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fit나 파슨스 같은 미국 패션디자인...

"

fit나 파슨스 같은 미국 패션디자인 학교들 보먄 영어성적은 토플로 보던데

아이엘츠로는 볼 수 없나요?

그리고 토플 90점이랑 아이엘츠 7.0 정도면 난이도가 어느정도 인가요?

"

질문자 채택

네. 아이엘츠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토플과 아이엘츠, 그리고 SAT 점수는 많은 미국 대학에서 외국인 학생의 영어 실력 판단의 척도로 쓰입니다. 질문자님이 궁금해 하신 FIT나 파슨스 같은 디자인 학교 역시, 이러한 기준을 외국인 학생들에게 적용합니다.

아래는 파슨스 학교와 FIT의 외국인 학생 입학 관련 서류 준비에 대하 문서에서 캡처한 내용입니다. (보시면 아이엘츠 점수를 제출하여도 상관없다고 적혀있습니다!).

<파슨스>

<FIT>

그리고 토플 90점이나 아이엘츠 7.0이면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토플의 경우, 90점을 받으려면 4개 영역에서 적어도 22~23점씩은 나와야 받을 수 있는 점수입니다.

토플 한 과목당 만점이 30점이라는 것을 고려해 보았을 때, 쉽게 받을 수 있는 점수는 아니며 어느 정도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이엘츠도 7.0이라면 토익 850점대 이상의 수준을 갖추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점수입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영어 실력을 알지 못하지만, 적어도 토플 90점이나 아이엘츠 7.0 정도의 점수를 받으려면 최소한 6개월 ~ 1년 이상의 기간을 잡고 몰입해서 공부하셔야 합니다.

토플이나 아이엘츠 점수에 대한 질문사항이나, 유학에 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