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지식인]미국 공립 교환 학생 이후 미국에서 대학교로 진학하려고 하는 경우......

 

Daum 카페 성공하는'에듀코리아' 교환학생 [미국캐나다 공립사립 조기유학] 에서 등록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에 공립교환 학생을 준비하는 17살 학생인데요~

제가 미국 공립 교환 프로그램으로 가서 공부하고 미국에 있는 대학교로 진학하고 싶어요.그렇다면 비자 발급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준비 중 이시군요~^^

공립 교환 학생은 J1비자를 발급받아 공부하게 됩니다. 1년 동안만 공부할 수 있는 비자이며, 1년이 지난 후에는 미국 사립 학교로 진학하거나 국내 고등학교로 돌아와야 합니다.

공립 교환 학생을 마친 후 미국 사립 학교로 진학하게 되면 F-1비자로 변경이 되는 것이고 대학 진학 등 학생 신분을 유지한다면 계속해서 F-1비자로 미국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교환 학생 후 국내 고등학교에 복학한다면 미국 대학교에 지원한 다음 새롭게 F-1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으로 유학을 준비하는 것은 어떠세요?

우리나라 고교 졸업생도 졸업 후 바로 지원가능하며, 장학 혜택까지 주어지는 프로그램이랍니다~ 물론 교환학생을 다녀오거나, 미국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으로서 미국 현지 학생들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인 in-state fee 학비를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적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본래 비 영어권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영어권 국가에서 오랫동안 공부한 학생의 경우 해당되지 않았으나, 최근 영어권에서 4년이내 공부한 학생의 경우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환학생을 다녀오거나, 미국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장학 혜택이란, 바로 in-state fee 학비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장학 혜택을 적용받게 되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 등을 모두 포함하여 약 13,000불 한화 1,4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공립 교환 학생의 경우 1년 약 2천만원, 사립 고등학교의 경우 3천만원~4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대학에 진학하게 되면 보통 약 3천만원~8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죠~!! 하지만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유학을 간다면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상적으로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 후 바로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대학으로 신.입학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국내 고교 성적이 미국 GPA기준 4.0만점에 2.5이상이고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다음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학 보장 대학 소개,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안내, 자세한 학비 혜택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미국에서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선배들의 유학 일기도 볼 수 있으니 방문해보세요~!!

국내 고교 졸업생이 지원할 수 있는 경제적인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입학을 준비해보세요~!! ^^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