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지식인]미국 유학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 준비 중인 20살입니다.

현재는 유학자금 모으기 위해 회사에 근무 중이구요. 고등학교 전공을 좀 더 전문적으로 공부해 보려고 사이버대학으로 호텔경영학과 전공중인데요. 경영이 부전공이구요.

제가 하고 싶은 본 목표는 의료관련입니다. 안과의사가 되는 것이 목표인데, 현실에서

하루하루 살다보니 꿈이 좀 멀어졌었어요.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다시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요.

한국이 아니라 미국에서 의대공부 할 예정입니다.

1. 미국유학닷컴을 알게 되었는데요. 거기서 의료영어+일반영어 과정이 있어서 미국 의대 입학에 도움이 같은데 어떨까요?

2. 외에 유학원 괜찮은데 있으면 추천 부탁드릴게요.

3. 비용은 보통 얼마 정도 드나요?

4.유학원에서는 어느 정도까지 도와주나요?

그 외에 도움되는 정보 있으면 좋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준비 중이시군요~

우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1) 먼저 유학생 신분으로 의대에 입학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미국 현지인에게도 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입학 요건 자체가 미국 영주권 혹은 시민권자로서 고교때부터 최고의 성적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가끔 제한이 없는 학교가 있긴 하지만 외국인으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영어 문제도 있지만 의대는 정부에서도 많은 지원이 들어가는 교육기관이기 때문에 유학생이 입학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미국 대학에서 약대/생물학/생명공학/PA/간호학/재활의학 등의 전공이 오히려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의료 계통 전공은 다양하니 더 알아보고 결정하세요! 특히 의료/건강 쪽 전공을 하신다면 고령화 시대인 현재 미국 내에서 매우 전망이 높은 학과들로 추천 드립니다.

 

2)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한 번 찾아보세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으로서, 우리나라 학생들이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편, 유학원으로서 미국 의대를 목표로 하는 데는 거의 없고, 혹간 개인 교사들이 미국 의대를 목표로 하여 영어 공부와 상담을 해주거나 아니면 고교 때부터 유학을 가서 준비시키는 경우는 있겠습니다. 그러나 의대 입학을 보장해주는 유학원이나 개인교사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이 한계라 하겠습니다.

 

3) 유학 비용은 일반적인 유학생의 경우 out-of-state fee 학비가 적용되며 1년 약 3천 만원~8천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의대의 경우 미국 영주권 혹은 시민권 없이 입학이 거의 불가능하기도 하지만, 1년 순수 학비만 해서 약 5~ 7만 달러 즉, 5천 만원~7천 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그 외 생활비는 별도구요~

한편,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로 입학한다면 미국 현지 학생들에게만 적용되는 혜택인 in-state fee를 적용 받고 장학 입학할 수 있습니다. 본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 등을 모두 포함하여 약 13,000불 한화 1,40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도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유학생과 비교한다면 엄청난 혜택이죠~^^

 

4)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미국 현지 조지아 사우스 웨스턴 주립대에서 운영하는 ELI과정(대학예비과정)을 마친 후 미국 주립대로 장학 입학하는 과정입니다. ELI과정에서는 미국 대학에서 실제 필요한 영어 (프리젠테이션 방법, 리포트 작성, 학술논문검색)를 배우고, 실제 대학 생활을 경험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ELI마친 학생들이 미국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어 21개 입학 보장 대학에서 인정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주립대 장학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이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고교 성적 혹은 대학 성적이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5이상이고 토플 최소 69점 이상이면 주립대로 장학 입학 가능합니다! 질문자님이 사이버 대학에서 공부한 성적이 있다면 학점인정을 받고 편. 입학이 가능합니다.^^ 미리미리 알아보고 준비를 시작하세요! 미리 준비하여 국내에서 준비한 것이 전혀 쓸모없게 되지 않도록 유의 하세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학 보장 대학 소개, 개설학과,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자세한 학비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현재 미국 유학을 위해 일을 하시는 중이라니, 경제적인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유학을 간다면 좀더 빨리 미국 유학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