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토플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토플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voca/LC/RC외에도 말하기,쓰기가 있잖아요

저는 토플 시험을 치면 그 시험지 내에서

수능영어시험지랑 비슷하게 단어문제 듣기문제 독해문제 가 있고 그걸 푸는 줄 알았는데 맞나요?

그러면 듣기랑 쓰기는 어떻게 시험을 보는거죠?

그것도 시험지로 해결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대부분의 학생들이 응시하는 토플은 IBT TOEFL로, 종이가 아니라 컴퓨터로 진행됩니다.

 

또한 토플은 Reading / Listening / Speaking / Writing의 네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Voca가 분리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각 영역에서 어휘력은 고루 필요하기 때문에 토플용 Voca 책으로 따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미국 대학의 기초적인 강의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학문적인 주제를 다룬다는 점에서 한국의 토익과 텝스와는 차이를 보입니다. 듣기는 짧은 강의를 들으면서 노트 필기를 한 후 해당 주제에 대한 여러 문제를 답하는 형식으로 주어집니다. 쓰기는 주어진 지문을 요약/비교하는 글 하나, 또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글 하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처음 공부하시는 거라면 시중에 여러 가지 토플 교재가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활용하고 있는 교재로는 Hackers TOEFL이 있고요.

 

또한 https://etest.chosun.com/tpo/index.jsp 에서 토플 모의고사를 응시하실 수 있으니, 실전 시험을 치르시기 전 적응을 위하여 꼭 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성과를 거두실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토플이나 미국유학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추가질문 남겨주세요. J

#와이즈웨이 #와이즈웨이유학 #와이즈웨이장학유학

2019.01.30.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