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외국대학입학 (수능을 잘못 본 후 외국대학진학 생각중)

오늘은

수능 시험을 잘못 본 후 외국대학진학을 생각중인 학생의

질문에 대한 와이즈웨이의 답변을 올립니다.

수능을 앞두고 외국대학 진학을 생각하는 고등 학생,

일단 국내 대학에 입학했지만 외국대학 편입을 생각하는 학생들,

모두들 다양한 환경속에서 여러가지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본 답변이

비슷한 환경에 놓여 있는

많은 학생/학부모님들께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

수능시험을 잘못봐서 외국대학진학을 생각중인학생입니다.

근데아직 외국대학진학방법에대해서잘몰라서요..

어떻게준비해야될지ㅠㅠ질문이좀많은데답변부탁드려요!

1. 외국명문대를 나오지않고 외국에있는지방대를 나와서

우리나라좋은기업에취업할수있을까요?

2. 외국대학진학할때 유학원의도움을받아야좋을까요?

3. 아직 외국에가서 잘생활할수있을정도의회화가되지않는데, 일년정도

워킹홀리데이다녀오고나서 20XX 년쯤 외국대학진학가능할까요?

4. 영어권으로유학갈때 비용저렴하구 잘배울수있는국가좀알려주세요

5. 외국대학 등록금.. 호주 캐나다 평균적으로얼마인가요?

질문이너무많은데..도움부탁드릴게요!

"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립니다~

1. 외국명문대를 나오지않고 외국에있는지방대를 나와서 우리나라좋은기업에취업할수있을까요?

거의 불가능합니다!

20~30년전에 간혹 가능한 스토리였습니다만,

요사이 국내 경제가 어렵고 취업도 쉽지않은 환경에서는 그런 일이 생기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한 상황입니다.

많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미국 현지 취업을 하고 영주권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학생들은 대학의 순위에 대해 잘 모르고 별로 따지지도 않습니다.

오로지 어떤 학교가 많은 장학금을 주는지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IVY 리그 대학이나 Liberal Arts 계열의 대학처럼 Needs Blind 장학 제도를 채택하여 학부모의 재산상태에 따라 장학금을 주는 대학들이 바로 명문대이고, 이러한 40~50 개의 명문 대학과 거주민 학생들에게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주는 주립 대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명문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교 내신 성적, 토플 110 점 이상, SAT 1500 이상은 물론 특별 스팩에다 훌륭한 에세이 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특별 스팩을 위해 큰 돈을 쓴고 있다는 국내 기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졸업 후 미국 기업에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해 전액 장학 혜택과 생활 보조금 Stipend 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어떤 전공을 공부했는지, 또 그 전공에서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지가 가장 중요한 관건입니다. ^^

실업률이 높고 자기나라의 대학 졸업생도 취업하기 어려운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미국에서는 외국인 학생이라도 정부에서 육성하고자 하는 전공 분야 (STEM) 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좋은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는 언제든지 열려 있답니다. 특히 전공 공부와 함께 영어도 마스터 할 수 있어 국내 외에 소재한 외국인 기업 취업할 때도 큰 자산이 되고 있으며,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국내 자동차 대기업의 "차량 연구원" 으로 취업한 졸업생도 있습니다.

2. 외국대학진학할때 유학원의도움을받아야좋을까요?

미국의 대학만 하더라도 약 6,000개의 대학이 있고 각 대학마다 입학 전형이 다르답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준비할 수는 있지만, 입학 시기, 각 대학의 입학 전형을 파악하여 각각의 대학에 맞추어 준비하기엔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준비를 해서 제출했음에도 이런 저런 이유로 불합격되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준비했을 때 대응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이런 면에서 확실하고 정확한 입학을 위해 유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을  당연히 추천드립니다. ^^

다만, 내신성적이나 토플 성적이 낮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신도 필요없고, 토플도 필요없는 유학" 광고는 절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만 믿고 불쑥 출국해서 ESL 공부만 1~2 년 하다가 그냥 돌아오는 학생등, 피해 사례가 많아서요. 

