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일반고등학교 재학중인 2학년 학생입니다.


미국 유학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것이 적절한 정보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특히 미국 대학에서는 고교생의 높은 내신을 요구하는데 비해

내신 성적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을 해야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내신 성적때문에

미국 유학을 준비하기가 조심스러워질 수 밖에 없습니다.

몇 년전 일반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이

미국 대학 지원에 대해 우리 홈페이지에 질문해 주셨고,

그에 대한 저희의 답변을 함께 올려드립니다.

그 당시와 약간 상황이 달라져서 조금씩 수정했습니다만

전체적인 흐름은 비슷합니다.

당시 지방 고등학교 학생들의 미국 대학 관심도를 반영하고 있어 올려 드리며,

요지음은 지방 고등학교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경기도의 한 일반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남학생입니다.

어릴적부터 영어를 가장 좋아해왔고, 미국의 문화를 동경해온 저는 유학이라는 현실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항상 가슴속에 안고 있던 미국 대학 진학, 한 번 뿐인 인생인데 저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미국 대학을 진학하지 않으면 영원히 후회속에 갇혀 살 것 같다고 판단했고, 높은 자리에 앉는 창의적인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가장 최선이라고 느끼게 되어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약 1주일간 유학 관련 자료들을 서핑하여 아주 많은 대학들을 고려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워싱턴주, 노스 캐롤라이나주, 캘리포니아주, 조지아주 내로 범위가 좁혀졌고

그 중에서도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를 가고 싶어서 wise way에 수렴하게 되었습니다.

제 내신 성적은 영어는 2~3등급정도 하는데 수학 과학은 잘하는 편이 아닙니다.... 국어도요

내신관리를 소홀히 한 것 같아 많은 후회가 들지만,

고등학교 3학년을 그 누구보다 더 알차고 열심히 보내려고 합니다.

토플공부와 여러 유학 준비를 위한 과정들을 밟으려고 하는데요,

ELI에 대해서 자유게시판이나 유학생일기에 글이 많지만 너무 자료가 방대하고 분산되어 있어서 정확히 무엇인지 정리가 잘 안되는 것 같아서요.... 도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만약 4개월 코스로 진행한다면 현재 2017년 기준 18세, 고2 이므로 2년뒤 고등학생 졸업자 상태인 20살에서 2019년 1월에 출국 후 GWU에서 ELI과정을 이수하고 제가 원하는 CWU로 1학년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건가요? 그럼 주를 옮겨가는 셈인데 1학년 IN-STATE-FEE로 적용되고 2,3,4학년은 조건만족하면 장학금 받는 거 적용되는 건가요?

그리고 입학가능대학 레벨 B에 해당하던데, 제가 다른 검색을 통해서 힘들게 찾아낸 GPA환산 사이트에서 계산을 해보았는데요, 1학년 2학년 모두 2.5 내외로 찍히네요. 고3 내신을 어떻게 따냐에 따라서 안정적인 2.5이상이 되겠지만, 만약에 2.49던가 2.3정도이면 2.5를 만족하지 못하니 2.5이상 입학보장 대학을 100%입학 불가능한 건가요? 아니면 어림잡은 건가요. 그런 정보를 잘 모르겠어요 ㅠㅠㅠ

그리고 신청금이 100만원이던데..... 신청 후 합격하면 100만원을 지불 하는 건가요? 아니면 100만원과 함께 신청 후에 떨어질 경우에 50%환불을 받는 건가요?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1. 와이즈웨이는 외국 학생도 미국 주립대에 주민 학비 (in-state) 를 내고 공부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말씀하신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도 가능합니다. (2020년 이후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는 더이상 In-state Tuition 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 장학 혜택을 받으려면 일정 이상의 고교 성적이 있어야만 합니다. 미국 GPA 방식으로 4.0 만점에 2.0~2.5 이상이어야 하는데, 성적은 저희가 계산하고 입학 가능대학으로부터 확인을 받습니다.

 

3. 우선 성적을 보내주세요.

성적을 환산하여 그 결과에 따라 합격을 통지해 주고, 모자라는 경우에는 성적 보충 방법과 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컨설팅해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16개 인스테이트 장학 입학 가능대학과 특별 장학금 가능 대학을 살펴보세요. 그 외에도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전과목 A (All A) 달성 비결, 전액 장학금과 3 만불의 생활 장학금까지 받고 있는 대학원 장학생, 미국 현지와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사례와 미국 영주권을 취득한 장학생 사례 등을 찾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4. 그리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 오셔서 미국 유학의 장/단점,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 현황, 그리고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이 직접 진행해 주시는 질의 응답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꼭 참석하셔서 충분히 들어 보시고 의문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질문도 해 주세요^^

 

5. 신청금은 성적 환산과 합격 여부를 통지받은 후에 입금합니다.

신청금을 입금하면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결정되고, 내신 성적 올리는 방법, 토플 공부 기본 리스닝 훈련과 토플 점수 확보 방법, 미국에서 뿌리를 내릴 수 있는 유망한 전공 상담을 진행하고 유학에 필요한 서류의 양식과 작성 샘플 등을 받게 됩니다.

 

6. 또한 지속적 코칭과 컨설팅으로 내신을 보충하고 토플 준비가 완료되면 입시 서류와 에세이를 가지고 Apply 하고 나면, 입학허가서 (I-20) 를 받게 됩니다. 입학 허가서를 가지고 비자 신청을 하여 미국 학생비자 (F-1, 5년 기한) 를 발급받고 다른 장학생들과 함께 출국하게 되는데, 이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7. 이러한 도움과 코칭을 거쳐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약 1/2 이상이 전과목 A 학점 (ALL A) 을 달성하고 또 2/3 이상은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받는 학생이 나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