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 국제통상학과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을 알아보시기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공감하실 수 있는 질문과 답변을 가져와 봤어요! 유학 준비에 필요한 성적과 과정 등을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D

<이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에 대해 채택된 답변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는데 과가 저랑 안맞아서 휴학중이었는데

1주일전?에 유학을 결심하게되었어요.

자퇴하고 신입학으로 미국 유학을 갈 예정인데요,

ㅎㅋㅅ에서 고등학교 성적 환산했을때 (어떻게하는지몰라서 그냥 예체능까지 다 넣었어요)

GPA 는 고1-2.99 / 고2-3.01 / 고3- 3.39 // 평균 - 3.13 나왔습니다.

토플은 아직 쳐본 적이없습니다

대략 검색해보니까 CC 라던가 패스웨이라던가 입학할수있는 경로가 다양하던데, CC는 미래가 확실하지않고 조건부 입학도 조금만이라도 삑나면 망할 것 같아서

그냥 토플공부해서 응시하고 패스웨이과정으로 가는게 좋을것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1. 국제통상학과를 전공해서 무역센터에서 일을 한다거나 아니면 외교쪽으로 일을 하고 싶은데

그러면 International Business 를 전공해야하는건가요?

International trade 라던가 Commerce 라던가 국제외교라던가 등등은 없는건가요..?

국제통상학과를 전공할수있는 학교 추천좀 부탁드려요!! 무역쪽으로 전공하고싶어요

2. 국제통상학을 배울 수 있는 미국 대학 추천좀 부탁드려요!

패스웨이 제도로 입학이 가능하면 좋겠구요 ,너무 시골은 아니었으면 좋겠어요.

학교 규모는 어느정도 크고 가능한 사립보다는 주립대학교면 좋겠는데 찾으려하니 어디서 어떻게 찾아봐야할지도 모르겠더라구요..

3. 언뜻 듣기로는 경영대는 Business school 이라고 뭐 학교마다 와튼, 스텐, 썬더버드, Haas 등등

따로 이름이 있던데 순위좀 알려주실수 있나요...?

4. Business / International Business / International 이 중에서 가장 취업이 잘되는쪽은 어디인가요..?

5.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가 국제경영학이 미국1위라고 하는데.. 어떤가요?

또 어떤분은 Arizona State University의 썬더버드가 그렇게 좋다던데...

둘중 어디가 더 나을까요..?

6. 날씨 기후 도심인지 시골인지 물가변동 이런걸 다 따졌을때 유학하기 좋은 대학 추천 부탁드려요!

7. 퍼블릭 아이비 쪽으로 다니고 싶은데 패스웨이로 갈 수있다거나

입학수단이 다양한 학교 추천 부탁드려요!

이상.. 미국 유학에 유 자도 모르는 휴학생의 질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각 질문들에 대해 답변드리기에 앞서 우선 고등학교 성적을 GPA로 환산하실 때에 예체능 과목 성적은 넣지 않으셔야 한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1, 2.

국제통상학과와 비슷한 미국 주립대 학과로는 Dalton State University(미국 조지아 주에 위치)의 International Business 학과가 있습니다. 단, 전공이 아닌 부전공으로만 가능하므로 경영학과를 전공하시면서 International Business 학과를 부전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도록 Dalton State University의 홈페이지에서 커리큘럼을 가져와 보았는데요, 공부하고 싶어하시는 International Trade, Intnational Relations, Intercultural Communication 등의 과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질문자님께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http://lamiwell1.cafe24.com/bbs/board.php?bo_table=sub15&sc_kind=15 에서

장학제도를 통한 입학이 가능한 미국 주립대학교 목록을 더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3.

다음은 2019년 기준 미국 경영학과 랭킹입니다.

https://www.collegefactual.com/majors/business-management-marketing-sales/business-administration-and-management/rankings/top-ranked/

1위가 University of Pennsylvania, 2위가 University of California – Berkeley, 3위가 Babson College네요. 언급하신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 Columbia는 63위, Arizona State University - Tempe는 33위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4.

International Business 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학교는 많지 않지만 Business Adminstration 학과는 쉽게 찾아보실 수 있으니 후자를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한 사립보다는 주립 대학교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으니 미국 주립대학교에 장학생으로 입학하실 수 있는 제도를 여기서 소개해 드리면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미국 대학의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하면 1년에 5,000 만원~1억 원 정도가 들어 갑니다. 주립대의 경우는 비교적 학비가 싸지만 해당 대학교가 위치한 주에 거주하는 미국 학생들에게는 in-state 학비를 적용하고, 외국 유학생들에게는 in-state 학비의 2-4배인 out-of-state 학비를 적용하여 연간 5,000 만원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우리 같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는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미국 대학에서의 공부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 많은 학생들이 미국 유학을 꿈꾸지만, 실제로 현지 미국 대학생들이 졸업하는 비율이 47.5%에 그치고 있다는 점입니다. 미국 대학에서는 일주일 단위로 과제 및 퀴즈가 있기 때문에 공부량이 상당히 많고 버겁습니다.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 프로그램에서는 <대학 예비 과정> 인 ELI 과정 이 포함되어 있어 여기에서는 에세이와 리포트 작성 요령부터 토론과 발표 (Presentation) 방법까지 훈련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 중 많은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여 전과목 A (All A) 라는 기적 같은 성적을 기록하고,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취업에 성공하는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장학 제도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기타 질문이 있으시면 추가 질문 해주시고 사이트에도 방문하세요. 전과목 A 장학생과 조지아 텍으로 편입하여 졸업한 학생, 미국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의 유학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현지 취업생의 부모님이 오셔서 구체적으로 답변해 주시는 설명회에도 꼭 참석하여 실제 유학 성공사례를 확인해 보시고 미국유학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성공 유학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