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전문대 졸업 후 미국대학 편입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입니다 :D

검정고시를 보고 미국 대학으로 유학 갈 수 있을까?

미국에서 외국인 신분으로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

또한 미국 의대로 진학할 수 있는지...

이 질문들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번 포스트를 준비해 봤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유학원 홈페이지에 올라왔던 검정고시 후 유학,

그리고 미국 대학 학자금 대출 관련 질문을 통해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생명공학쪽에 재학중이며 2학년이 막 끝났습니다.

검정고시 같은 경우에는 대학을 다녀야 한다고 해서 저는 2년을 다녔는데

편입이 가능한가요?

혹시 졸업 후 의대로 진학이 가능한가요?

학자금 대출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입니다.

Wise Way 에 잘 돌아오셨습니다. (Welcome back to Wise Way !)

1. 검정고시로 대학을 진학한 학생들의 경우에는 대학에서 1년 이상을 수학하면 Wise Way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질문자 님은 장학혜택을 받고 편입할 수 있습니다.

단, 대학에서 이수하신 학점 평균이 4.5만점에 3.0 이상 (혹은 2.5/4.0 이상) 이어야 합니다. 검정고시를 거친 학생들이 현재 저희 Wise Way 장학혜택을 받아 유학하여 조지아텍으로 편입하여 졸업한 학생도 있고, 미국 간호사가 되어 영주권을 받은 학생등, 성공사례를 쓴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외국인 학생이 미국 의대에 입학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 미국 의대로 진학시켜 준다는 프로그램이 신문 광고를 크게 하며 학생/학부모들을 미망속에 빠트리고 있는데, 사실 외국인 학생이 미국 의대에 입학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의대는 학비가 비쌀 뿐 아니라 의대생 자체가 국가 장학생이라 사실상 아주 특수한 상황이나 추천이 아니면,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에게만 열려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의료 업계에 종사하면서 미국에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질문자님이 전공하고 있는 생명공학입니다. 이 전공으로 계속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올린다면, 미국 대학원 전액 장학생으로 Stipend 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3. 학자금 대출 또한 불가능합니다.

우리나라 학자금 대출이 모두 국내 대학 학생에게 주어지듯이 미국 대학 학자금 대출도 마찬가지로 미국에 기반이 있는 학생들에게만 학자금 대출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희 Wise Way 를 통해 in-state 장학혜택을 받게되면

국내에서 사립 대학을 다니는 학비 정도가 들기 때문에

우리나라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장학 혜택이라고 자부합니다.

실제로 미국 대학 학부의 장학금은 아이비 리그 대학이나 준 아이비 리그 대학, 그리고 New 아이비 리그 등 약 40~50 개 대학에서 니즈 블라인드 장학금 제도 (학생 부모의 경제적 능력에 따라 장학금 지급) 가 있을 뿐이고, 바로 그러한 학교들이야 말로 미국인들에게 진짜 일류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고 또 많은 학생/학부모들이 가고 싶어하는 최고의 인기 대학들입니다.

그러나 학부 과정과는 반대로 미국 대학원의 석사과정이나 박사과정에는 전공에 따라 엄청난 장학 혜택이 있고 생활비까지 제공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 님이 전공하는 생명 공학 같은 분야는 많은 모든 석, 박사 과정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가장 각광받는 전공 분야중 하나입니다.

부디 미국 주립대에서 in-state 장학생으로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올린 후 (ALL A 등)

성적이 월등한 학생들에게 활짝 열려있는 미국 대학원의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동시에 $20.000 ~ $50,000 정도의 생활비 보조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러한 시스템을 어느 정도 안다고 해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대학 성적이 뛰어나야 하고 대학 과정에서의 과목 선택이나 자격증 취득도 중요합니다.

즉 학부 과정에서도 전문가의 세밀하게 준비해야 졸업후에 대학원 장학 진학이나 취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코칭과 컨설팅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학생들이 혼자 취업이나 대학원 장학 진학을 준비하기에는 사실 어렵고 실패하기 쉽습니다.

아이비 리그 컬럼비아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는데도 박사과정 진학에 탈락한 학생도 이후에 저희 와이즈웨이의 도움으로 다시 입학한 경우가 있고, 약대 대학원 진학에서도 탈락한 경우도 있어 지원해주었고, 특히 미국 현지 취업이나 취업후 영주권 취득은 대학 과정에서부터 정교한 준비를 해야 가능합니다.

대학에 입학할 때 다만 약간의 장학금을 받고 입학하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그 보다는 많은 학생들을 취업시키고 영주권 취득을 도와준 사례를 많이 가진 유학원,

정확한 정보를 많이 보유하고 실제 유학생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적절한 컨설팅과 코칭을 해 주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검정고시 이후에 국내 대학을 1년 이상 이수하면

미국 주립대 장학혜택의 기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더욱 더 중요한 것은

미국 대학을 졸업하고 현지에서 취업하는 성공 유학이 간절하다면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을 받으며 미국에서 공부히고

높은 성적을 받아 취업하는 엄청난 기회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