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대학 편입이요. (지방 간호대학 재학중)

국내 대학에 입학했지만 전공이나 취업문제, 학교 생활에 실망한 학생들이

와이즈웨이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최근에 국내 대학을 졸업한 여학생이 오래전부터 간직한 미국 간호사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와이즈웨이를 찾아 마침내 미국 주립대 간호학과 장학생으로 편입에 성공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 지방 간호대에 재학중인 학생의 사연이 절실해

미국 영주권 간호사가 되기 위한 준비 사항을 상세하게 올렸습니다.

제가 지금 지방간호대학1학년으로 재학중인데요..

학교가 너무맘에안들고 예전부터 유학이너무가고싶었기에 미국간호대학으로 편입하고자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대학에는 편입하려면 우선 원대학에서 2년다니고 편입하잖아요

제가듣기론 미국대학에는 학과점수와 토플점수를 반영한다고 들었습니다.

미국도 한국처럼 2년다니고 편입을해야하나요??

그리고 이번2학기만 다니고 1년휴학하고 토플준비를하려고하는데요

1년동안80점 정도가 가능할지 궁금하네요미래가 불확실해서 이모저모 걱정거리도 많이지고 힘드네요...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하는지알려주시고요

미국대학편입에관해서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경제적인 면이나 시간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미국 영주권 간호사가 될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의 미국 주립대학교 간호학과 장학생 진학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릴께요.

신,입학은 물론 편입도 가능합니다! 현재 대학교 성적이 2.95/4.5 이상이라면 고등학교 성적과 관계없이 충분히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학교에 in-state Tuition 장학생으로 진학하실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물론 간호 대학 1년을 마치는 경우입니다. 미국은 2학년을 마쳤으니 3학년으로 편입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정해진 졸업 학점 (120학점)을 이수하면 졸업을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국내 대학에서 받은 학점 중에 얼마 만큼의 학점을 인정 받느냐가 중요합니다. 이수한 과목의 성적이 B+ 이상이면 미국 대학교에서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이어야 합니다. (메일로 성적을 보내주시면 인정 학점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반드시 2년까지 다니지 않아도 되고, 되도록 빨리 편입하면 할수록 유리합니다.

더구나 미국 간호학과는 2학년 2학기에 본과 학생을 새로 선발하기 때문에 1학년부터 다니면서 높은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과 경쟁율이 10 :1 이 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학년까지의 성적이 아주 좋아야 유리합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있는 입학 가능대학에는 모두 간호학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조지아 주는 미국에서 간호학과로 유명한 대학들이 많고, 기후 조건이 좋아 의료 센터가 많습니다. 그에 따라 간호사 수요가 많은 지역입니다. 케네쏘 대학이나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외에도 조지아 주의 대부분 주립대에는 간호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와이즈웨이와 함께하면 졸업 후 취업이 보장됩니다.

중요한 것은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으면 학비, 기숙사비, 식비 등 모두 1년에 23,000불 ~28,000 불, 약 2,500만원 ~3,0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대학을 졸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 사립대 정도의 비용인데, 이는 일반적으로 외국 유학생에게 적용하는 비싼 Out-of-state Tuition 대신 미국 주민들에게만 적용하는 In-state Tuition 을 적용해 주기 때문입니다. 외국 유학생들이 미국대학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보통 1년에 $50,000 불 ~ $80,000 불이 들어가는 것에 비하면 아주 좋은 혜택입니다.

토플 점수는 Wise way 간호학과 장학생들에게는 75점~80 점 (아이엘츠 6.5 ) 정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토플 75점은 본인의 노력 여하에 달렸지만 그렇게 만만한 점수가 아닙니다.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 몰입해 공부하시면 보통 4개월 ~ 6개월 이내에 달성하지만, 혼자 준비하는 경우에 보통 1년 ~ 2년 이상이 걸리고 대부분의 학생들이 점수를 받지 못해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하나, Wise way장학생으로 가게 되면 대학 입학 전 2 개월 ~ 4개월의 ELI / IEP 대학 예비 과정을 이수합니다.

예비 과정을 이수하는 Wise Way 장학생들은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절반 이상이 <전 과목 A> (Straight A / All A) 성적을 올리고 있고, 간호학과 학생들중 80% 이상이 간호학과 본과로 진학합니다. 실제로 간호학과 본과에 합격한 학생들의 2학년 1학기까지 평균 GPA 가 최소 3.5/4.0 ~3.75/4.0 이상이어야 가능하고 최근 어느 대학에서는 커트라인이 3.9/4.0 까지 되었다 하여 화제가 되는 등, 아주 높은 성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외국 학생이 간호학과 본과로 진학할 때, 별도로 토플 84 점 이상을 요구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134회 설명회에서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미국 영주권 강*윤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와 어머님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장학 입학을 할 수 있는 16개 주립대학에는 어떤 대학들이 있고, 각 대학의 in-state / out-of-state Tuition 학비와 함께 대학 입학에 필요한 토플 점수와 SAT 점수, 그리고 Wise Way 장학생들이 어떻게 미국 대학에서 <전과목 A> 를 올리고, 또 졸업후에는 어떻게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취득했는지 등을 본인들이 직접 작성한 유학생 일기를 찾아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30회 설명회에서 <딜로이트> 입사한 김*희 장학생 (와이즈웨이 21기) 어머님과 강*윤 미국 영주권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어머님이 질의응답 진행>

