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검정고시와 토플 80점대로 갈 수 있는 미국 간호학과 대학

장학 입학 가능 대학을 자세히 보고 싶은데 권한이 없다고 뜨네요.

검정고시와 토플 80점대로 갈 수 있는

와이즈웨이 대학교 리스트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간호학과가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1. 장학 입학 가능 대학 리스트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시면 리스트를 보실 수 있고, 대학 학비와 (In-State Tuition / Out-of-State Tuition ) 진학에 필요한 토플 점수 (혹은 IELTS 점수) 와 SAT ( 혹은 ACT) 점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가등록을 하시면 개설된 학과, 학교 연혁, 신청 기간, 지원 방법 등 더 자세한 학교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다만 국내 검정고시 학생들은 1년 이상의 국내 학점 보충 기간을 거쳐 미국 주립대 2학년으로 장학 편입을 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왜냐하면 거의 모든 미국 대학은 우리나라 검정고시를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저희 Wise Way 보장대학에서도 인정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국내 대학을 1년 이상 수학하고 일정한 성적을 올리는 경우, 입학과 장학 혜택을 모두 부여하고 있으며,

저희Wise Way 장학생들 중에는 검정고시 합격후에 저희 Wise Way 의 등록, 관리를 받아 국내 대학 과정 1년을 이수하고 주립 대학교 2학년으로 진학해 장학 혜택을 받으며 공부하였고, 이들 중에는 간호학과로 입학해 RN 을 거쳐 미국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졸업생들도 있습니다.

3. 간호학과는 모든 Wise Way 가능 대학에 개설되어 있으며, 토플 80점이면 모든 장학 입학 가능대학에 입학할 수 있으나 SAT를 요구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4. 검정고시 학생으로서 Wise Way 장학혜택을 받으시려면 바로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참가비는 일단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검정고시 성적표를 메일로 (lamiwell@naver.com) 보내 주시고 상담 전화를 주세요.

저희 와이즈웨이는 학생들의 참가 신청서와 성적을 토대로 장학 유학 일정표를 작성하여 학생 / 학부모님께 설명드리고, 미국 주립대 간호학과에 장학 입학할 수 있는 국내 대학, 미국 대학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학과목 추천과 자세한 유학 일정에 대해서는 설명회에서 1:1 상담을 통해 구체적으로 알려 드립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 중에는 검정고시나 국내 고교 GPA 성적 때문에 국내에서 6개월 ~ 1년 정도 보충교육을 이수하고 미국 주립대 간호학과에 장학생으로 입학, RN 을 취득한 후 미국 병원에 취업한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와이즈웨이 간호사들은 대부분 영주권을 취득하였고, 수술 간호사 (Physician Assistant) 를 준비하는 졸업생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당초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를 목표로 입학했으나 5회 연속으로 전과목 A 를 올린 후 전공을 Bio 로 바꿔 케니소 주립대 석사 과정을 전액 장학생 (+ 생활 장학금 Stipend $25,000) 으로 마치고 조지아텍 Biological Science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 (+ 생활 장학금 으로

매월 토요일에 열리는 설명회에는 꼭! 참석하세요.

설명회에서는 미국 유학 동향과 취업이 잘되고 연봉이 높은 전공에서부터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고,

따님을 영주권 간호사로 키우신 어머님께서 나오셔서 본인의 경험을 말씀해 주시면서 참석하신 학생 /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질문에 명학하게 답변해 주십니다.

아울러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를 올린 장학생들과 취업에 성공한 장학생들도 참석해 대학 공부의 Tip 과 취업 인터뷰 요령, 회사와 병원에서의 업무 경험 등도 전수해 주고 있으니, 의문나는 사항이나 미국 유학과 취업할 때 특별하게 준비해야 할 사항 등도 사전에 잘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질의 응답해 주시는 학부모님과 장학생들 (간호학과 전과목 A 학생과 조지아텍 박사과정 장학입학생)

될 수 있는대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충 교육 마감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이 기간을 넘기게 되면 또 다시 6 개월 이상 입학 진행이 미뤄지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쉽고 안타까운 것은, 저희 와이즈웨이와 상담하다가 "학교 내신도 필요없고, 토플도 필요없이 미국 대학에 입학" 할 수 있다는 광고를 믿고 따라갔다가, 2년이 지나고도 대학에 들어가지 못하거나 어찌어찌 간호학과에 들어가 1년에 1억을 넘게 쓰고 결국 간호학과 본과에 진학하지 못하고 귀국하여 다시 우리를 찾는 학생들이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간호학과는 2학년 2학기에 <본과 시험>을 별도로 치뤄야 하는데, 이때 경쟁율은 10:1 이상이 되는 곳이 많아 그 때까지의 성적이 최소한 3.5/4.0 이상이 되어야 <본과> 진학이 가능합니다!)

와이즈웨이 11기로 케네소 주립대 간호학과 졸업후 현지 미국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여 영주권을 받고 PA 를 준비하는 정*혜 학생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