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한국 고등학교 생기부가 미국 대학 진학할 때 필요할까요?

"

한국 고등학교 생기부가 미국 대학 진학할때 필요할까요??

"

질문자 채택

한국 고등학교 생기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생기부를 정리해서 영어로 서술해야 합니다. 

미국 대학별로 기준이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미국 대학은 미국식 GPA 기준 고교 내신 2.0/4.0 이상이나 대학 학점 2.95/4.5 이상이 필요합니다. 한국 고등학교 성적이 적혀있는 성적 증명서(영문) 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생활기록부를 요구하는 대학은 거의 없습니다. 영문 성적 증명서는 학교에 요청하면 발급해 줍니다. 

보통 미국 대학을 지원할 때는 대부분 대학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Common App 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거나, 개별 대학의 지원서 양식을 사용해 지원해야 합니다. 

Common App 에는 본인이 왜 해당 대학에 지원하는지, 본인의 강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에 대해 Personal Essay 를 쓰도록 되어 있고, 지원자가 중, 고등학교 시절 본인의 활동 실적과 특기 등에 대해서는 Extracurricular Activity 해당난에 정리해서 제출합니다. 

한편 Common App 을 사용하지 않는 대학에 지원할 때는 지원하려는 대학 사이트에 있는 지원서 양식에 서 지원하지만, 이 역시 Common App 과 비숫한 에세이, 학업계획서 등을 써서 제출해야 됩니다.

유학을 희망하신다면 지금부터 전문적이고 신뢰를 받는 유학원을 찾아 전화나 카톡으로 일대일 컨설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내신은 어떻게 준비하고 TOEFL은 어떻게 준비할지, 

현재 나의 성적으로 어떠한 장학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상세한 상담을 받아 보세요. 

TOEFL 점수만 있으면 유학을 떠날 수 있다거나 성적이 없어도 된다는 유학원들의 과장 광고는 꼭 피해 주시고 실제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학 프로그램과 장학생들이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등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을 많이 배출한 신뢰할 수 있는 유학원과 상담하도록 적극 추천합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미국 현지에서 뿌리를 내리겠다는 각오로 임해야 합니다.

성공 유학을 응원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