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Daum Tip] 미국 대학교나 전공 선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아이를 미국유학을 보내 공부 시켜보려고 생각 중이에요.

아무래도 요즘엔 취업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만큼 힘들고,

일반적인 영어실력이나 특별한 스펙없이는 취업이 힘들거라는 말들이 자주 뉴스에 나오는걸 보면서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보내는 것이

여러모로 좋겠다는 결론을 갖게 되었습니다.

 

 

미국유학 보내는 방법이나, 어느 지역의 대학이나 전공을 추천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

미국유학을 준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토플성적 (대학에 따라 SAT성적)입니다.

대학교에 재학중이시라면, 편입을 선택하실 수 있고, 과목과 성적에 따라 몇 학점을 인정받으실 수 있는지가 결정됩니다.

지적하신 대로 국내에서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쉽지 않습니다.

물론 미국대학에서 공부를 하더라도 쉽지 않지만, 대학교에서의 성적이 좋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으면, 취업의 길은 훨씬 넓어집니다.

취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맞춰 보다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역시 미국 대학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의 교육환경은 결과보다 과정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체계적으로 전문 지식을 쌓기 좋은 환경이며,

글로벌 시대인 만큼 영어 능력이나 전문 지식이나 상황 대처 능력에 배울 점이 많고, 특히 다른 국가들보다 외국 학생들의 취업 기회가 넓어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학생들의 몰입하는 노력에 우수한 성적이 필수적이며, 여기에 많은 경험을 가진 전문가의 적절한 코칭과 컨설팅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전공선택의 경우에도 질문자님이 평소에 관심이 있었다거나 공부를 해보고 싶었던 학과,

혹은 미래 희망 직업과 관련된 학과를 얼마든지 새로 선택하실 수 있기 때문에, 학업 성취율이 훨씬 더 높습니다.

그러나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기본 훈련을 받아야합니다.

괜히 비싼 학비만 들이고 별로 좋지 않은 성적으로 미국 대학을 졸업하게 된다면,

오히려 취업의 기회는 훨씬 더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성공 유학의 첫 걸음은 정확한 정보와 조언을 얻는 일입니다.

성적 환산부터 어학성적, 유학 경비, 장학제도 등은 어떤지 등등,

그리고 그 밖에 중요하게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년에 5천 만원~1억원 이상의 값비싼 대학에 가는 것보다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편/입학하여

경제적이면서도 눈부신 취업 성공사례를 만들고 있는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찾아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홈페이지에 들러 미국 주립대학에 입학해 <전과목 A> 를 올린 장학생들,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졸업후 미국 기업과 병원에 입사한 장학생들의 유학생 일기를 찾아 보세요. 좋은 자극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장학생들과 국내외 기업과 병원 등에 입사한 장학생들과

대학원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생활 보조장학금 (Stipend) 를 받는 장학생들,

그리고 그 부모님들께서 나오셔서 자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진솔하게 나누고 있습니다.

2023년 7월1일 열린 제 136 차 설명회 (질의에 답하는 장학생과 부모님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