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유학 대학진학을 노릴수 있을까요?

현재 토플점수 60점 밖에 없구요...

많이 낮아서 좀 걱정되기는 하는데 이 점수로도 미국유학 대학진학을 노릴 수 있을까요? 계속 점수올리려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수능인 고 3이구요...

나이도 걱정되는데 나이는 고3이면 상관없는거죠?

미리 준비하는게 나을거같아서요 ㅎㅎ

질문자 채택

질문자님이 가지고 있는 점수로 충분히 미국유학이 가능합니다.

성공 유학의 첫 걸음은 정확한 정보와 조언을 얻는 일입니다. 

미국 대학 유학은 고교 성적이 가장 중요하니 GPA 환산부터 토플, 유학 경비, 장학 제도 등등, 그리고 그 밖에 중요하게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1년에 5천 만원~8천 만원 이상의 비싼 대학에 가는 것보다는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하는 경제적이면서도 장학 입학하는 미국 주립대 장학프로그램을 추천 드립니다. 

미국 주립대 장학프로그램은 국내 사립대 정도의 학비 수준으로 미국 대학에서 유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현재 토플 점수가 약간 부족하지만 토플 점수를 70 점 이상으로 올리면서, 혹시 내신이 부족하다면 이를 보충해주는 프로그램을 국내에서 이수하면 확실하게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 스팩을 최대한 활용하여 미국 주립대에 장학 혜택을 받으면서 입학하거나 편입할 수 있는 장학 제도로 우리나라 학생들은 2008년부터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혜택을 받아 온 제도입니다. 

그리고 이 장학 혜택을 받은 와이즈웨이 장학 졸업생들 대부분이 현지 미국기업에 취업하고 있고,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여 영주권까지 받는 등, 성공 사례가 많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유학원들은 질문자와 같이 부족한 영어 실력을 빌미로 무조건 미국 현지에 나가서 어학부터 하라고 등을 떠밀거나 미래가 불투명한 CC로 입학 하여 4년제로 편입하면 쉽다고 안내하는 곳이 많습니다만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는 점을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토플 60 몇 점만 있으면 장학혜택을 무조건 받을 수 있다고 선전하는 유학원들도 절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대학이 토플 60 점대로 해결되는 곳이 아니고, 미국에서 공부한다고 해서 토플 점수가 그냥 나오는 것도 절대 아닙니다. 

물론 모두들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로 출발하지만, 대개 CC에 들어가기 전에 ESL 과정을 1년이상 거치는데 토플 점수 확보에서부터 어려움을 겪고, 설사 CC에 입학하더라도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것은 CC까지는 어떻게든 끝냈는데, 그 다음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고 해도 최소한 5,000~ 8,000만원이 넘는 학비 때문에 결국 중도 포기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너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안되니까 미국에 가서 다시 해보겠다는 각오 정도로는 절대 시도하시지 마시도록 당부드립니다. 이제 미국유학은 미국에서 취업을 하고 말겠다는 각오로 임하셔야 합니다!

 

진심으로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이제까지 고교 시절에서 충분히 다지지 못했던 학습 능력을 반드시 국내에서 보충하는 한편, 기초 영어도 철저히 준비하는 훈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보충 교육을 통하면 2학년으로 편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미국 대학 4년제 졸업생 비율이 47.5% 밖에 안 된다는 점을 미리 파악해서, 미국 현지 대학에서 대학 예비 과정 (에세이, 리포트 Writing, 발표 능력 향상, 논문 찾기 등) 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과거의 성적이나 스팩, 토플 때문에 “빨리빨리 유학”에 절대!! 발목 잡히지 마세요.

이제부터 늦었지만 차근차근 착실히 준비한다는 각오를 하신다면

경제적이고 확실한 유학길이 열려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