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다음지식] 미국 유학 편입을 생각중인데요(어학 연수도) 토플점수나, CC 입학 조건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 편입을 생각중인데요(어학연수도) 토플점수나, cc입학 조건이 궁금합니다.


일단 저는 CC를 입학후 4년제로 편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결심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토플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CC입학 조건 점수대가 45~60점이잖아요.. 그런데 엄마가 이번달내에 무조건 승부를 보라고 하십니다..
참고로 11월 1일부터 토플학원 시작했구요... 가능할까요? 저도 열심히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플점수를 따고 난 다음에는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학교입학하기전에 단기로 다녀오려고하는데
45~60점대에 토플점수에다가 미국에서 어학연수로는 몇개월정도를 다녀와야

어느정도 수월하게 미국에서 대학생활을 할수있을까요?
그리고 엄마는 어학연수보다는 혼자 미국여행을 다니면서 견문도 넓히고 언어도 익히라고 하는데
제 생각에 이게 제게 좋은 경험이 될수는 있어도 ACADEMIC한 영어를 못 익혀서 손해가 될것같은데
여행보다는 미국에서 어학연수를 하는게 낫겠죠?
 
그리고 제가 이번달까지 했는데 토플점수가 부족할것같으면 한달정도 더 수강을 할것같은데

한국에서 공부해서 보는게 나을까요? 미국에서 공부해서 가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제가 대학입학전에 미국에서 어학연수를 한다면 ELS를 들어야 하겠죠? ELS라면 어떤식의 수업을 듣나요?
ELS가 말고는 다른 어떤식의 어학연수를 하나요?
글구 그 ELS나 미국에 어학연수학원(?) 에는 기숙사가 있나요?
전 맨 처음 미국에서 생활할때는 무조건 외국인들과 같이 살려고하거든요..

기숙사나 쉐어나... 혼자 원룸에서 산다거나 하는건 추후문제고...
 
질문들 답변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
토플 점수가 없는 학생들에게 많은 유학원에서 ELS수강-CC입학-4년제 편입 코스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마치 이 방법이 비용도 저렴하고 쉬운 길처럼 안내하고 있는데, 여러 가지 면에서 잘 고려하여 결정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우선 영어가 부족한 상태에서 ESL기간이 얼마나 길어질지 모르며 약 6개월에 학비, 생활비 고려해서 약 2000만원 정도씩 들어갑니다. 또한 CC 입학 후에도 현지 학생들과 직접 경쟁하며 최상위 성적을 유지해야 4년제 편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편입에 실패하고 한국에 돌아오는 한국 학생들도 적지 않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ESL은 사설 어학원으로서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영어 수업 위주의 수업을 합니다. 학생의 레벨에 따라 영어 읽기,듣기,말하기,쓰기,문법 등의 강의를 하게 됩니다. ESL에 따라 기숙사가 있는 곳은 많지 않고 없는 곳이많습니다. 기숙사가 있다면 무조건 기숙사 생활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 아무래도 자취보다는 외국 친구들과 같이 어울리는 기숙사 생활이 훨씬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 학생이 찾고 있는 조건과 딱 맞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Wise Way 특례 장학 입학 프로그램입니다! CC로 멀리 돌아가는 방법이 아닌 4년제 주립대로 바로 신입학할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혜택은 바로 장학혜택입니다! ^^
보통 유학생은 미국 주민에 비해 3~5배 비싼 등록금을 냅니다. 주립대 같은 경우 주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주민들에게는 In-state Tuition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바로 이 혜택을 주립대 총장의 권한인 Waiver Scholarship을 활용하여 우리나라 학생들에게도 혜택을 주는 장학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본 혜택을 받으면 1년 기준 학비,기숙사비,식비 모두 포함하여 약 18,000불 ~ 23,000불, 한화로는 2,000만원 ~2,500 만원 정도면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유학생들이 연간 5만~7만불을 쓰는 것에 비하면 매우 경제적으로 유학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입학 전 아카데믹 어학 코스인 ELI 코스를 약 2 ~ 4개월 간 이수하도록 권장합니다.
Writing 과 Presentation 위주인 미국 대학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짜여진 프로그램으로서, 학생이 걱정하고 있는 미국 대학 유학 생활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Feild Trip이 포함되어 있어 미국 문화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숙사도 있고 외국 학생들과 룸메이트가 의무이니 더더욱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ELI 나 IEP 코스를 이수한 모든 학생들은 대학에서 전과목 A (All A ) 같은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조건은 고교 성적이 미국 GPA계산법에 의해 4.0만점에 2.0~2.5점 이상이면 지원가능하며, 토플 점수 69점 정도라면 주립 대학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점수에 만족해서는 안되고 지금부터 영어 준비를 열심히 하고 ELI 코스에서도 열심히 해서 영어실력을 꾸준히 쌓아야 유학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습니다~ ^^

학생은 벌써 학원을 다니고 있으니 다른 학생들보다 훨씬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세요~^^ 한국 학생들 평균 점수가 79~81점이니 토플 69점은 2~3개월 올인하여 공부하면 충분히 가능한 점수입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장학유학가자”를 검색하거나 www.lamiwell.com을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입학 가능한 16개 대학과 각 대학의 개설학과, 학기별 자세한 학비,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또한 이미 Wise Way를 통해 미국유학에서 전과목 A 를 달성하고 대학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 취업한 학생, 영주권을 취둑한 학생 등, 성공적인 미국 유학 생활을 하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유학일기도 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둘러보세요~^^

CC로 돌아가는 길이 아니라 4년제 주립대로 신입학 할 수 있고
장학혜택까지 주어지는 Wise Way로 현명한 미국 유학 길에 오르세요~ ^_^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