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지식인]미국이나 캐나다 해외 대학 편입 생각하고 있는데요

 

안녕하세요올해 22살이고 해외 대학 쪽으로 유학 생각중입니다.지금 전문학교, 학점은행제 학교를 다니고 있구요2학년 재학중입니다.2년을 마치고 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고싶은데..막상 알아보니 학교 종류며, 먼저 어떤것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겟어서 이렇게질문을 올립니다.제가 가고싶은 학과는 마케팅학과에요. 어떤 학교가 있는지 알려주세요.그리고 제가 지금 취득한 학점을 그대로 가지고 수가 있는지,또한 유학원을 통해서 간다면 어떤 유학원들이 좋을지.아무것도 아는게 없어서 세세히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유학을 생각하고 있군요.어느나라로 갈 지 생각해 둔 곳이 있나요? ^^ 최첨단 교육 시스템에서 배울 수 있는 미국 유학은 어떨까 해서 소개해드립니다!

 

국내 대학 편.입학과 달리 미국 대학 입학 시 국내 대학에서 꼭 2년을 마쳐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바로 미국 대학으로 신.입학 혹은 편.입학이 가능합니다. 미리 알아보고 준비를 시작하세요~^^

미국 대학 편입은 학점을 인정받고 편.입학 하는 것으로 현재 취득한 성적을 제출하여 입학하는 학교에서 인정할 학점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약 120학점이 졸업인 미국 대학에서 30학점을 인정받고 입학한다면 남은 90학점만 더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습니다. .입학하게 되면 졸업까지 기간과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국 대학으로 편.입학 시 모든 학점을 인정받기는 힘들고 전공 과목 같은 경우 미국 대학에 직접 입학하여 공부하게끔 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2년을 더 공부하기 보다 지금 바로 편.입학 하여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전문학교와 학점은행제를 병행하고 있다는 건가요? 학점은행제 성적의 경우 미국 대학에서는 거의 인정받기 힘들 수 있어 지금부터 방향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선진 교육 시스템을 갖춘 미국 대학으로 유학을 떠나세요!

특히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간다면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비 영어권 학생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학생들에게도 장학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미국 현지 학생과 동일한 혜택인 in-state fee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미국 주립대는 그 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대학으로 우리나라 국립대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해당 주에 사는 주민에게는 일반 등록금의 1/3정도 수준의 등록금으로 공부할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해외 유학생의 경우에는 out-of-state fee가 적용되며 1년 약 3천만원~8천만원의 유학비용이 들어가지만, 본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등을 모두 포함하여 1년 약 15,000불 ~ 20,000 불, 한화 1,700만원 ~ 2,400 만원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주립대는 주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재정이 탄탄하고 교수 및 커리큘럼이 잘 짜여져 있는 학교들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 입학 보장 대학 15개 대학에 거의 모든 대학에 마케팅 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니, 본인의 성적,상황, 적성에 맞는 대학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면, 고등학교 성적, 대학 성적이 필요합니다. 고교 성적 혹은 대학 성적이 미국 GPA기준 4.0만점에 2.5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고, 토플 점수가 최소 69점이상이면 주립대로 장학 입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토플이 없더라도 지원 가능하며, 미국 현지 조지아주의 주립대에서 운영하는 EL I(2개월~4개월) 과정에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현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 , 혹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자세한 장학 혜택 요건, 입학 대학 소개, 개설학과 및 학비 혜택 등이 안내되어 있고 미국 주립 대학에서 전과목 A 등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고 졸업후에는 미국 현지병원이나 기업, 그리고 국내 대기업에 취업하는 등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하고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도 엿볼 수 있습니다.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학점 은행제의 경우 학점 인정이 어려울 수 있으니, 지금 확인하시고 방향을 제대로 잡을 수 있도록 서둘러 상담을 시작하세요!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으로 빠르고 경제적인 유학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