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자퇴 후 미국 대학

저는 고2 입니다 자퇴나 전학을 갈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대한민국에 학생으로서 교육과정이 너무 쓰레기 같아서 입니다

저로선 정말 제가 하고싶고 제가 정말 하면 잘 할 수 있고 자신있는

그런 일을 전공하고 싶기 때문에 입니다.

그래서 궁금한점이 있는대 전문적인 분들에게 물으면 더 좋은대

주변이나 찾아가서 말할 사람이 없어서 그럽니다 정말 신중하게 대답해주세요

제 꿈은 프로그래머와 비슷한 일종에 스티브잡스처럼 프로그래머를 하면서

경영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그런 직업을 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미국대학중 학비가 싸고 질이 좋은곳을 가는 것인대 저희집이 그리 넉넉하지는 않거든요..

그래서 미국대학에서 고등학교의 학업을 보는거 같은대요 고등학교를 안다니고 입학을 할 수 있을까요?

만약 입학이 가능하지 않는다면 검정고시나 미국에있는 검정고시 같은

고등학교 학업 증명서 같은걸 딸 수있는 시험을 봐야하나요?

그리고 미국 대학에 들어갈려면 필요한 시험이나 스펙좀 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학교도 추천좀 해주세요 학비와 위치도 알려주세요

저는 정말로 꿈이있고 정말 성공하겠다는 의지가 정말 남들보다 다르게 갖고 1분1초,

하루하루를 열심히 사는 사람입니다

정말 성공하고 싶습니다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좋은정보좀 알려주세요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가고 싶어 하시네요.

그렇다면 자퇴는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일단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셔야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검정고시를 인정해주는 미국대학이 없고, 미국 검정고시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따로 2년 정도 이상의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교 내신 성적외에도 토플 성적 (아이엘츠) 이 필요하고, SAT를 요구하는 대학도 많이 있습니다.

거기다가 학비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등등 이렇게 어려운 조건이니 사실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위에 말한 모든 것 (내신이나 토플 성적 등) 이 필요 없이 무조건 미국으로 가서 어학연수를 한 1년 동안 하면 된다고 달콤한 말로 유혹하는 유학원도 많이 있습니다만 절대 믿지 마세요. 많은 학생들이 1년 ~년 이상 토플과 ESL 과정을 공부하다 아무런 성과없이 맨손으로 돌아오는 등 피해가 막심합니다.

질문자 님께서 처한 상황 속에서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되는 Wise Way 장학유학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1. 고등학교 GPA 4.0만점에 2.5이상

미국대학을 입학하려면 내신 (GPA) 는 필수이며 한국 내신과는 전혀 다릅니다. (평균 67점 정도)

(* 그러나 고등학교 GPA 가 2.5/4.0 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들은 국내에서 6개월 ~ 1년 정도의 보충 과정을 통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와 상담하세요~)

 

2. 토플 69점 이상

Wise Way프로그램을 통해서 유학을 가신다면 토플 69점으로 미국 주립대에 장학 입학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이상 좋은 성적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좀 더 다른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100 점 이상의 학생들에게는 HYPS 대학 지원 기회를 드립니다.

 

3. SAT

미국대입 수능입니다.. Wise Way에 참여하고 있는 16개 미국 주립대학 중 SAT를 요구하는 대학도 있고 특별히 요구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한 대학입학 요건이 나와 있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의 가장 특별한 점은 저렴한 학비입니다.

학비가 비싼 이유는 외국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Out-of-state Tuition 때문입니다.

하지만 Wise Way 프로그램을 통하면 미국 주민에게만 적용되는 In-state Tuition 을 적용받아 최소 연 5천 만원에서 많게는 1억이 드는 미국대학 유학을 1년 약 2,500만원으로 졸업할 수 있게 됩니다.

 

미국대학에서 유학하는 것이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유학을 결정하셨으면 꾸준히 공부하셔서 영어실력을 다지세요.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Wise Way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입학 가능한 16개 대학 리스트와 in-state / Out-of-State 학비, 그리고 입학에 필요한 토플 (아이엘츠) 점수와 SAT 점수 등을 보실 수 있고, 등록한 후에는 자세한 학교 정보와 개설학과,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 등록없이도 Wise Way를 통해 미국 주립대에 입학해 <전과목 A> 를 받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 일기와 함께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고 미국 영주권까지 취득한 선배들의 생생한 유학일기와 취업 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바로 위 성공 사례 학생과 그 학부모님들이 나와 <공부 비결> 과 <취업 비결> 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제부터라도 15년 역사로 성공 사례를 많이 가진 Wise Way 와 함께

미국 대학 진학을 준비하여 당당히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되고,

취업과 학문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