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지식인]미국대학편입이요

안녕하세요, Wiseway 입니다 ^^

수능이 끝나고 수능 점수에 실망한 고 3학생 뿐 아니라

대학에 입학했지만 학교 생활에 실망한 학생들도

요사이 와이즈웨이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 중 한 학생의 사연입니다

제가 지금 지방간호대학1학년으로 재학중인데요.. 학교가 너무맘에안들고 예전부터 유학이너무가고싶었기에 미국간호대학으로 편입하고자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대학에는 편입하려면 우선 원대학에서2년다니고 편입하잖아요제가듣기론 미국대학에는 학과점수와 토플점수를 반영한다고 들었습니다. 미국도 한국처럼 2년다니고 편입을해야하나요?? 그리고 이번2학기만 다니고 1년휴학하고 토플준비를하려고하는데요 1년동안80점 정도가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미래가 불확실해서 이모저모 걱정거리도 많이지고 힘드네요.... 토플준비하셨던분들~ 저에게 정보좀주세요...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하는지알려주시고요미국대학편입에관해서도 알려주세요~~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한 미국 주립대학교 간호학과 진학은 어떨까요?

신,입학은 물론 편입도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성적이 2.5/4.0만점(약67 점 정도)이라면 충분히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학교에 in-state tuition 으로 진학하실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물론 간호 대학 1년 재학시의 성적으로도 편입이 가능합니다. 미국은 3학년 편입 개념이 아니라 정해진 학점을 수료해야 졸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얼마 만큼의 학점을 인정 받느냐가 중요합니다. 대학 성적이 B+ 이상이 많으면 미국 대학교에서 많은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2년을 다니지 않아도 되고, 빨리 편입하면 할수록 유리합니다. 더구나 미국 간호학과는 2학년 2학기에 본과 학생을 다시 선발하기 때문에 1학년부터 다니며 높은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과 경쟁율이 5:1 이 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학년까지의 성적이 높아야 유리합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되어있는 입학보장대학 중에 조지아 주는 미국에서 간호학과로 유명한 대학들이 많고, 기후 조건이 좋아 건강 센터가 많으며, 그에 따라 간호사 수요가 많은 지역입니다. 케네쏘 대학이나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외에도 조지아 주의 대부분 주립대에는 간호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졸업 후 취업이 보장됩니다. 게다가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으면 학비, 기숙사비, 식비 등 모두 1년에 23,000불, 약 2,5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대학을 졸업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립대 정도의 비용인데, 이는 다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유학생에게 적용하는 비싼 Out-of-state tuition 대신 미국 주민들에게만 적용하는 In-state tuition 을 적용해 주기 때문입니다.

 

Wise way프로그램 장학생에게는 토플 69점~80 점 정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토플 69점은 본인의 노력 여하에 달렸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취득하실 수 있는 점수입니다.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시면 보통 4개월 이내에 달성합니다. 그리고 Wise way장학생으로 가시게 되면 대학 입학 전 2~4개월의 ELI / IEP 대학 예비 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이 예비 과정을 이수하는 Wise Way 장학생들은 1/2 이상이 전과목 A (All A) 성적을 올리고 간호학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중 90% 이상이 간호학과 본과로 진학합니다. 간호학과 본과 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의 2학년 1학기까지 평균 GPA 는 최소 3.0~3.5/4.0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간호학과 졸업후 미국 병원취업/ 영주권 취득한 정*혜 학생(와이즈웨이 11기)
간호학과 졸업후 병원 취업 및 영주권 취득한 강*윤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주립대학에서 3년 연속 전과목 A 를 달성하고 현지 IT 기업 취업과 함께 영주권 취득한 위*범 학생 (와이즈웨이 18기) 

 

대학원 진학하여 전액 장학금+연 30,000 불 장학금 받는 안*빈 학생(와이즈웨이 25기)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시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 가자”나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장학 입학을 할 수 있는 16개 주립대학에는 어떤 대학들이 있고, 어떤 과들이 개설되어 있으며, 각 대학의 학비와 함께 대학이 소재한 시와 주에 대한 안내, 그리고 동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한 장학생들이 어떻게 대학에서 전과목 A 를 올리고, 또 졸업후에는 어떻게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취득했는지 본인들이 작성한 유학생 일기를 찾아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영어 공부에 충실하세요~.

대학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매우 높은 수준의 영어 실력이 필요합니다. 한국에서 영어를 충실히 공부하시고  미국 대학에 가셔서 영어를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열심히 공부하셔서 꿈의 미국 간호사가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Wise Way 와 함께 하시면 확실하게 미국간호사가 되는 길을 찾아 드립니다. 먼저 저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메일로 성적표를 보내주시면 바로 장학혜택 여부를 알려 드리고, 상담을 통해 적정한 토플 준비, 에세이와 서류 준비를 도와 드립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매월 열리는 장학유학 설명회에 참석하시면 더 좋습니다, 설명회에는 따님이 미국 주립대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현지 병원에 취업, 미국 영주권을 취득한 장학생의 어머님께서 나오셔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을 해 주고 있습니다. 학생/ 학부모님들이 문의하시는 사항에 대해 아주 자세히 설명하셔서, 함께 참석한 학부모님들이 더욱 신뢰를 하시게 됩니다. 

 

강*윤 학생이 설명회에 참석하여 유학생활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해주세요~^^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