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미국 고등학교 졸업할 경우에 장학 혜택은? (조기 유학을 앞둔 학생의 부모님)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 학부모님이 남기신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자녀분의 미국 조기유학을 앞두고 미국 대학 진학에 대한 문의입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비슷한 고민이 하고 계실 것 같아 올려 드립니다.

 

질문

안녕하세요? 아들의 미국 고등학교 유학을 추진중인 학부모입니다.

미국대학 학비가 너무 비싸서 그것까지 생각을 하니,

고등학교 유학이 머뭇거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질문이 아래와 같습니다.

1. 미국고등학교를 졸업한 한국학생도 귀사의 시스템을 이용해서

미국대학에 저렴하게 갈수 있나요?

2. ELI 코스라는게 있던데, 미국고등학교 졸업을 해도

그 코스를 수료해야 하는건가요?

3. 연계되어 있는 대학교의 기숙사 생활을 하나요? 홈스테이를 해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

라미웰빙 와이즈웨이 유학 센터에 잘 오셨습니다!

1. 미국고등학교를 졸업한 한국학생도 귀사의 시스템을 이용해서

미국대학에 저렴하게 갈수 있나요?

1. 네, 기본적으로 Wise Way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는 아드님이 미국 고등학교를 얼마나 다녔고 성적이 어떤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교 과정 4년을 다니고 성적이 2.5 ~ 3.0 / 4.0 이상이면 큰 문제없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토플과 SAT 성적이 필요합니다. 미국 고등학교 과정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와이즈웨이와 상담하시면 무리없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코칭해 드립니다.

특히 학생이 미국 유명 대학 (HYPS) 과 특별 장학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미국 고교 시절 초기부터 와이즈웨이의 코칭과 컨설팅을 통해 관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토플과 SAT (혹은 ACT 나 AP), Writing (Essay), 특별 활동 (Extracurricular Activity) 등 필요한 스팩을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코칭해 주고, 12학년 9월, 10월에는 Common App 을 통해 유명 대학과 특별 장학 대학등에 지원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합격한 대학의 장학금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인스테이트 장학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요사이 아이비리그 대학에 입학하는데 수천 만원씩 드는 고가의 컨설팅을 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컨설팅으로 학생들 스스로 실력과 스팩을 쌓도록 하고, 그 실력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면 가능합니다. 특히 요즈음 아이비 리그 등에서도 외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잘 주지 않는 실정이어서 현재 미국 중, 고교에서 조기 유학하는 학생들이 대거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컨설팅을 받고 있습니다.

2. ELI 코스라는게 있던데, 미국고등학교 졸업을 해도

그 코스를 수료해야 하는건가요?

2. 네, 그렇습니다.

ELI (IEP) 과정은 단순한 어학과정이 아니고 "대학 예비과정" 이므로 이수를 적극 권고하고 있습니다.

저희 장학생들이 <전과목 A> 를 올리고 졸업후 대다수가 취업해 영주권을 받는 비밀이 바로 ELI (IEP) 에 있기 때문입니다! 2개월 과정과 4개월 과정이 있는데, 토플 80점 이상이라면 5월~7월간 실시되는 2개월 과정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특히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이 과정을 이수하고 미국 대학으로 진학해, 학생들 대부분이 "전과목 A " (Straight A, All A) 을 올리고 취업도 하고 있습니다. 다만 학생의 토플 성적, SAT 성적, 에세이 Writing 등 능력과 스팩이 아주 뛰어나다면 ELI 과정 (IEP 과정) 은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3. 연계되어 있는 대학교의 기숙사 생활을 하나요? 홈스테이를 해야 하나요?

3. 저희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등록하신 후에 입학대학소개-->입학 가능대학에 들어가시면 장학 유학이 가능한 대학교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대학들이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통 선입 선출로 되어 있어 빨리 신청하시면 좋은 조건의 기숙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질문

1. 저는 미국에서 9~12학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미국 학사일정에 따라 12학년 졸업후 2개월 또는 4개월 코스를 수료해도,

대학1년 입학 학사일정을 맞출 수 있나요? 군 제대 타이밍을 잘못 맞추면 속절없이 다음학기에 복학해야 하는 그런 경우 말입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라미웰빙 와이즈웨이 유학 센터에 잘 오셨습니다!

1. 저는 미국에서 9~12학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1. 9~12 학년, 즉 4년이므로 장학 혜택이 가능합니다.​

(1) 고교 성적이 2.5 /4.0 ~ 3.0 / 4.0 이상이어야 하고,

(2) 토플 성적은 최소 85 점이상, SAT (ACT) 성적은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미국 학사일정에 따라 12학년 졸업후 2개월 또는 4개월 코스를 수료해도,

대학1년 입학 학사일정을 맞출 수 있나요?

2. 네, ELI (IEP) 코스는 대학 입학 일정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1) 4개월 코스는 Spring 코스 (1~5월), Fall 코스(8월~12월)로 되어 있고

(2) 2개월 코스는 Summer 코스(5~7월)로서

1월~ 5월까지의 Spring 학기나 5월 ~7월의 Summer 학기를 마치면 9월 학기에 입학하고,

8월 ~12월까지의 Fall 학기는 바로 연결하여 1월 초에 시작하는 1월 학기에 입학합니다.

보통 미국의 고교 학기가 5월 달에 끝나기 때문에 5월 ~ 7월까지 진행되는 Summer 학기를 마치고 8월 중순에 시작되는 9월 학기에 바로 연결해서 입학하면 시간상 로스 (loss) 는 전혀 없습니다.

미국으로 출국하시 전에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사전 상담과 등록을 해 주세요.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는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전과목 A> 를 달성한 학생들과 학부모님,

그리고 미국 기업과 병원 등에 취업한 졸업생들과 부모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연구보조금 (Stipend) $25,000 ~$35,000 을 받는 장학생들,

국내 대기업 취업에 성공한 학생,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들과 그 학부모님이 나오셔서

그들이 실제 경험한 진실된 "스토리" 와 "취업 인터뷰 Tip" 등을 전수해 드리고,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문에 상세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142회 설명회 사진

설명회에서는 미국 대학 유학 트랜드,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전공, 미국에서 가장 취업이 쉬운 전공과 STEM 소개, 와이즈웨이 학생들의 실제적인 성공 사례를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고,

그 이후에는 참석 학생 / 학부모님들과 개인별 유학 일정, 유학 준비 방법등에 대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와이즈웨이 유학의

장,단점과 의문 사항등에 대해 직접 문의하시고 자세한 1:1 상담을 받으세요.

미국으로 조기 유학을 떠나거나 공립 교환 학생 연수를 위해 출국예정인 학생들은

와이즈웨이와 상담해 주세요.

현지에서 어떤 방법으로 컨설팅을 받는지,

Writing (에세이) 지도 방법이나 특별 활동 (EC; Extra-curricular Activity) 등에 대한

구체적인 코칭 내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 보고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막연히 HYPS 명문대를 목표로 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같은 신화적인 성적을 올리고,

졸업후에는 당당히 현지 기업이나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바라보는 정도의 유학이어야 합니다.

더이상 좌고우면하지 마세요!

더구나 미국 유학을 성적이 낮은 학생들의 도피처 정도로 치부하거나

CC 같이 무조건 저렴한 대학의 진학과 졸업에만 몰두하는 식의

미국 유학 사고방식에서 완전 탈피하셔야 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