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이버 지식인] 24세 고졸도 미국 유학 갈 수 있나요?

출처: PEXELS

[네이버 지식인 질문]

현재 24살이고 고졸학력입니다.

지금 직장생활을 하고 있고 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미국 소재의 대학교를 다녀 못다한 공부를 마칠 생각인데 고교시절에 워낙 공부와 담쌓다보니 내신성적이 많이 별롭니다.

그래도 성인되서도 틈틈히 영어공부를 해서 어느정도 외국인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준이라 이왕  대학갈거 외국유학을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이과출신이라 SAT 와 토플은 어찌 어찌 해보겠는데 이미 지나가버린
내신 성적은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네요.

기왕 마음먹은거 조금 상위권에 대학을 노려볼생각인데 마땅히 정보도 없고 해서 입학 절차나 가이드라인을 대강 알고 싶습니다. 미국 현지 대입 사정을 잘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미국 유학을 꿈꾸는 네이버 지식인의 24세 고졸 학력 질문자

출처: PEXELS

[와이즈웨이 네이버 지식인 답변]

 

네이버 지식인 답변

한국과는 다르게 미국에는 편입을 상대로 하는 커뮤니티 컬리지가 있습니다.

한국에선 대학입시에 실패하면 붙은 대학에 할 수 없이 가거나 재수를 해야 하지만 미국에선커뮤니티 컬리지에 입학하여 2년간 학점을 따고 공부를 하면서 편입 준비를 해서 4년제에 편입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쉬울 것처럼 보이는 이 방법은 여러 가지로 만만치 않은 함정이 있습니다.

많은 유학원에서 쉽게 이 방법을 권유하지만 대부분 학생들이 준비 부족으로 중간에탈락하고 소리 없이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대학은 미국 학생도 4년제 대학을 졸업하는 학생 비율이 입학생의 50%도 되지 않을 정도로 어렵습니다. 입학하는 것보다 공부하는 것과 졸업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기 때문에 별다른 준비 과정 없이 갔다가 졸업도 못하고 돌아오는 학생이 태반입니다.

따라서 미국 CC 로 직접 입학하는 대신 국내에서 영어 토플을 준비하면서 미달되는 고교 학력을 보충한 후 미국 대학에서 실시하는 대학 예비 과정을 거쳐 미국 주립대에 편입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영어 읽기뿐 아니라 Report 쓰는 방법, 에세이 쓰기, 그리고 토론하기(Debate) 와 발표하기(Presentation) 등의 Skill 이 필요한데, 단순히 영어 토플 점수만 높다고 덤볐다가는 큰 코 다치기 일쑤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팁으로는 상위권 대학(?) 이라는 환상에서 깨어나시도록 충고 드립니다.

미국의 상위권 대학이라는 것은 우리나라 학생/학부모들이 갖고 있는 일종의 허상입니다.

미국 대학 중에서 소위 일류대학은 <학생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장학금을 많이 지급하는> 대학으로 "아이비 리그"와 리버럴 아트 계열의 "little 아이비리그", 새로이 needs blind 장학금 지급 대열에 함께 한 "New 아이비 리그" 등 약 40~50 개 정도의 학교라 할 수 있고,

나머지 소위100대 대학, 400 대 대학 등 등에 대해서는 미국 시민들 누구도 관심이 없고 잘 알지도 못합니다.

다시 말해 장학 혜택을 많이 주는 대학이 좋은 대학이고, 학교 자체의 명성(?) 보다는 대학 성적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일류 기업 취업에도 대학 성적이 제일 중요하고, 장학금 많은 대학원에 진학하는데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대학 성적입니다.

사전에 이런 사실을 잘 알고 미국 대학에 진학한다고 하면 "바로 지금" 어떤 준비를 해야 할 것인지를 충분히 깨달으실 것 같습니다.

먼저 장학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찾아보시고 좋은 유학원을 찾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매월 한차례씩 토요 "장학생 선발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1부에서는 <미국 유학은 취업> 를 주제로 "미국 취업에 유리한 전공", "장학 대학리스트와 학비",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취업 및 영주권 취득 사례",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프로그램 참여 방법" 에 대해 자세한 브리핑을 들으시고 ~

2부에서는 <전과목 A> 장학생들과 <취업> 및 <영주권 취득> 장학생들, 그리고 그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유학 생활 지원과 취업 과정, 영주권 취득 과정에 대해 본인들의 경험을 들려 주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자세히 답변을 해 주십니다.

3부에서는 참석 학생/학부모님과 1:1 로 구체적인 "주립대 장학 유학일정"을 상담하고 등록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아래 안*빈 장학생은 약간 낮은 내신에도 불구하고,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가장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고교 내신 GPA 가 모자라 국내 "학점보충교육" 을 6개월 이수한 후,

케니소 주립대로 진학해 5회 연속 <전과목 A> 를 기록했습니다.

케니소 주립대 석사과정 "전액 장학생"과 "연구보조금" 을 1년 $25,000 을 받으며 마친 후,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으로 1년 Stipend $35,000 씩 받으며 공부하는 장학생입니다.

이렇게 우수한 학생들은 졸업 이전에도 취업할 수 있고,

취업후에는 본인이 원하면 언제라도 <영주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열리는 <장학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다음 설명회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참가 신청서] 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 후기 인터뷰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xmQPmSOSOuI

( 안*빈 학생도 고고 내신 성적 부족으로 국내에서 6개월간 보충교육을 이수하고 장학생 진학했습니다.)

 

<<와이즈웨이 25기 안 * 빈 장학생의 케니소 주립대 석사 학위 수여식>>

[ 김*영 장학생 (케니소주립대 간호학과 전액 장학생)]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 후기 인터뷰 보기

 

 

와이즈웨이 장학혜택은 혼자 추진해서 성사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반드시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셔서 든든한 장학 혜택을 받으시고,

<전과목 A> 성취, 졸업후 <취업> 과 <영주권 취득> 은

와이즈웨이와 처음부터 함께 하실 때 가능합니다.

혼자 추진하다 실패해 어려운 처지에 놓이는 학생이 너무 많아 안타깝습니다ㅠ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