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대학 3학년에 재학 중인데 미국 주립대 편입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국내 대학생들을 위한 미국 주립대 편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와이즈웨이에 직접 문의 주신 사항과 그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Q.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대학교 3학년에 대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점은 평균적으로 3.1 정도로 높은 성적이 아닙니다.

토플 성적은 없고 토익은 800점대 정도 나옵니다.

학점도 학점이고 비싼 등록금 때문에 미국 대학을 노리는 건 꿈이라 생각했는데 이 프로그램을 보고 한 번은 문의를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편입 과저에 대해서는 잘 안 나와 있는 것 같은데, 상세한 정보를 어디서 알 수 있으며 그냥 입학코스로도 들어갈 수 있는가요?

입학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경우에는 고등학교 내신으로 들어가는 건가요?

이 성적 역시 확인을 어디서 해야하는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Wise Way에 잘 오셨습니다~^^

현재 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시고 평균 학점이 3.1이라면 바로 Wise Way 미국 주립대 편입이 가능합니다.

바로 참가신청을 하신 후 성적표를 메일 (lamiwell@naver.com)으로 보내주시고 1:1 상담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희 Wise Way 장학생의 2/3 정도가 대학을 다니던 편입생으로 모든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토플은 토익 점수가 800 정도이니 1개월~2개월 정도를 공부하시면 75점은 쉽게 받을 수 있겠습니다. 

토플 점수 75~80 점 이상이면 중동부 지역 15개 대학에 현 주민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진학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와이즈웨이 장학프로그램 입학 가능 주립대

 

다만 고등학교 성적이 모자라는 경우에는 대학에서 1학기~4학기 정도 공부하신 후 대학성적으로 대체해서 편입할 수 있으므로 현재 대학교 3년 재학 중인 질문자께서는 바로 장학생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고교 및 대학 성적표를 함께 제출해주시면 1:1 상담을 시작하고 미국 대학에 편입하여 어느 정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을지 등을 알려드립니다.

편입과정은 입학과정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전공 과목도 무리없이 바꿀 수 있고, 지금까지의 이수과목은 편입 대학교에서 얼마나 인정을 받느냐에 따라 졸업시기가 달라집니다.

주립대는 보통 졸업학점이 120학점이므로 만약 60학점을 인정받는다면 나머지 60학점을 2년에 취득하면 바로 졸업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편입하기에 확실한 조건을 가지고 계시므로 토플 점수 취득 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통해 바로 효율적인 결정을 내리시기를 권고드립니다.

이상 국내 대학교에서 미국 주립대로의 편입 가능성을 간단히 알려준 사례를 하나 보여드렸는데요, 본인의 편입 가능성이나 루트를 추천받고 싶다면 언제든지 전화문의, 카톡 상담 등 환영합니다~~ 이외에도 미국 유학전반에 대한 질문 있으시면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