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주립대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교 2학년입니다.

미국에서 대학을 다녀야하는 것인만큼 영어 실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미국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려면 초등학교 저학년~중학교 때까지 영어 사용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돼 영어에 익숙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유학원 홈페이지에서

중학교 2학년 학생의 부모님께서 질의하셨던 질문과

답변을 올립니다.

요사이 많은 학부모님들이 우리나라 교육 환경과 졸업 후의 취업문제로 인해

자녀의 유학을 깊이 생각하고 있는 데 이에 대한 일종의 대안 제시입니다.


현재 저희 아이는 중학교 2학년입니다.

외고를 준비하고 있지만 주립대를 가려면 내신성적관리를 잘 관리해야 하는 것 같아 일반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가능해 현재는 수원 화성에서 통역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현재 중학교학생이 주립대를 가려면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학비도 그렇구요. 총 몇년이 소요되고 총학비는 얼만큼일까요?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학금을 지불받는다는 전제하에)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차근차근 무엇부터 준비해야 좋을 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Tina님 Wise Way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 Wise Way 장학 입학 시 가장 중요한 것은 (1)고교 성적(2)토플 성적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고교 성적이 미국 GPA기준 4.0만점에 2.5이상이 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GPA는 내신등급과는 전혀 별개의 개념입니다. 전 과목 점수로 산정되어, 내신등급 1~2 등급일 경우라도 GPA가 낮을 가능성도 있는거죠~^^;.

전 학년,전 과목 성적이 반영되므로 고교 진학 후에는 고교 성적을 2.5이상으로 유지하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따라서 외고보다는 일반고 진학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고등학교로 진학이 좋을 지는 학생과의 1:1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이미 학생이 어느 정도 기반을 갖추었으니, 아이비 리그 등 장학금을 많이 주는 대학을 목표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만, 본 홈페이지의 라미소개 > 홍보 자료 > "미국대학에 가고 싶습니다." 를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유학을 간다면 미국 현지 학생 기준인 in-state tuition 학비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유학생의 경우 등록금이 1학기 최소한 $10,000정도인데 비해 장학 혜택을 받는다면 약 $3,500~4,000정도로 다닐 수 있답니다. in-state fee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학기 등록금이 약 450만원 (1년 900 만원), 거기에 기숙사비와 식비 약 900 만원, 의료보험료 150 만원, 그외 생활비가 200 ~500 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학비+기숙사비+식비+ 의료보험료 및 생활비 등을 모두 포함하여 1년 약 2,000만원~2,4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충분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즉, 지방에서 서울의 사립대를 다니거나 다른 지방의 사립대를 다니는 비용과 비슷합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 전에 대학 예비 과정인 IEP (ELI)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본 과정은 4개월 과정 약 9,500불, 2개월 과정 약 6,500불입니다 (학비+기숙사비+식비+의료보험 포함). ELI 과정은 대학 생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영어를 훈련하고 대학 과정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ELI마친 학생들이 대학에서도 전과목 A 같은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나아가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취업에 성공하고 영주권을 획득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3)미국 대학 입학 시에는 고등학교 성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수능보다는 고교 내신 성적을 올리는 데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학교 졸업 후 고교 진학 시에 고교 선택도 중요하겠죠~ Wise Way 장학 프로그램 참가신청을 완료한다면 고등학교에서 받은 성적을 매 학기마다 제출하여 학생의 GPA를 체크할 수 있고 정기적으로 학생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학 기간동안 틈틈히 집중적으로 토플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거의 모든 미국 대학에서 유학생에게 토플 점수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중학교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가능한 영어 실력이니 꾸준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토플 성적을 높히 올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참고로 영어에 자신 없는 학생은 초등학교나 중학교 1학년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권해 드립니다. 저희는 우선 경상남도 김해에 있는 "위고 영어 학원"을 추천드립니다. 위고에서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관심을 갖게 되고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먼저 저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설명회와 장학생 소식을 정기적으로 안내해 드리고, 설명회에 참석하시면 구체적인 주립대 장학진학 일정표를 준비해 1:1 상담후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10월 23일은 위고학원에서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니 참석하셔서 의문 사항을 직접 질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고, 참석을 원하시면 참가신청서 제출 및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