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GPA를 원점수로만 평가하면 수준낮은 학교 다니는 애들만 좋은거 아닌가요?

GPA를 원점수로만 평가하면

수준낮은 학교 다니는 애들만 좋은거 아닌가요?

70점인데 1등급일수도 있잖아요 그런거 상관없나요??

그럼 저런 학생은 유학 포기하고 국내대학 노려야 되나요?


관리자

네, 맞습니다. 일리있는 지적입니다.

그러나 한 과목이 70 점인데 1등급으로 나오는 경우는 어느 한 과목에서 그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지만, GPA 계산은 전 과목을 보기 때문에 아주 약간은 보완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미국 등 외국에서는 학생의 성적을 평가할 때, 우리나라처럼 상대 평가를 해서 줄을 세우는 방식이 아니라 절대 평가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고교 학생들은 사실상 국제적인 성적 기준으로 볼 때 크게 손해를 보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학생들은 실질적인 수학 능력은 미국 등 다른나라 학생들 보다는 월등히 높아 세계 최고의 수준입니다. 국내에서는 낮은 GPA 를 받았지만, 국내 보충 교육을 받아 학점을 보충하고 대학 예비 과정을 거치고 나면 외국 학생들보다 오히려 월등히 높은 실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비록 국내 GPA 는 낮아 보충 교육을 받고 미국 현지의 대학 예비 과정을 거친 학생들은 대부분 미국 대학에 입학해 전과목 A 를 올리고 있습니다. 거기에 이렇게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이 미국 현지에서 <아마존> 이나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과 IT 관련 회사에 취업하거나 간호사로 병원에 취업하는 사례가 엄청 많습니다.

GPA 가 낮아도 우리 학생들은 절대 유학을 포기하거나 다른 대안을 찾지 마세요.

국내에서 모자라는 영어 실력과 함께 수학 능력의 내공을 쌓겠다는 마음가짐과 열정을 가지고 준비하시면, ​오히려 인생 역전의 좋은 기회를 맞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6개월 ~1년 정도 학점 보충을 한 학생중에는 전과목 A (All A) 학생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와이즈웨이에서는 6개월 ~ 1년간 보충한 학점을 미국 주립대에 입학해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 장학생들은 1학년 2학기나 2학년으로 편입하는 셈이 되기 때문에 전혀 손해가 없습니다. (국내 보충 교육을 받을 때 반드시 와이즈웨이의 코칭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등급을 활용한 상대 평가 때문에 국내 고교 출신 학생들이 미국 등 외국 대학으로 진학하는데 큰 손해를 받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 몇 년전부터 새로운 평가 방식을 추가해 우리나라 학생들이 덜 피해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그러나 학교에 따라 이 조치를 잘 이행하는 곳이 있고 그냥 일률적으로 적용하여 도움이 되지 않게 시행하는 고교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빨리 성적을 저희 와이즈웨이로 보내 주세요.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판정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바로 상담을 시작하시고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글쓴이 : 김태수​

GPA가 2.15로 나오는데 답이 있을까요?

https://www.scholaro.com/gpa-calculator/ 를 참고했구요 졸업자입니다.

아래는 사이트의 사이트의 GPA 계산 기준이구요

저도 제가 4년제 신입학을 못하는 성적임을 알기때문에, 그리고 비싼 학비 때문에 CC를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미네소타 트윈시티의 명성에 비해 비교적 낮은 학비와 MNTC (Minnesota Transfer Curriculum) 프로그램에 혹해서 미네소타주의 CC를 통한

편입을 생각했다가 지금은 여러 곳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은 유학원 상담을 받아봤지만 제가 들은 답들은 학비싼 4년제를 안가고 CC 갈거면 포기하라는 말이나 지금의 성적으로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대답뿐이었습니다.

학과는 심리학과를 원하고 대학원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를 통한 편입과 졸업이 그렇게 허무맹랑한 일인지, 낮은 성적과 부족한 돈으로 해외입시는 꿈도 꿔서는 안되는 일인지 알고싶습니다.

ps.만약에 편,입학에 성공하더라도 어중이 떠중이 대학원에서 졸업할 생각은 없습니다.

좋은 성적을 유지한 채 대학교에서 졸업 할 수 있는 방향 위주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관리자

네, 충분히 가능합니다.

비슷한 성적과 환경이었지만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깨 하여 꿈을 이룬 학생들이 많습니다.

CC 의 길은 절대 아니고, 비용면이나 결과면에서 상대가 안되게 훨씬 우수하다는 점을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와이즈웨이에서는 CC 는 절대적으로 비추하고 있고, 반드시 처음부터 4년제로 진학하도록 상담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대부분 대학 입학후 높은 성적을 올리고,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현지 취업이나 대학원 전액 장학 진학 + 생활비 보조 (Stipend) 등의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바로 현재까지의 성적표를 메일로 보내주시고, 참가신청서를 보내주세요.

장학 혜택 여부와 함께 1:1 자세한 상담을 시작하4도록 하겠습니다.

 

메일은 lamiwell@naver.com 입니다.


김*수

메일 보냈습니다~


관리자

네, 잘 받았습니다.

결과는 메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글쓴이 : 김*수

GPA 계산 해봤는데 사이트의것과 달라서 질문드립니다

https://www.scholaro.com/gpa-calculator/

여기에서 해봤는데 GPA계산할때 등급을 고려안하고 원점수로만 하는게 맞는건가요?

 

관리자

네, 원칙은 그렇습니다.

미국에는 전세계의 교육기관 (중학, 고교 및 대학, 대학원 등) 의 성적을 평정 및 인증을 해주는 공인 기관 들이 있는데, 거기서는 기본적으로 위 원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변칙을 원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고교 성적을 A,B, C 등급으로 평정할 때는 조금 더 높은 GPA 로 나오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원칙이 등급제인 우리나라 학생 성적이 GPA 로 낮게 평가되는 모순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수학 능력은 그 와는 별개인데도 말이죠...

다만 몇 몇 유학원이나 미국 대학에서 등급을 고려한 방식으로 계산해 주는 사례도 있지만, 미국 대학에 입학해서는 결국 원칙대로 성적을 계산하기 때문에 결국 조건부 입학으로 되는 경우도 나오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원 점수> 원칙대로 준비해 놓은 저희 GPA 계산기는 가장 낮은 GPA 점수를 말해 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실제에 가까운 GPA 알기를 원하시면 저희에게 성적표를 보내주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저희가 일단 계산하고 본부 대학 파트너에 확인하여 정확한 GPA 를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와이즈웨이 홈페이지

(http://www.lamiwell.com)를 방문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 설명회는 매월 개최됩니다.

설명회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를 올린 장학생,

미국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한 학생과 그 부모님,

그리고 미국 대학원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한 학생,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 등이 나와

본인의 경험을 진솔하게 나누고 참가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문에 답해드립니다.

설명회에 참석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