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ELI 부터 시작하면....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 유학과 토플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데요,

유학을 고려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실제 유학 준비를 하시던 분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질문
 
미국가서 ELI부터 시작하면 대학 입학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까요?
ELI 에서 토플 점수만 잘 받으면 대학교 입학가능 여부는?1학년 입학이 아니라 편입도 가능한가요?
대학원으로 입학은?보통 대학 입학시 요구하는 토플 점수는 어느정도 수준인가요...
ELI 부터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도움되는 토플책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라미웰빙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입니다.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운영하는 미국 주립대 장학유학 Wise Way 프로그램을 소개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가 고등학교 성적 4.0만점에 2.0~2.5점 (약 65점~ 72점), 토플 61점~ 69점 등 기본 요건만 갖추면 미국의 6개주 16개 주립대에 국내 사립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유학을 보장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학생이 토플 점수가 있어도 몇 개의 주립대에서 운영하는 ELI 2개월 ~ 4개월 과정을 이수 하도록 추천하고 있습니다. ELI 과정 (혹은 IEP 과정)은 영어 연수와 함께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는데 필요한 에세이와 리포트 쓰는 법, 토론 방법, 발표 (Presentstion) 훈련, 미국 문화와 미국 대학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윤리 과정 등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는 데 필수적인 "대학예비과정" 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대학에서 에세이나 리포트를 작성할 때 쓰이는 기본 틀에 대해서 배우는데, 인용을 할 때는 반드시 인용 논문을 표출해야 하며 그 인용 논문을 어떻게 DB 를 찾아 인용해야 하는지 등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미국에서는 우리처럼 인터넷에서 떠도는 것을 아무렇게나 인용하다가는 퇴학까지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Presentation 에 대해서도 처음 파워 포인트를 어떻게 작성해야 청중에게 "잘 전달될 수" 있는지 그 요령부터 시작해서 실제로 발표할 때는 "청중의 눈을 쳐다보고" "어떤 제스츄어가 효과적인지" 등을 몸에 배도록 하기 위해 개인당 약 5번 이상의 발표 기회를 갖는 훈련을 거칩니다.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은 미국 주정부가 다민족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일정 인원의 외국 학생에게 주민과 똑같은 학비를 낼 수 있도록 대우를 해 주는 것으로써, 일본과는 34년전부터 시작하였고, 13년전부터는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라미웰빙이 운영을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입학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국내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학비+ 기숙사비 + 식비 + 의료보험료 + 기본 책값 등 포함 연간 2만불 ~2만 5천불) 미국대학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우리나라 대학 재학생이나 졸업생도 편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16개 입학 보장 대학은 모두 주립대학으로써 교육의 질이 보장되고 있어, 우리 학생들이 미국 현지 취업이나 영주권 취득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을 간 학생들중 많은 학생들이 미국 주립대에 입학하여 전과목 A (Straight A) 의 성적을 올리고, 대다수 학생들이 대학에서 높은 성적을 기반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거나 영주권을 받는 등,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남학생들은 주로 미국 IT 기업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았고, 여학생들은 주로 간호학과 졸업후 미국 병원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은 사례가 많습니다. 현재는 여학생중에 IT 를 전공하거나 남학생중에 간호학을 전공하는 학생들도 많고, 미국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동시에 생활비 $25,000 을 별도로 받은 학생이라든지, 국내에 돌아와 대기업에 취업한 사례도 있습니다. 그 외에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다니다 조지아텍으로 편입한 경우 등등 우리나라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새로운 도전앞에서 오히려 강인한 의지를 가지고 아주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성공 사례의 주인공과 학부모님을

매월 열리는 와이즈웨이 설명회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는 좀 더 많은 우리 젊은이들에게 미국 주립대에 입학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현재 50명으로 되어있는 할당 정원을 더욱 확대시켜 나가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현재 특별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미국 50개 주요 대학에서도 장학생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국내 경제 상황으로 취업이 어려운 우리 젊은 학생들이

좋은 교육 환경에서 싼 학비로 공부하고

미국 현지에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질문자의 경우와 같이 그동안 준비가 부족했으나,

새로운 탄생을 위한 강한 의지가 있는 학생이므로

확실히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어울리는 학생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모로 살펴 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