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전문대생도 미국주립대 편입할 수 있나요?

1. 60학점밖에 인정이 안 돼나요?

저는 미국에서 보내는 시간을 적어도 최대 2년 잡고 있습니다

4년다시 미국에서 학점을 이수해야하면

커뮤니티 컬리지를 가서 편입을 하는 게 더 나은 방법일것 같은데

저는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2. 메사추세츠 주립대 같은 경우 방학기간때 학점을 더 이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졸업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런 학교들은 없을까요?!

3. 한국에서 편입을 하려고 했던 학생이라 성적이 낮습니다

그래도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주립대에 instate tuition 을 받을수 있나요?

4.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취득했습니다, 불이익이 있을까요?

 


1. 60 점이 인정될지, 아니면 그 이상 혹은 그 이하가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성적표를 봐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빨리 영문 성적 증명서를 보내주신 후 판단을 받아보세요.

그리고 커뮤니티 컬리지는 절대로 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실익이 없습니다.

2. 모든 대학에는 summer 학기가 있으며, 이 때 몇 학점을 추가로 이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1학기에 15학점이지만, 학생이 성적이 좋으면 그 다음 학기에 18학점~21 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학교에 따라 25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대학들이 있습니다. 다만! 성적이 최소한 3.5/4.0 이상이 되어야 초과 학점을 신청할 수 있도록 인정해 줍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성적이 좋아 3년만에 졸업학점인 120학점 이상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꽤 있습니다.

3. 국내대학 성적이 2.9/4.5 이상이어야 편입을 할 수 있고 in-state tuition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9/4.5 이하라도 다른 방법을 통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성적표와 참가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고 상담하세요.

4. 아, 학점 은행제이군요, 학점 은행제로는 바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미국 대학에서는 학점 은행제를 인정해 주는 대학이 없어서요.ㅠㅜ

성적표와 참가신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대학 측과 협의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5. 이제는 미국 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것이 더 중요한 문제이며, 이를 위해서는 큰 노력이 따릅니다. 그리고 본인의 노력뿐 아니라 명확한 가이드라인과 컨설팅이 받춰주어야 합니다. 실제 많은 돈을 들이고 미국대학을 졸업했으나 맨손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특히 트럼프정부 이후에는 대학에서 성적이 낮은 학생들은 귀국해야 하는등, 취업 환경은 나빠졌으나, 전공이 유망하고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오히려 좋은 기회를 맞고 있습니다.

15 년 전통의 와이즈웨이가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대부분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 <전과목A> (All A / Straight A) 를 올리고,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 IT 기업과 병원 등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의 대기업인 <아마존>에 취업하거나 세계적인 회계법인 <딜로이트> 에 입사하는 졸업생, 미국 현지 <* * 큐렐> 조지아 공장에 엔지니어로 취업하면서 동시에 영주권을 보장받는 사례들이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 대학원 석사, 박사 과정에 진학한 학생들은 모두 "전액 장학생" 으로 뿐 아니라, 연구 생활 보조금 (Stipend) 를 연 $25,000 ~ $35,000 씩 받으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 사례들은 끝까지 저희 와이즈웨이를 신뢰하고

저희의 컨설팅을 따른 데 대한 성과입니다.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보내 주시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서는 미국 대학 유학 동향과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사례를 들으실 수 있고,

실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미국 대학 생활 경험과 취업 인터뷰 내용 등을 자세하게 나누어 드리고

참석자들의 문의에 대해 성심껏 답변해 주고 계십니다.

2024년 3월 2일 11시 사당역 부근 "카페 진락"에서 개최된 <143회 설명회>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1,0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