 

Wise Way 장학생들은 간호학과 뿐 아니라, IT 관련학과, 공학과, 회계학과, 생명공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대학에서 높은 성적을 올리고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와 국내에서 취업에 성공한 사례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대기업인 <아마존> 에 취업한 학생, 세계적 회계 기업인 <딜로이트> 에 취업한 장학생과 한국계 기업인 <* *큐렐> 의 조지아 공장에 엔지니어로 입사하고 <영주권>까지 받는 학생 등 엄청난 성공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에 진학하는 학생들도 모두 "전액 장학금" 을 받으며 별도로 "2만 5천불 ~ 3만 5천불' 이상의 연구 장학금 (Sipend) 까지 받고 공부하고 있으며, 국내로 돌아 온 졸업생중에는 자동차 대기업인 <* * 자동차> 의 "차량 연구원"으로 입사한 경우와 다국적 기업에 취업한 졸업생도 있습니다.

먼저 영어 공부에 충실하세요~.

대학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매우 수준 높은 영어 실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간호사는 치료의 일부를 담당하는 중요한 의료 종사자이므로 의학 전문 용어 뿐 아니라 환자의 미묘한 감정을 잘 읽어내고 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간호학과 필수 과목에는 최고 수준의 전문 영어 과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영어를 충실히 공부하시고 토플 성적을 올리신 후, 미국 대학에 가셔서 완성하겠다는 각오로 하셔야 합니다.

 

국내 대학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국내 간호사로 일하면서 1억 이상을 쓰고 2 ~ 3 년 이상이 걸려 겨우 겨우 미국 RN 시험에 합격해 미국에 온 사례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대부분이 정규 직원보다는 비정규직으로 1년 마다 직장을 옮기다 결국 몇 년 후에 빈손으로 귀국하는 경우가 태반인데, 그 이유는 영어소통 문제가 있어 병원측에서 정규직으로 채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미국에서 간호학과를 공부한 학생들은 수년 동안 전문 용어를 배우고 실습을 통해 영어 소통의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큰 문제없이 정규직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트럼프 정부 이후부터는 미국 간호학과 졸업생의 경우에도 병원 정규직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나오고 있어, 명확한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Wise Way 와 함께 하시면 확실하게 미국간호사가 되는 길을 찾아 드립니다.

최근에 국내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주립대 간호학과로 진학한 학생이 있었는데, 인스테이트 장학혜택과 학점 인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결단을 내려 영어 공부를 시작하시고 지속적인 코칭과 결단을 받으시도록 권고해 드립니다.

특히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일정 대학에 입학하면 선배들이 격려해 주고 도와주는 동문 의식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학생들이 큰 걱정 없이 성공적인 학부 생활을 하는 것이 와이즈웨이의 자랑입니다.

먼저 저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메일로 성적표를 보내주시면 바로 장학혜택 여부를 알려 드리고,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토플 준비, 에세이와 서류 등 편입에 필요한 준비를 도와 드립니다. (메일 : lamiwell@naver.com)

그리고 매월 열리는 장학유학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진로를 결정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설명회에는 미국 주립대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현지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취득한 강*윤 간호사의 어머님께서 나오셔서, 본인과 따님의 유학 경험과 병원 취업, 그리고 영주권 취득의 노우하우를 아낌없이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1부에서는 미국 대학 유학 트랜드,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대해 브리핑해 드리고, 장학생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설명해 드립니다.

 

2부에서는 <전과목 A> 의 주인공 학생들과 학부모님, 미국 현지 취업을 한 졸업생과 그 부모님 등이 나오셔서 설명회에 참석하신 학생 / 학부모님들이 문의하는 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주셔서 참석하신 모든 학부모님들이 신뢰를 갖게 됩니다.

 

3부는 개별 상담을 진행합니다. 제출한 참가 신청서와 성적을 바탕으로 작성한 "유학 일정"을 가지고,

어떤 방법으로 얼마동안 준비해서 장학 혜택을 받으며 언제 출국하는지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1:1 상담을 합니다.

더 이상 좌고우면 하지 마세요.

와이즈웨이 가족이 되셔서 ~

함께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