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 무조건 저렴하게 가는법 (현재 고3)

현재 고3 남자 재학중인데요

미국 문화가 너무 좋아서

미국인이 되도 상관없을 정도로 미국을 가고 싶습니다.

그래서 cc 년 다니고 주립대 2년 다니려고 하는데

평범한 경찰공무원 아버지 집안에 태어나서

돈 지원을 최대한 적게 받고

제가 미국 가서 일 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참고 버텨내서 돈 벌 생각입니다.

그래서 어디 cc 갈지는 무조건 싼데로 가려고 합니다.

(cc는 어디나 다 가격이 비슷하다고

한거 같기도 하고..)

고등학교 내신이 5점대라

입학 할때 장학금은 못받을 거 같고

미국 cc가서 장학금 최대한 받고 싶은데

어디 대학을 찾아봐야 할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그 이외에 미국유학하면서

돈 아끼는 팁같은 정보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고등학교 내신이 5점대라도 미국 주립대로 유학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학을 가고자 하는 의지와 목표가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질문자 학생의 성적이 미국 GPA 로 환산해서 4.0 만점에 2.0 ~2.5 가 넘는다면 바로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자격이 주어집니다. 보통 우리나라 식으로 3등급 정도가 됩니다만 주립대 장학생으로 선발되면,이 프로그램에 속한 미국 6개 주의 16 개 주립대학에 입학이 가능하며, 학비의 절반 이상이 장학금으로 대체 됩니다.

기본적인 커트라인은 토플 70점 이상, 내신 4.0 만점에 2.0 ~2.5 이상이 필요하지만, 내신 성적이 모자라는 학생들은 국내에서 진행되는 보충 프로그램을 통해 부족한 학점을 채운 후 주립대 장학생으로 편입할 수 있으며, 이렇게 되면 경제적으로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국내에서 와이즈웨이가 마련한 1년 간의 보충교육을 받는다면 미국 주립대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즈웨이와 상담하여 사전에 학과목을 선택하고 B+ 이상을 받게 되면 미국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을 인정받도록 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외국인 유학생들은 미국 학생과 똑 같은 in-state Tuition 학비를 내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미국 대학에서 유학하는 경우에는 학비와 기숙사비 등을 합해 1년에 약 5,000만원~1억 이상이 들지만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다면 학비와 기숙사비, 기본적인 생활비 등을 합쳐 1년에 약 2,500 ~ 3,000 만원 정도로 우리나라 사립대 수준으로 유학할 수 있고, 오히려 CC 보다 비싸지 않은 학비로 공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장학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는 질문하신 학생처럼 무작정 간다고 덤볐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생을 결정하는 중요한 선택이니만큼 차분히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일단 미국으로 가서 진짜 열심히 하겠다고 떠난 학생 중에 제대로 안착하는 학생은 거의 없습니다.

더구나 트럼프정부 이후로 성적이 낮은 유학생들은 불법체류자로 분류되어 더 이상 설 곳이 없게 되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바로 미국 주립대 장학입학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온 유학원과 상담하여 정확하고 학생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플랜을 세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의 성공적인 미국 유학 생활을 위해서는 기초부터 정확하게 다져주고 우리 학생들의 수준 높은 수학 능력을 되찾아주는 착한 유학원을 찾으세요.

아무런 준비 없이 내신이나 토플 점수없이도 무조건 보내줄 수 있다는 유학원들의 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마시고, 꼼꼼하게 학생 입학 후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와이즈웨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장학 유학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전과목 A 를 달성한 장학생과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한 학생/ 학부모님께서 나오셔서 전과목 A 의 비밀과 미국 기업 취업 노우하우, 그리고 영주권을 받는 Tip 등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절대로 막연하게 시작하지 마세요!

미국 대학 1년 학비와 생할비가 보통 7,000 만원에서 1억 5,000 까지 드는데, 완벽한 준비나 신뢰할만한 컨설팅도 없이 토플 성적 하나 믿고 추진해 보거나, 인스테이 장학대학 리스트만 가지고 덤비는 일은 결코 없어야 되겠습니다! 실패하는 학생/학부모님이 너무 많아서요ㅠㅜ

유학 실패는 경제적인 면 뿐만 아니라, 소중한 젊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ㅠㅜ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