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검정고시 출신도 참가할 수 있습니까?

예, 가능합니다.

다만 국내대학에서 1년 이상 수학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검정고시는 미국의 학교마다, 주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거의 모든 대학이 인정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외적으로 캘리포니아의 한 대학이 지원 가능하였으나, 2011년부터 Waiver 프로그램 참여 대학에서 제외됨으로써 검정고시 지원자는 Waiver Scholarship 혜택을 받기는 현재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2012년부터 Waiver Scholarship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렸습니다. 검정고시 이후에 대학 (전문대 포함) 에서 1년 이상 수학하고 성적이 좋은 학생들에 한해 Wise Way 프로그램에서 받아들여 장학 혜택을 주기로 한 것입니다.

 

 

검정 고시 학생들이 국내 대학을 거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편입하기 원하시면, 미리 저희 Wise Way 와 상담하세요. 이를 통해 미국 주립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을 미리 선정해 드리고, 좀 더 좋은 학점을 취득하여 미국 주립대에서 많은 학점을 인정받아 될 수 있는 한 빨리 졸업할 수 있도록 컨설팅해 드립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은 이러한 방법은 혼자 추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몇 몇 학생들이 어느 정도 알았다고 해서 혼자 추진하다가 학점 인정을 거의 못받거나 미국 대학 진학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대안 학교 출신도 학교에 따라 직접 주립대학 장학생 진학이 가능하니, 별도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적과 이수 과목, 인정 학점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 상담하시려면 상담 전화 (02-2118-8311) 나 카톡, 메일(lamiwell@naver.com) 등으로 문의해 주세요.

성공유학을 기원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