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유학(다른나라도 학교차이가있나요?)

우리나라처럼 좋은대학을 가는 고등학교가 따로있거나

일반고는 대학가기 힘든가요?

아니면 우리나라만 그런건가요?

미국이나 캐나다도 우리나라처럼 일반 공립 고등학교보다 사립 보딩 스쿨 고등학교들이 대개 더 좋은 대학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사립 보딩 스쿨에서는 아무래도 소수의 학생들을 더 집중적으로 대학교 수준의 과목 들과 대외 활동을 권장하고 있고, 스포츠나 미술, 악기 등 예. 체능 프로 그램이 더 잘 구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처음부터 상위권 학생들을 뽑다 보니까 좋은 대학에 진학 하는 학생들 비율이 일반 고등학교보다 훨씬 높습니다.

아울러 외국 (특히 미국) 의 HYPS 등 유수 대학들은 우리나라처럼 단순히 수능 성적 (SAT 혹은 ACT ) 이나 토플 점수로만 평가하지 않고 예.체능 활동, 교내 및 지역 사회 봉사활동, 그리고 리더쉽 활동 등을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으며, 이런 활동을 EC (Extracurricular Activity), RESUME 와 Personal Essay 등에서 자기 소개와 함께 자신을 좀 더 총괄적으로 보여 주는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 고등학교에서도 의지를 가지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뚜렷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면, 충분히 좋은 대학에 진학 할 수 있습니다만,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HYPS 유수 대학에 진학하려면 중학시절부터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HYPS 대학 진학을 위해 적지 않은 학생들이 중학생이나 초등학생시절부터 미국으로 조기 유학을 떠나 준비하고 있으나, 요즈음 미국 대학에서는 외국인 학생들보다는 미국 시민권이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장학금을 1만불 ~ 3만불 받는다고 하더라도 학비 자체가 7 만불 이상이니 1년에 적어도 5만불 이상이 소요되고 있어 조기 유학생 중에 많은 학생들이 저희 와이즈웨이를 찾고 있습니다.

토플과 SAT 등 스팩이 좋은 조기 유학생들을 위해 저희 와이즈웨이에서는 HYPS 응시와 장학금 지원을 도와 드리고, 장학금 수준이 너무 낮은 경우,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고교를 마치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가는 기회를 잡으세요.

미국 고교에서 엄청난 돈을 들이는 대신, 와이즈웨이와 함께 스트레스없는 고교생활을 하면서 준비하고 자연스럽게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되는 특전을 누리세요.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보내주시고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셔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린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들과 부모님을 만나

<전과목 A> 의 요령과

취업 비밀을 전수 받으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