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안녕하세요 예비고3인 학생입니다

미국 유학에 대해

예비 고 3 학생이 저희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 질문한 내용입니다.

현재 고교생이나 졸업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

옮겨 적습니다.

"

안녕하세요. 3월달에 고3이 되는 남학생입니다.

지금 늦은 것 같지만 유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영어에 관심이 많고 유학에도 꿈이 있어서

여러번 생각을 했지만 이제야 용기를 냅니다.

제가 지금 예비고3 인데 내신성적은 괜찮은 편입니다.

전부 합산해서 1점대 후반이구요. 모의고사는 내신보다 좀 못합니다.

영어국어는 2,3등급 정도 나오고 잘 나올때는 1등급정도 나옵니다.

수학은 거의 3,4등급이구요.

토플이나 영어테스트 시험은 아직 한번도 안쳐봤어요.

그래서 몇점정도 나올지 잘 모르겠지만

영어는 거의 전교1등으로 내신 1등급 받았고

성적 중에서도영어가 제일 좋거든요.

그리고 영어에 관심이 많아서 테스트 공부를 하게된다면

열심히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국가는 영어권 국가로 가고싶어요

이제 제가 궁금한 거 질문할게요ㅎ

1.제가 지금 고3인데 너무 늦은 감이 있지않나요?

지금 유학을 가는게 옳은 선택일까요?

저는 결심을 했으면 조금이라도 빨리 어릴 때 경험을 해보고 싶거든요.

2.제가 빠른 00년생이라 다른 고3들보다 1년빠르거든요

혹시 00년생이면 나이제한에 걸리는게 없나요?

3.그리고 지금 만약 유학을 결정해서 가게 된다면 몇월정도에 출국하게 되나요? 그리고 그전까지는 현재다니고 있는 학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4.가장 중요한 비용문제인데요.제가 유학을 계속 포기했던 이유도 비용때문이었어요. 그런데 여기서는 저렴하게 갈수 있다고 해서 용기를 냈거든요. 저희 가정형편이 형제가 많아서 넉넉하진 않거든요.

한달과 1년, 그리고 유학 전체 비용을 각각 알고 싶어요. 그리고 최대한 제가 아르바이트 여러개를 해서라도 유학비용은 제가 댈수 있는데 까지 데고 싶거든요. 반이라도. 혹시 가능한가요?

아르바이트를 못한다거나 그런건 없나요 ?

질문이 너무 길었다면 죄송합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릴게요 ㅎ

"

1. 제가 지금 고3인데 너무 늦은 감이 있지않나요? 지금 유학을 가는게 옳은 선택일까요?

저는 결심을 했으면 조금이라도 빨리 어릴 때 경험을 해보고 싶거든요.

지금부터 준비하시면 충분합니다!

다만 지금 다니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교 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하시도록 권고합니다.

성적도 충분하고 괜히 고교 과정을 비싼 미국 고등학교에서 (1년 최소 3 천만원 이상) 할 필요가 없고, 더욱이 미국 12학년 (국내 고3) 으로 진학하면 좋은 성적을 내기가 아주 어렵기 때문입니다. (11학년으로 간다고 해도 비슷합니다.)고교 성적 전체 평균이 나쁘면 대학에 입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성적은 우리나라 같이 등급제가 아니라 원 점수로 계산합니다.

2.0~2.5/4.0이면 충분합니다. 질문하신 학생 성적이 내신 등급이 1 등급 후반이라 하니 큰 문제가 없습니다.

바로 저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 주시고, 2학년 까지의 성적표를 보내주시면 미국식 GPA 로 환산하여 자세한 미국 대학 유학 일정에 대해 상담을 드립니다.

2. 제가 빠른 **년생이라 다른 고3들보다 1년빠르거든요 혹시 **년생이면 나이 제한에 걸리는게 없나요?

나이 제한에는 해당되지 않고, 특히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면 아무런 문제가 없게 됩니다.

3. 그리고 지금 만약 유학을 결정해서 가게 된다면 몇월 정도에 출국하게 되나요? 그리고 그전까지는 현재다니고 있는 학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하신 학생의 경우에는 내년 2월에 졸업인데, 졸업때까지 고교 과정을 계속합니다.

이 기간중에는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 내신과 토플 공부 관리를 받아 점수를 최대한 올리고,

올해 11월~내년 2월까지 대학을 지원하고 내년 6월 초에 출국하여 2개월간의 "대학예비 과정" ELI (IEP) 를 이수한 후 바로 9월 학기에 미국 대학으로 입학하는 일정이 되겠습니다.

* 최근에는 중학교 2학년 학생까지 등록하고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 고교과정에서 너무 무리하지 않고 기본적인 내신과 토플등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미국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4. 가장 중요한 비용문제인데요.제가 유학을 계속 포기했던 이유도 비용때문이었어요. 그런데 여기서는 저렴하게 갈수 있다고 해서 용기를 냈거든요. 저희 가정형편이 형제가 많아서 넉넉하진 않거든요. 한달과 1년, 그리고 유학 전체 비용을 각각 알고 싶어요. 그리고 최대한 제가 아르바이트 여러개를 해서라도 유학비용은 제가 댈수 있는데 까지 데고 싶거든요. 반이라도. 혹시 가능한가요?

 

Wise Way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시면 1년에 학비와 기숙사비 포함 약 2,000 만원 ~ 2,500만원이면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우리나라에서 서울 학생이 지방 대학으로 가거나 지방 학생이 서울로 와서 공부하는 비용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하게 됩니다. 즉, 국내 대학을 갈 수 있는 형편이라면 무리하지 않고서도 미국 주립대에서 충분히 유학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참고로, 미국에 학생 비자로 간 학생은 취업이나 아르바이트가 불가능하며, 대학교 교내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로 학비를 충당하겠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국내 대학 학비로 갈 수 있는 와이즈웨이 대학으로 진학하여 공부에 전념하는 것이 훨씬 더 확실하고 현명한 방법입니다.

특히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미국 대학에 진학해서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를 올리는 학생들이 많고,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대부분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물론 미국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생활비 보조 (Stipend) 를 $25,000 ~$30,000 까지 받는 학생들도 있고, 국내에 돌아와 대기업에 취업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사례는 저희 홈페이지의 "장학생 일기"에서 찾아 보실 수 있고,

매월 열리는 와이즈웨이 장학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확인해 보셔도 됩니다.

설명회에서는 미국대학 현황과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그 학부모님들께서 나오셔서 전과목 A 를 받는 Tip,

취업과 영주권을 받은 성공 사례를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참석한 학생 / 학부모님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성심껏 알려 주십니다.

아울러 학생들의 장학 유학 일정에 대해 1:1 상담을 할 수 있으니,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