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대학 편입 고등학교 성적

 

 

상위권 미국대학은 고등학교성적이 좋지 못하다면 편입이 불가능 한가요?

 

질문자 채택

안녕하세요?

미국 상위권 대학(?)은 기본적으로 (1) 고교 성적 2.5/4.0 ~ 3.0/4.0 이상, 대학 성적은 4.0/ 4.5 이상이어야 하고 (2) TOEFL 점수도 90점 이상을 갖추어야 합니다. (3)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Personal Essay 와 특별 활동 스팩 (Extracurricular Activity) 을 잘 갖추어야 합니다.

그러나 국내 대학에 다니다가 미국 상위권 대학(?) 에 편입하는 경우에는 고교 성적보다는 토플과 SAT 점수, 그리고 왜 그 학교로 편입해야 하는지, 대학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Personal Essay 와 Extracurricular Activity 를 잘 갖추어야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국내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의 인정 여부는 대학 측의 판단에 달리게 됩니다.

여기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것은 미국의 주립대들이 운영하고 있는 외국인 장학 제도입니다. 

미국 6개주의 16개 주립대에서는 우수한 유학생들을 유치하고 다문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장학생 조건은 고교 GPA 2.0/4.0 ~ 2.5/4.0 이상이거나 대학 GPA 가 2.95/4.5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미국 주립대에 입학/편입하는 경우, 학비의 절반 이상이 장학금으로 대체되는 경제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보통 한국 학생이 미국에서 유학하는 경우 5,000만원~8,000 만원 이상이 소요되지만, 주립대 장학생은 2,000만원~2,500만원 정도가 들기 때문에 한국 사립대학 학비 수준으로 유학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정확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인스테이트 장학 전문 유학원을 찾아 일대일 컨설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설픈 정보를 가지고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은 버리시고 꼭 전문 유학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학생들이 어설픈 지식과 인터넷에서 떠도는 정보를 가지고 미국 유학길에 올랐다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토플 점수 80~90점대 이상의 학생들이 그런 실수를 많이 합니다~ㅠㅜ)

질문자님의 GPA, TOEFL 점수 등을 꼼꼼하게 따져, 아주 적은 비용으로 명문 주립대에 진학할 수 있는 길을 찾아보세요. 막연히 상위권 대학(?) 만을 고집하는데서 벗어나고, 또 반대로 TOEFL 점수만 있다면 무조건 유학을 떠날 수 있다는 유학원들의 과장 광고도 꼭 피하셔야 합니다.

와이즈웨이는 질문자님과 비슷한 상황에 있던 학생들이 지난 13년간 미국에서 성공 사례를 많이 만들어 낸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필요없이 상위권 대학 (?) 에서 유학 비용으로 1년에 8천만원 이상을 (4년, 3억 2천만원 ~4억원) 쓰고도 별 소득없이 그냥 돌아 오게 되는 상황은 반드시 피해야 하고, 인스테이트 주립 대학을 그저 그런 대학들로 치부해 버리지 않는다면 질문자님도 얼마든지 성공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의 성공사례는 눈부십니다. 

국내에서만 공부했으나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서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를 올린 수많은 학생들 (6학기를 연속으로 올린 장학생도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졸업후에는 "딜**트", "아*존" 같은 미국 대기업과 IT 기업 등 현지 미국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이 많고, 미국 간호사로 미국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과 미국 공무원이 된 학생,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생활비 보조(Stipend) 까지 받으며 공부하는 학생들 등등 여러가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사례를 쓰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에 귀국한 와이즈웨이 장학 졸업생중에도 국내 대기업의 "차량 연구원" 으로 취업한 학생, 외국 기업에 취업한 학생과 서울대학교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한 학생등, 역시 여러 방면에서 선도자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도피를 위한 유학이나 단순 유람 형식의 유학이어서는 안되고, 

앞으로 해외에서나 국내에서 선도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국제적인 기본 소양을 다지는 기회라고 받아 들이면 좋겠습니다. 

수많은 성공 사례를 가진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질문자님의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응원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