3. 아직 외국에가서 잘생활할수있을정도의회화가되지않는데, 일년정도 워킹홀리데이다녀오고나서 내, 후년 쯤 외국대학진학가능할까요?

워킹홀리데이란 "일을 하면서 영어 공부를 한다는 것"인데 실생활 영어와 아카데믹한 영어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로 영어 공부를 한다면 약간의 생활 영어는 늘 수 있겠지만, 그 시간에 직접 학교에서 부딪치며 영어 실력을 늘리는 것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영어 실력을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실제 워킹 홀리데이로 2년 정도 있었던 학생들의 평가도 워킹 홀리데이가 토플이나 아이엘츠 성적 향샹에는 큰 도움이 안되었다고 하며, 대부분 국내로 돌아와 학원에서 토플 공부를 다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4. 영어권으로유학갈때 비용저렴하구 잘배울수있는국가좀알려주세요

5. 외국대학 등록금.. 호주 캐나다 평균적으로얼마인가요?

질문이너무많은데..도움부탁드릴게요!

4번과 5번은 같이 대답해 드릴께요~^^

호주와 캐나다의 학비와 생활비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미국은 비싼 학비로 유명한데, 미국 학생들만이 받을 수 있는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게 된다면, 호주, 캐나다와 비교해 볼 때 오히려 저렴한 학비가 됩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을 대략적으로 설명드리면~

일반 유학생의 경우 1 년 학비가 2,500만원 ~ 4,000 만원 정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식비, 그리고 책값과 의료 보험료를 합하면 약 5,000 만원~8,000 만원 정도입니다. 이것은 일반 유학생에게 Out-of-state Tuition 을 적용하기 때문인데요! 현지 학생들에 비해 2~4배 정도 비싼 등록금을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Wise Way 프로그램으로 미국 유학을 간다면 학비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바로 미국 학생들만 받는 장학 혜택인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우리나라 학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학비 +기숙사비 + 식비 + 의료보험료 등을 모두 포함하여 1년에 약 1,800만원~2,5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에서 공부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경제적이고 확실한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는 자격 요건과 준비 방법을 알고 싶다면 "와이즈웨이 장학센터" 홈페이지를 검색해보세요~ 

입학 가능대학, 개설학과, 각 대학이 위치한 주의 설명, 자세한 학비 (In-state Tuition / Out-of-State Tuition)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학생들이 전과목 A 를 달성하고 쓴 일기들, 현지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당당히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의 일기, 미국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고 연 $30,000 씩 생활 장학금을 받는 학생의 장학 일기 도 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 학생들은 국내 고교에서 높은 성적을 올리던 학생들이 아니었기 때문에 더욱 빛이 나고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와이즈웨이 장학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국내 고교를 졸업했지만 주립대에서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들과 미국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 그리고 따님을 미국 주립대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보내 미국 병원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의 어머님 (국내 Y대 교수님)이 나오셔서 본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학생활 팁과 최신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많은 학생들이 진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국내대학을 나오고도 마땅한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상태인데다, 

괜찮은 수능 성적을 올린 대다수 고교 졸업생들도 갈 곳을 잃고 방황하고 있는데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학생들이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능력은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다만 우리나라 특유의 등급제로 인해

GPA 로 평가되는 국제적 학력 수준에 터무니없이 저평가 되고 있고,

영어 점수가 약간 모자라지만~

새로운 체계, 대학 예비 과정으로 진행되는 현지 교육을 이수한다면

모두들 최고 학점의 학생들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실제로 보여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있지 말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여러분들에게 큰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이것 저것 알았다고 해서 컨설팅이나 코칭없이 혼자서 이룬 사례는 거의 없다는 점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국내에서 준비하여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는 과정, 그리고 미국 대학에서 전과목 A 같은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졸업 단계에서는 또 어떻게 해야 취업이 가능한지, 영주권을 취득하는데는 어떤 것들이 도움이 되는지 등등에 대해 고비마다 적절한 컨설팅과 코칭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반드시! 염두에 두시면 좋겠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확실하고 경제적인 미국 유학을 떠나세요!

당신의 젊은 꿈으로 나래를 펴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