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편입과 유학! ~ 시각디자인 전공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대학 편입과 유학에 관한 자세한 Q&A를 가져왔습니다! 미국 유학에 대한 고민과 성적에 대한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 )

<이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에 대해 답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각디자인과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제가 디자인과를 다니는데 
지방에 있는 대학이라 문화적 혜택도 못받고 학교내에 문제가 너무많아 편입을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다니던 대학을 3학년까지 마치고 유학을가려고 부모님과 계획중에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학교재정이나이런 여러가지 문제가 많고 비전이 없다는 주변 선생님과 선배님들의 의견에 편입을 한 후에 유학을 갈까 생각중입니다.

성적은 지금까지 올A+의 나쁘지않은 성적입니다. 이 성적을 지방대에서3학년까지 유지한 뒤유학을 가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편입후 3학년 일년을 서울권미대를 다니다가 유학을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편입 후 졸업은 여기서 하고 대학원을 해외로가는게 좋을까요?.. 어쨋든 디자인과기 때문에 어떻게되던 유학은 갈거구..일찍 취직하는 것도 좋지만 공부계획은 대학원까지 생각하고있거든요..

어떤선택이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생각한다면 1학년이나 2학년만 마친 후 얼마든지 편입이 가능하므로 3학년까지 더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서울권 대학으로 편입하려면 편입 공부를 해야하는데 그 또한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런 면에서 굳이 3학년까지 더 다니거나 서울권 대학으로 편입할 필요없이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혜택까지 받으면서 미국 주립대로 편입학 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더구나 거의 A+라고 하시니 편입후 대학 학점도 많이 인정받을 수 있겠습니다. 당장 영어 공부를 시작하시고, 미국 주립대로 장학 편입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특히 Wise way프로그램으로 입학 가능한 대학들에는 다양한 미술학과와 디자인학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대학은 고교 시절의 성적으로 입학하고, 대학원은 대학 성적으로 입학하는 현실에서 편입 후 좋은 성적을 올린다면 대학원 입학이 더욱 쉬울 뿐 아니라 많은 장학 혜택 등을 받으면서 진학할 수 있습니다.

 

Wise way프로그램에 대해 좀 더 설명을 드리면, 상대적으로 외국인 비율이 적은 중부지역 15 개의 대학이 참여하는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으로서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해 장학 혜택을 주고 있으며, 일본과는 30여 년 전부터 시행하여 왔으나 우리나라는 12년 전부터 혜택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학 혜택이란 보통 외국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3~5배 비싼 Out-of-state tuition 이 아니라 미국 해당 주민들에게만 적용되는 In-state tuition 이 적용되므로 1년의 학비, 기숙사비, 식비 등을 합쳐 $15,000불 ~20,000 불, 한화로는 약 1,700만원 ~ 2,400 만원 정도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성적과 대학 성적으로 지원하실 수 있고 대학 미국 4년제 주립대학에 신,편입학 가능합니다. 고교 성적이 4.0 만점에 2.5이상 (약 67점 정도) 이면 장학혜택이 주어지고, 고교 성적이 못 미친다면 대학 과목 성적으로도 편입할 수 있습니다. B+이상 학점을 획득한 과목 중에서 (모든 과목은 아닙니다.) 편입하려는 대학에서 해당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지원 시 필요한 토플점수는 최소 75~80점입니다. 우리나라 토플 평균 점수가 79점(2009년) – 81점(2010년)이니 열심히 공부하신다면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점수입니다.

하지만 이 점수로 만족해서는 절대 안되며 미국 유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영어 실력이라는 점을 충분히 아셔야 합니다. 국내에서 영어 공부에 집중하고 미국에서 완성한다는 생각으로 영어 공부 열심히 하세요. 미국 대학에서 현지 학생들과 경쟁하려면 수준 높은 영어가 필수입니다. 더구나 대학원까지 생각하신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은 국내에서 편입 등 다른 방법보다는 국내에서 토플 공부를 하고 미국에서 대학예비 과정을 이수하는 유학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특히 미술과 디자인 부분은 우리나라 학생들이 스킬 면에서는 미국 학생들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영어 부분에 더욱 시간을 많이 쓰도록 권해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 가자”를 검색해보세요~

블로그에는 Wise Way프로그램을 통해 입학하실 수 있는 15 개의 주립대학 사진과 자세한 정보, 대학들이 위치한 주에 대한 안내, 각 대학들에 개설되어 있는 다양한 학과, 대학별 학기 수업료 등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Wise way프로그램으로 유학 간 선배들이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를 올린 유학일기와 졸업후 미국 현지와 국내에서 취업한 취업일기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와이즈웨이 장학생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생생한 유학 생활과 구체적인 학비 등을 말씀해 주시는 장학설명회에 곡 참석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굳이 국내에서 시간을 더 투자할 것 없이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바로 미국 주립대로 가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여러모로 정보를 잘 살펴보시되,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새로운 꿈을 펼쳐나가는 데, 더 이상 망설이거나 꾸물거릴 시간은 없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