준비를 알려주세요!

-----------------------------------------------------------------------------------------

안녕하세요~

국내 고등학교 과정에서 준비하고 졸업 후 따로 준비기간 없이 바로 미국 주립대로 입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바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국내 고교 졸업생에게 미국 주립대 입학하면 장학 혜택이 주어져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유학을 할 수 있는 것이 자랑이죠~^^

미국 대학 입학 시 가장 중요한 것은

1) 고교 성적(GPA)과 2) 토플 성적입니다.

거의 모든 미국 대학에서는 유학생에게 위 두 가지를 반드시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현재는 고교 성적을 최대한 높이는데 집중해야 할 것 같아요~

GPA는 국내 내신과는 다른 개념이며, 전 과목이 모두 반영되니 고루고루 점수를 높여야 합니다만 역시 단위수가 높은 국, 영 , 수 과목 점수가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의고사 보다는 평소의 내신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으로서 국내 고등학교 3학년 때 지원하거나 졸업후 바로 지원이 가능한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고교 성적이 미국 GPA기준 4.0만점에 2.0~2.5이상(2.0/4.0~2.5/4.0) 이고 토플 최소 69점~80점이면 장학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미국 현지 학생들만 받을 수 있는 in-state Tuition 혜택을 우리나라 학생들도 받을 수 있는 특혜입니다.

외국 유학생의 경우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어 미국 현지 학생에 비해 2-4배 정도 비싼 등록금이 적용됩니다만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유학을 가게 된다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 등을 모두 포함하여 약 17,000불 ~23,000 불, 우리나라 한화로는 1,700만원 ~ 2,5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립대학교와 비슷한 정도죠~~)

그리고 현재 토플 성적이 없더라도 지금 고교 시절부터 우리와 함께 준비하고, 졸업후에 미국 주립대에서 운영하는 ELI (IEP) 대학 예비 과정을 이수하면 대학 영어 준비를 완벽하게 마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ELI (IEP) 과정은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미국 대학에 진학하여 성공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프리젠테이션 (Presentation) , 리포트 작성법 (Report 와 Essay) , 논문 검색, 대학 윤리 등을 배우고 실제 대학 수업 준비를 하는 << 대학 예비 과정>> 으로써 미국에서 고교를 졸업한 학생들도 참여해 좋은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

본 "예비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실제로 미국 대학에 진학해서 절반 이상이 전과목 A 를 올리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대다수 학생들이 취업은 물론 영주권까지 취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국내에서부터 영어 실력을 꾸준히 쌓아 놓아야 함은 당연하구요!

지금 1학년부터 바로 와이즈웨이와 함께 준비하셔야 합니다!!!

좀 늦었지만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하면 가능합니다.

먼저 와이즈웨이 참가신청( 등록)을 하시면 토플 테스트와 함께 토플 기본 강의를 해 드립니다 (비대면으로 1주일 2회,1회당 50분). 그리고 고교 시절 동안 무리하지 않고 토플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필요한 경우 SAT 도 준비) 3학년 말에는 미국대학 응시를 함께 준비해서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로 장학 진학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미국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중학교때부터 영어 토플 등을 준비해왔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지금부터 시작하는 학생들이 미국 대학에서 필요한 영어를 하려면 지금부터라도 몰입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현재 고등 학생으로 5등급이라고 하시니, 내신 성적을 올려야 하는데, 내신 성적을 올리는 데에도 신중하게 코칭해 드립니다.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시면 고교 내신 GPA 올리는 방법, 토플 점수 올리는 방법 등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에 필요한 것들을 집중 컨설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중학교시절부터 상담을 받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학생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는 중학교 2학년 학생들도 등록을 하고 있는데, 중, 고교 시절에 너무 과도하게 대입 시험성적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여유있는 학창 생활을 즐기며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는 길을 가기 위해 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고 1 이면 늦지 않도록 바로 상담의 문을 두드리세요!

많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해 있고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들도 많습니다.

간호학과 재학생도 많아, 선배 학생들은 후배 학생들에게 RN 시험 등 구체적인 조언을 해주고 있고, 저희 와이즈웨이에서는 장학생들간 연결 고리를 만들어주고, 현지 병원에 취업해서 영주권을 받는 길을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컨설팅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고교 성적이 GPA 2.0/4.0 에 못 미치는 경우에는 국내에서 6개월~1년간의 보충 교육을 통해 Wise Way 장학 입학을 할 수 있도록 해 드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동안 성적이 모자라 6개월~1년 간의 보충 교육을 받고 주립대로 진학해서 전과목 A 장학생이 되고, 또 간호사 취업과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도 꽤 많습니다.

바로 참가신청과 성적을 제출해 주시고 미리 미리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 설명회도 참석하세요!

설명회는 매월 1회 (토요일) 열리고 있습니다. 설명회에는 전과목 A를 올린 학생, 미국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30,000 의 생활 보조금까지 지원받는 학생,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한 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본인들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어 주시고, 또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의에 세심하게 응답해 주고 있으니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부모님과 같이 참석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월례 설명회 일자는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와이즈웨이 16기 강*윤 학생이 참석한 설명회 장면)

그 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검색해 보세요~!!

16개 장학 입학 대학에 대한 소개, 개설 학과 안내, 자세한 학비 혜택, 장학생들의 장학일기 등을 찾아 볼 수 있고 특히 간호학과에서 공부하고 있는 장학생 선배들의 유학 일기와 실제로 미국 병원에 취업해 근무하고 있는 간호사들의 취업 일기도 보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하게 새겨 들어야 할 점은 "혼자" 이렇게 성공적인 유학의 길을 가기는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고비 고비마다 필요한 코칭과 컨설팅을 받아야 안전하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내신도 필요없고 토플도 필요없이 미국 대학이나 간호대학을 보내준다는 광고에는 절대 혹하지 마세요.

또한 본인이 어느 정도 미국대학 시스템을 알고 토플 점수도 웬만큼 있으니 "혼자서"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매우 위험합니다!

(와이즈웨이 16기로 미국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강*윤 간호사)

반드시 전과목 A 장학생들과 현지 취업 졸업생, 그리고 영주권 취득 장학생들을 배출하고, 학생을 끝까지 책임지는 와이즈웨이와 상담하셔서 확실하고 경제적인 미국 유학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