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편입문의합니다 (대학 3학년 마치고 28세)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국내 대학교를 다니고 있으면서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 경로를 알지 못하는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 본인의 성적으로 어느 정도 수준의 미국 대학교로 편입 가능한지, 편입하였을 때 드는 비용, 그리고 미국 대학 졸업 후 취업 전망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궁금증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준비 해봤습니다~

이 질문은 저희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 올라왔던 질문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프로그램에 집중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대학교 3학년까지 다니다가 사정상 학교를 안나가서 현재 제적한 상태입니다.

현재 이수학점 76학점이구요 76학점중에 B+가 계산해보니 52학점됩니다.

교양필수,교양선택,전공선택,전공필수 다 합쳐서요.

평점은 3.18입니다.편입하게되면 같은과(정보과학부,IT)로 가고싶구요 공식적인 토플점수는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현재 지금 제 상황이구요. 질문드릴게요!


1. 학점은행제로 학점 인정받아서 4년제로 편입이가능할까요?

학점 은행제의 학점은 저희 Wise Way 입학 주립대학에서는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미국대학에서도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질문자께서는 대학 3학년을 마치셨고 평점도 좋으시니 바로 Wise Way 장학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괜히 학점 은행제로 가실 필요가 없이 바로 장학혜택을 받아 편입하실 수 있습니다.

2.  편입가능할경우 고교 GPA가 필요한가요?

대학에 편입하는것이니 반드시 고교 GPA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고교 GPA 가 아주 나쁘더라도 대학 2학년 이상을 이수하셨고 (학점 76학점, 평점 3.18/4.5)또한 대학 평점이 2.5/4.0(2.9/4.5) 이상이시니 장학 편입을 할 수 있습니다.

3. 고교성적 GPA가 2.5를 못넘으면 ELI 과정을 못듣는건가요?

장학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모두 ELI 과정을 이수하도록 권해 드립니다.

우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미국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달성하고 미국에서 취업을 잘하는 이유가 바로 이 ELI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교 GPA가 2.5 이하이면 그에따라 대학에서 1학기~ 3 학기를 2.5/4.0 이상의 평점으로 마치면 장학 편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질문자께서는 아무런 문제없이 ELI 이수후 장학 혜택을 받고 편입할 수 있습니다.

4. 못 들을 경우 어떤 경로로 입학해야하나요? 장학혜택을 못받나요?

만약 고교 성적이 낮으면 대학에서 학력을 쌓은 후에 장학편입을 할 수 있으며, 현재 고교 성적이 낮은 학생들은 장학 편입을 위해 국내 보충 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메일(lamiwell @ naver.com) 으로 대학 성적표를 보내주세요.

저희 본부대학에 보내 장학혜택 여부를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5. 기숙사말고도 홈스테이나 렌트도 연계 가능한가요?

대학에 진학해서는 홈스테이나 아파트 렌트도 가능하지만 4 개월간의 ELI 과정에서는 대학 기숙사에서 생활하시도록 조언드립니다.

6. 대행수수료는 3개월 분납 가능하던데 ELI는 분납 가능한가요?

대행수수료 500만원은 최초 예약시 150만원, 입학 서류 제출시 250 만원, I-20 (입학허가서) 수수시 100만원을 납부하도록 되어 있으며, ELI 참가 학비는 ELI에 도착후 일시불로 내도록 되어 있습니다.

7. 입학 가능할 경우에 총비용 견적좀 부탁드릴게요.(언제 결제해야하는지도 함께부탁드려요!)

대행수수료 500만원, ELI 비용 $11,000 (4개월 과정, 학비+기숙사비+식비+의료보험료 등)이며,

그 다음 대학에 진학해서는 학비와 기숙사비로 학교에 따라 다르나 평균 년 1,700 만원~2,400 만원 정도입니다.

8. 졸업 후 취업연계가 가능한가요? (학과는 IT할경우) 영주권을 받고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취업과 연계하여 보장하는 것은 불가능하나, 실제로는 전공에 따라 그리고 대학 성적에 따라 졸업후 job을 얻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특히 저희 와이즈웨이 학생들은 IT 분야나 간호학과 등을 통해 영주권을 얻는 학생들 사례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대학에서의 성적이 아주 좋아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와이즈웨이 학생들은 대학 예비 과정인 ELI 를 이수해서 미국 대학에서의 성적이 전과목 A (All A) 를 받는 등, 아주 뛰어난 성적을 올리고 졸업후에는 취업과 영주권을 해결한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석사 학위 이상을 받은 외국인이 영주권을 얻기 쉽도록 이민법을 완화한 바 있습니다. 

9. 여기에서 연계되는 주립대학교의 수준은 어느 정도나 되나요? 우리나라와 비교했을때요!

주립대는 주민들의 세금으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국립대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 전체 고등 교육기관이 4,000 개 정도인데 연계되는 주립대는 대체로 500 대 대학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 취업에서 중요한 것은 어떤 대학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대학에서의 성적이 취업을 좌우합니다. 특히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평균 GPA 3.5/4.0 이상이 되어야만 면접이라도 가능합니다.

10. 현재 나이가 올해로 28인데요 너무 늦은건 아닐까요?ㅠ

28세라면 아직 공부해야 할 나이입니다.

더구나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 수명이 80세 이상 -100세로 늘어나고 있는 요즈음 본인의 평생 직업을 구하는데 너무 늦었다고 할 나이는 결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저희 Wise Way 장학생중에는 대학 졸업 후 10년간 직장생활을 하다가 35 세라는 늦깍이 학생으로 변신해 미국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편입해 졸업한 학생, 대학을 졸업하고 가족과 같이 가서 주립대 학부와 석사를 뛰어난 성적으로 2년 만에 마치고 취업과 영주권을 동시에 해결한 학생도 있습니다.

다만 미국 비자를 받기 위한 인터뷰시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별도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 데, 저희가 함께 준비해 드리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꿈을 위해 투자하세요!!!

다만 지금 시기에 미국 대학을 지망하시는 것은 인생의 아주 중요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대학에 진학하여 전과목 A 를 목표로 하고, 미국에서 뿌리를 박겠다는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