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학비가 충분치 않는데...

"

학비, 기숙사비를 포함해서 연간 1300-1400 정도에 대학 없을까요?

경영학을 공부하고 싶고

취업 준비할 때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주립대 어떤 곳이든 좋습니다...

"

 

관리자 답변

학비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저희 Wise Way 장학 가능 입학 대학 중 상대적으로 학비가 아주 저렴한 대학으로 먼저 진학하셔서 졸업하시도록 추천 드립니다. 여기서 전과목 A (All A) 같은 좋은 성적을 낸다면 취업도 가능하고 실제로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거의 모두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경제적으로 나아진다면 2학년 때 주립대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대학 3학년으로 편입하신 후 기숙사 대신 저렴한 학생 용 아파트 등을 통해 생활비를 줄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역시 대학에서 '전 과목 A " 같은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저희 Wise way 에서 제공하는 ALL-A 특별 장학금 (USD 500)도 지원 받으실 수 있고, 대학 내에서 아르바이트를 통해 약간의 용돈도 벌 수 있습니다.

다만 두 번째 방법은 생활비를 최소한으로 했을 때, 그리고 성적이 좋다는 점을 전제로 한 방안이기 때문에 생각지 못했던 비용이 나오게 되면 학업을 중단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연간 1500- 2,000 정도를 고집하시면 첫 번째 방안으로 졸업하시도록 제안 드립니다.

저희 Wise Way 에서 제시하는 연간 $17,000 ~ $25,000 불은 미국 주립대 유학 비용으로는 가장 저렴한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이 정도의 비용은 국내 사립대학 비용보다 결코 높지 않고, 특히 서울에서 지방 대학으로 진학하는 경우나 지방에서 서울 지역 대학으로 유학하는 비용과 비교하면 오히려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필리핀이나 중국에서 유학하던 학생들이 Wise Way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로 많이 편입하고 있는데, 이들 필리핀, 중국 유학생 대부분은 필리핀이나 중국에서 유학할 때보다 비용이 더 적게 든다고 하며, 언니, 동생 등 2 자녀가 함께 동반 유학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필리핀의 경우는 여러 번 쪼개서 학비와 경비를 내기 때문에 잘 인식하지 못하는데 모든 것을 다 합치면 좀 비싸다고 합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유학을 가서 졸업 후에 현지 취업을 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취업이 가능한 나라는 미국밖에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서 지속적으로 상담과 컨설팅을 받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거의 모든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현지 취업과 대학원 진학 (전액 장학생+ 생활비 보조) 을 하고 있으니 성공 사례를 저희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공은 반드시 미국 대학에 입학하기 전부터 졸업할 때까지, 지속적인 컨설팅과 코칭이 있어야 미국 현지 취업등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가장 경제적이고 확실한 미국 주립대 유학을 원하신다면

예산을 약간만 높여 잡으시고

학생들을 끝까지 관리해 주는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