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특성화고에 다니고 있는 *** 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Wiseway입니다 ^^

오늘은 특성화고에 다니는 학생의 질문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Wiseway로 특성화고 학생이 어떻게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을지 같이 알아보시죠!!

 


 

안녕하세요? 특성화고에 다니고 있는 *** 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포스트를 보고 미국주립대 장학생 제도에 흥미가 생겨서 유학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질문드립니다,

전공은 깊히 생각해 보지 못했고, 영어배우고 경험 많이 해보고 싶은 것이 목적이에요.

특성화고에서 무역이랑 영어를 전공했는데,

제가 들어갈만한 조건이 되는 괜찮은 과가 있으면 들어가보고 싶어요.

장학생이 되면 원하는 대학에, 원하는 학과에 갈 수 있는 건가요?

학비는 기숙사비용까지 합해 2,000 만원대라고 하셨는데요,

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절차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요사이 특성화고에 다니는 학생들로부터 비슷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1. 우선 주립대 장학생이 되려면 

(1) 고교 내신이 미국식 GPA로 2.5/4.0 이상이어야 하고

 

(2) 토플 70 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적은 비교적 높아 (보통 2.5/4.0 이상), 인문계 고교 학생들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반면 영어와 수학 성적이 비교적 약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저희 와이즈웨이의 상담을 받아 고교 생활중에 영어 토플 실력을 높히면 큰 무리없이 해결됩니다. Wise Way 장학생중에 특성화고 학생들이 몇 명 있었는데, 모두들 영어 문제를 해결했고 전과목 A 를 받은 학생도 있습니다.

 

 

 

2. 위 조건을 갖춘 학생들은 미국 주립대중 5개주 16개 대학에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대학 리스트는 저희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www.lamiwell.com) 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확인할 수 있고, 등록을 완료하면 그 외에 외국 학생들에게 특별 장학혜택을 주는 55개 대학 리스트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장학생으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1)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고

 

(2) 현재까지의 성적을 저희 메일 (lamiwell@naver.com)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1학년~3학년 상관없이 최근까지의 성적 포함)

 

(3) 참가 신청서와 성적을 근거로 학생의 주립대 장학 진학 일정표를 만들어 상담을 시작합니다.

 

내신 성적과 토플 성적이 합격권에 있는 학생은 바로 다음 학기에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고,

내신 성적이나 토플 성적이 부족한 학생들은 국내에서 어떻게 보충교육을 받으면 장학생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토플 고득점 공부 방법 등을 1:1 로 상담해 드립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여 실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회에서는 미국 유학의 현황,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의 유래, 어떻게 이런 장학 프로그램이 가능한지 등을 세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그리고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들의 사례와 졸업후 미국 간호사가 되거나 미국 기업에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 그 장학생의 부모님들이 직접 나오셔서 경험과 정보를 나누어 주는 행사입니다. 문의사항에 대해서도 얼마든지 현장에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해 주십니다.

 

 

 

4. 가장 중요한 것이 시간입니다.

 

 

되도록 빨리 상담을 시작하시고, 주립대 장학 유학 준비에 들어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 중에는 고1부터 관리를 받아 고교 생활을 큰 스트레스나 무리없이 마치고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전과목 A 를 받는 학생도 있고, 와이즈웨이에는 중학교 2학년이지만 현재 장학 유학 관리를 받고 있는 학생도 몇 명 있습니다.

 

"It's never too early"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