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물리치료과로의 편입 질문

무려 10년 전에 네이버 지식인에 썼던 답변이 채택되었습니다!

아마 10년 전에는 저희 와이즈웨이의 답변에 대한 진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던 것 같은데,
10년이 지난 지금 저희가 제공한 유학 정보가 옳았다는 것,
그간 저희 장학 유학생들의 성공 취업으로 인해 그 진정성이 빛나게 것 같아 기쁩니다^^
한번 읽어 보세요.


 

 

저는 현재 한국에서 3년제 물리치료과 졸업반인 학생입니다.

이번년도에 국시보고 미국으로 넘어갈 계획입니다.(2012년1월 예상)

일단은 커뮤니티콜리지로 갔다가 유니버시티로 편입을 할 계획을 갖고있습니다.

저의 최종목표는 미국 대학교의 물리치료과를 졸업하는 것입니다.

근데 뭐부터 준비해야될지 아직 감이 잘안잡힙니다.

돈이나 시간은 배제해두고 나머지 준비해야될것이 궁금합니다.

 

1. 일단 전문학사로써 제가 생각한 길(CC -> Univ)로 갈수있는지 궁금합니다.

 

2. 커뮤니티컬리지는 어떤기준으로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혹시 물리치료과가 있는 CC가 있다면 그곳으로 가는게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Univ로 편입할 계획이라서 그곳과 연계된 CC를 선택하는것이 제 생각인데 이게 맞는겁니까?)

 

3. 만약 CC로 입학도 가능하고 Univ로 편입도 가능하다면,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해야되나요?

(예를 들어 토플점수라던지..등등)

 

선배님들, 전문가,교수님들의 상세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일단 전문학사로써 제가 생각한 길(CC -> Univ)로 갈수있는지 궁금합니다.

 

네, 갈 수 있습니다.

 

다만, 편입은 학년의 개념이 아니라 학점의 개념임을 명확히 하셔야겠습니다.

예를 들어 minu 님께서 물리치료과 졸업을 했으니 바로 2학년이나 3학년으로 자동 편입되는 것이 아니라

3년간 총 80학점을 따셨는데, 편입할 학교에서 30 학점만 인정해 준다면 나머지 학점(일반적으로 CC 60학점, 4년제 120학점)인 30학점이나 90학점을 2년, 3년혹은 3년반에 이수한다면 그것이 바로 졸업 년도가 되는 것입니다. 

학점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syllabus(영어로 된 과목요해)를 졸업한 학교로 부터 받아 제출해야 하며, 최소한 B 학점이상이어야 인정을 받습니다.        

 

2. 커뮤니티컬리지는 어떤기준으로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혹시 물리치료과가 있는 CC가 있다면 그곳으로 가는게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Univ로 편입할 계획이라서 그곳과 연계된 CC를 선택하는것이 제 생각인데 이게 맞는겁니까?)

 

네, 맞습니다.

주로 CC와 연계된 그 주의 주립대 등에서 학점 인정을 잘 해 주기 때문에,

처음부터 어떤  Univ.를 목표로 하면 그 곳과 연계된 CC를 선택하시고 인정받는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전략입니다.

 

 

3. 만약 CC로 입학도 가능하고 Univ로 편입도 가능하다면,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해야되나요?

(예를 들어 토플점수라던지..등등)

 

CC 로도 가능하고 Univ. 도 가능하면 바로 Univ. 로 도전해야겠죠.

CC--> Univ. 는 너무 멀리 돌아가는 것이고, 시간과 경제적인 면에서 큰 손해입니다.

전공 면에서도 너무 신경써야 하는 것이 많고 비효율적입니다.

 

여기서 미국 주립대를 돌아가지 않고 장학 입학할 수 있는 Wise Way 프로그램을 소개드립니다.

고교 평균 성적 4.0 만점에 2.5 점 이상이고 토플 69점 이상이면

미국 6개주 18개 주립대에 in-state fee 만 내고 장학 유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in-state fee만 내게 되면 학비와 기숙사비를합쳐 1년에 1만불 정도의 경제적인 유학입니다.

 

동 프로그램의 입학 보장대학에는 물리치료과가 개설되어 있는 대학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물리치료학은 전문적인 치료분야이기 때문에 일종의 대학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의학이나 치과학, 약학 처럼 pre-pysical therapy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일종의 Graduate 프로그램으로서 학사과정에서부터 영어, 생물학, 화학, 행동과학 등을 이수하고 전문 adviser 로부터 지속적인 상담을 받아야합니다.

따라서 CC--> Univ. --> graduate 과정은 말이 안되고 Univ. 부터 시작해도 몇 년을 각오하고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다면,

장학 입학 대학 중 어떤 대학이 pre-pysical therapy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지,

그리고 현재 유학하고 있는 학생들의 유학기를 보시려면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가자" 나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보세요.

 

준비하는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