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고등학교 자퇴 후 미국유학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서 일단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나서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검정고시 준비하고 나서 미국 유학에 대한 생각을 많이 갖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고등학교 자퇴 후 해외 유학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준비해봤습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할께요~~^^


현재 고등학교 자퇴한지 1년 돼가는 학생입니다

"지금 한국 나이로 18살 생일 안 지났구요.

가을 쯤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국가는 호주, 미국으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해당 국가에서 졸업하려 하구요.

일년 드는 학비나 생활비는 얼마나 들런지.

두 국가 중에서 유학생들 선호하는 국가는 어디인지,

어느 고등학교 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유학을 생각하고 있군요!^^

제가 잘 알고 있는 미국 유학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 싶어요~!! 우리나라 유학생 중 미국 유학생이 많고 선진 교육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미국 유학이 훨씬 더 선호되기도 하구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졸업후 현지 취업의 기회인데, 취업의 면에서 호주와는 비교가 안되는 미국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고등학교를 자퇴했다면, 국내 검정고시를 치른 후 미국 대학으로 직접 입학을 권해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이미 설명하셨듯이 자퇴생에다가 휴학한지 오래된 경우에는 미국 비자 발급이 어렵습니다. 다시 미국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하더라도 시간과 비용이 엄청나게 많이 들고 또 한참 돌아가는 길이기도 하구요~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국내 검정고시를 치른 후 국내 대학 과정에서 약 1년 정도 보충하고 미국 대학으로 편. 입학하는 방법입니다. 미국 대학은 약 120학점을 이수하면 졸업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학점 인정을 받아 편. 입학을 한다면 한국에서 준비하는 시간이 절대 낭비가 아니랍니다~ 이 방법을 권하는 이유는 질문자님의 현재 상황으로서는 미국 고교 유학이 당장 어렵고, 국내 검정고시를 본다고 하더라도 고교 성적이 없기 때문에 바로 미국 대학 입학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국내 대학 과정을 이수하고 미국 대학 편입을 하는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유학을 준비하면 장학 혜택을 받아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유학을 할 수 있는데다, 학점 인정을 받고 2학년으로 장학생 편입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장학 입학이란 바로 미국 주립 대학이 위치한 주의 학생들에게만 해당되는 혜택인 in-state Tuition 학비를 우리나라 학생도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본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약 15,000불 ~ 25,000 불로, 한화로는 1,700만원 ~ 2,8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유학생의 경우 1년 약 5천 만원~8천 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차이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대학 성적으로 편.입학이 가능한 과정이므로 지금부터 당장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검정 고시부터 국내 대학 보충 교육시 미국 대학에서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과목을 코칭해드려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도록 미리 상담을 통해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보충 교육 성적도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5이상 (한국 대학 학점으로는 3.0/4.5 이상) 이어야 하고 아무 과목이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처음 학과 선정부터 학과목 선택에 이르기까지 자세한 코칭을 통해 미국 대학에 편입해서는 될 수 있는대로 많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토플도 최소 70점 ~80 점 이상을 가져야 Wise Way 장학 입학 대학에 장학 혜택을 받고 편입이 가능합니다. 바로 상담을 시작하세요~^^

그리고 현재 토플 점수가 없더라도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 6개월 정도 몰입해 공부하면 충분히 필요한 점수를 올릴 수 있고, 미국으로 출국해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 ELI (IEP) 과정을 이수하면 대학에서 필요한 에세이, 리포트 쓰는 방법에서부터 토론하기 (Debate) 와 발표 (Presentation) 를 실제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에 등록하시면 국내에서 이런한 것들을 이수할 수 있도록 토플과 에세이 Writing 을 준비해 드리고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보세요~ 미국 6개주에 있는 15개 입학 대학에 대한 소개와 구체적인 In-state 학비와 Out-of-State 학비, 그리고 지학에 필요한 토플, SAT 성적 등이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한 장학생들이 주립대에 입학하여 "전과목 A (All A)" 라는 기적같은 성적을 올린 학생들의 수기, 졸업 후에 미국 현지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한 장학생들과 IT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장학생들, 그리고 <아마존> 과 <딜로리트> 등 세계적인 기업에 취업한 학생들, 조지아텍 대학원 박사 과정에 진학하여 학비 전액 면제 장학금에 생활 장학금을 연 $35,000 까지 받는 학생, 그리고 국내 자동차 대기업에 "기술 위원"으로 취업한 장학생들의 "유학 일기"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열리는 장학 유학 설명회에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전과목 A 를 이룬 장학생들과 취업한 장학생들, 그리고 그 학부모님이 참석하셔서 본인들의 경험을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설명회에 참석하시려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서 제출하시면 됩니다.(참가비는 제외하세요.)

마지막으로 위에 예시한 성공사례들은 혼자서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이제 어느 정도 파악했으니 혼자서 추진해도 되겠다고 생각하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모두 실패하고 특히 입학후 "전과목 A" 나 졸업후 취업과 영주권 취득은 많은 경험과 성공 사례를 이루어낸 전문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토플 성적이 높으니, 혼자서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결코 혼자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해 드립니다. 혼자 추진하다가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부터 막히고 , 높지 않은 성적때문에 졸업후에도 취업 인터뷰도 못해 보고 돌아오는 학생들이 너무 많습니다.

반드시 경험과 성공 사례가 많은 유학원과 상담하여

장학 입학 준비과정부터 대학 생활과 졸업후 취업까지

전문적인 컨설팅과 코칭을 받아야 실패없이 가능한 일입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