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20대 후반에 미국 대학 유학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 고등학교 때부터 미국대학 유학을 많이들 생각하시는데요~ 시기를 놓치거나 나중에 생각이 바뀌어서 갑자기 미국 유학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늦은 미국대학 유학을 주제로 질문과 답변을 준비해봤습니다~

저희 블로그에 올라오는 질문들과 답변들은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들과 채택된 저희 답변입니다.

믿고 읽으셔도 좋습니다 :)

 

"현재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20 대 후반의 남자 입니다."

 

 

"한국에서의 대학은 제가 워낙 입시를 망쳐서 가고싶지도 않은 대학에 갔다가 실망하고 도중에 관뒀는데요. 그래도 역시 대학 졸업장을 못 딴 것에 대한 한은 있네요. 어려서부터 반드시 미국에 유학가겠다라는 꿈이 있었는데, 이제 이 꿈을 자력으로 한번 실현해 볼 생각입니다. 20대 후반에 미국대학에 편입이 아닌, 신입학이 가능한가요? 보통 커뮤니티 컬리지를 먼저 다녀야 한다고 하는데 , 이건 뭔가요? 한국의 전문대에 해당하는건가요? (졸업하면 대학으로 인정이 되는건지...) 보통 커뮤니티 컬리지 2년 다닌 후 4년제에 편입한다고 들었는데 이것도 경쟁이 치열해서 잘 안된다고 하더군요."

도전하시는 멋진 모습에 먼저 박수를 쳐드립니다.

자력으로 미국 유학을 가시려면 우선 비용 면에서 만만치 않으실 텐데요~

저렴한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학에 입학하실 수 있는 Wise Way 장학 입학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C를 거쳐 가는 것이 아니라 미국 정규 주립대학교 4년제 대학에 정식으로 입학하실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면 다문화 교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외국 학생들은 미국 주민들보다 3-4배 정도 비싼 등록금을 냅니다만, 특별히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해 비 영어권학생들에게 미국 주민들과 동일한 in-state Tuition 학비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학비, 기숙사비, 식비 등을 합쳐 일년 17,000불 ~ 20,000 불 정도이며 한화 약 1,800 ~2,400만원 정도 입니다.

요즈음 한국 사립대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교 성적이 2.0~2.5/4.0 (약 67점 정도)이상 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대략적으로 뭐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SAT, SAT2, Essay 등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외에 미국 대학 입시는 보통 어떻게 이루어지며 뭐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대학을 다니셨으니 일단 대학성적으로도 지원 가능합니다. B+ 이상의 성적이 많으시면 미국 대학교에서 학점 인정까지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지원하신 후 자격 요건이 충분하시다면 미국 정규 주립대학에 바로 진학하게 됩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SAT을 요구하는 대학도 있고 특별히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만, 대학을 얼마나 다니셨는지에 따라 SAT  필요 유무가 결정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 가자”를 찾아보시거나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전공을 하고 싶으신지 잘 모르지만 장학 입학이 보장되어 있는 15개의 주립 대학에 관한 설명과 다양한 개설학과, 그리고 자세한 학비 등이 안내되어 있으니 한 번 방문하셔서 둘러보세요. 아울러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늦게 지원하여 미국 현지 취업에 성공한 사례들도 볼 수 있는 "유학생 일기"도 꼭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중부지역 주립대학들은 아시아인의 비율도 적을뿐더러 대부분의 주립대학교는 공부에 집중하실 수 있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이랍니다~^^

 

 

꼭 도전하셔서 원하시는 꿈 이루세요!


6년 전에 Wise Way 를 통해 대졸의 30세 학생이 유학에 성공한 사례가 있고, 29세의 서울대 졸업생도 가족과 함께 유학을 가 본인이 하고 싶은 IT 관련 전공으로 바꾼 후, 혼신의 힘을 다해 공부하여 1년간 전과목 A 학점을 실현하면서 학부를 졸업하고 바로 또 1년만에 대학원 석사 과정을 마치고 현지 취업과 정착에 성공한 경우,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 등, 다양한 사례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나이나 전공 등은 크게 문제가 안되고 정말로 하고 싶은 공부를 하시겠다면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늦게 시작하였으니 치열하게 공부해야 살아 남을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고, 성공 사례가 많은 유학원을 찾아  과감하게 시도해 보세요. 특히 늦은 나이에 다시 시작하는 이유는 미국 현지에서 뿌리를 내리고 말겠다는 의지가 각오가 필요합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이고 확실하게 당신의 꿈을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