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고교 졸업 검정고시 학생의 경우 질문드립니다

"

조금 질문이 길지만,,,여쭤봅니다^^

1. 검정고시 학생의 경우에 ELI기간 동안 SAT성적을 갖추더라도

입학이 되지 않나요?

2. 국내 대학을 다녀야 한다면 사이버 대학이나

학점은행제로 1년을 이수하는 것은 어떤가요?

3. 앞 질문에서 답변해주신

'국내에서 1년간 수학하는 동안 받은 학점을 인정받아

2학년으로 장학 편입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라는 내용은

ELI 4개월 과정이 포함된 1년으로서 온라인 학점 취득을 통해

편입이 가능하다는 것인가요?

"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1. 네, 검정고시 학생 뿐 아니라 일반 학생들 모두 원하는 대학에서 SAT 를 요구한다면~

ELI 시작 전이나 적어도 ELI 기간 중에 대학에서 요구하는 SAT 성적을 갖추면 해당 대학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SAT를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2. 네, 국내 대학이나 사이버 대학 등에서 이수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학점 은행제는 별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국내 대학이나 사이버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을 모두 인정해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저희 와이즈웨이와 상담하고 난 후에 전공이나 과목 등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과목을 인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기준이 있고, 또 해당 과목은 반드시 B+ 이상의 점수를 올려야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 학생들이 혼자 결정해 1~2년 간 이수하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거의 대부분 학점을 인정받지 못하고 3학점~ 5학점 정도밖에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1학년으로 입학하는 셈이 됩니다.

3. 네, 국내 대학에서 받은 학점 중 인정 받을 수 있는 학점은 어떤 과목 인지가 가장 중요하고, 해당 과목의 점수가 B+ 이상인 학점 중에서 미국의 국제 공인 인증 기관 (Silny, ECE 등) 의 검증을 통해 해당 대학이 인정하는 방식입니다.

국내 대학에서는 보통 1년에 36 학점을 이수하는데, 이중에 30 학점을 인정받게 된다면 2학년으로 편입하는 셈이 됩니다. 미국 대학은 학년보다는 학점 중심으로 되어 있고, 보통 1년에 30학점을 이수하며 총 120학점 (30 학점 X 4년= 120) 을 이수하면 졸업하는 시스템으로 30학점을 인정받으면 나머지 90 힉점을 (120-30=90 학점)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어, 2학년으로 편입하는 셈이 됩니다.

그리고 ELI 과정 (혹은 IEP 과정) 은 위 1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졸업은 2월인데 미국의 대학은 9월에 시작하므로 그 사이의 기간을 활용하여 ELI (IEP) 를 이수하면 시간의 낭비나 휴지기 없이 자연스럽게 진학할 수 있게 됩니다.

충분한 설명이 되셨는지요?

좀 더 구체적이고 개인적인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전화나 카톡으로 상담해 주세요.

그리고 매월 1차례 개최하는 토요 설명회에도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설명회에서는 미국 유학에서 어떤 학과들이 유망한지, 학비는 얼마나 들고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의 장학 혜택은 어떤 것인지 등 미국 유학 현황과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 과목 A" (Straight A/ All A) 같은 놀라운 성적을 기록한 학생들,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조지아텍 등으로 편입하거나 주립대 졸업 후에 미국 기업에 취업하고 현지 미국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은 많은 졸업생 중에 실제 참석해 "전 과목 A" 받는 방법이나 미국 현지 기업 취업을 위한 필수 Tip 을 전수해 드리고, 학생을 미국 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 (교수님) 과 미국 딜**트 같은 유명 기업에 취업한 학생의 어머님 등도 나오셔서 학생 유학 지원 경험 (학비, 건강 챙기기 등) 을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고 참석한 학생 / 부모님들의 궁금한 점이나 질문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세밀하고 진지하게 답변해 주십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성공 사례는 이외에도 와이즈웨이 주립대에서 2학기 ~ 6학기 연속으로 "전 과목 A "를 올리고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동시에 $25,000 ~ $30,000 의 생활비 보조 (Stipend) 까지 받는 학생들, "구글" 과 "딜**트" 등 미국 대기업에 취업하거나 국내로 귀국해 국내 자동차 대기업에 "차량 연구원"으로 취업한 학생, 서울대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돌아 온 학생, 미국 공무원이 된 졸업생 등 등, 지난 13년 간 많은 학생을 보내지 못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전 과목 A " 에서 부터 국내/미국 기업 취업이나 대학원 장학생 진학 등의 성공 사례를 이루어 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공의 밑바탕을 이룬 것은 바로 학생들이 미국 출국하기 전 국내부터 시작하여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서 공부할 때와 졸업할 때까지, 그리고 졸업 후에도 지속되는 학생 / 학부모님과 와이즈웨이 간의 상담 (코칭과 컨설팅) 이 바탕입니다.

설명회에 참석을 원하시면 당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참가비 생략)

그리고 학생의 검정고시 성적 (혹은 고교 및 대학 성적)을 같이 메일로 보내주시면 설명회 2부에서 학생들과 주립대 장학 유학 일정과 전공, 학교 선택 등에 대해 구체적인 1:1 상담을 갖게 됩니다.

검정고시 학생이라면 연말 ~1월 초, 그리고 여름 방학이 시작되기 전 시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가 지나면 또 6개월 ~ 1년 이상 미국 주립대 장학 진학이 늦어지게 됩니다.

저희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국내 검정고시 학생들이 당당하게 미국 주립대 입학과 함께 장학혜택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저희 Wise Way 가 마련한 보충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전 과목 A (All A)성적을 올리는 학생이 많이 있고, 그 중에는 조지아 텍으로 편입하여 졸업한 학생, 주립대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간호사로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은 학생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 사례 들은 아무런 경험이 없는 학생/학부모가 막연한 지식이나 의지 만으로 혼자 이룰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반드시 성공 사례 경험이 많고 13년 동안 학생들을 상담 (코칭과 컨설팅) 하면서 많은 학부모님들로 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검증된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학력이 우수하고 의지가 있는 학생들이 빠지기 쉬운

"미국 유학 혼자 도전해보기" 에서 벗어나

최적의 미국 성공 유학의 길을 찾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