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30 세에 미국 대학가려면 어떻게 하죠?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국내 대학 졸업생의 미국유학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저희 블로그에 올리는 글들은

네이버 지식인에서 올라온 질문들과

저희 답변을 기반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30살 다되서 미국 대학을 꿈꾸는 사람입니다.

"

헬스조선 위키백과

"전 한국에서 의대를 졸업했구요.. 군대는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문학 관련 학문에 뜻이 깊어서 의사가 되기보다는, 언어쪽 공부를 해보고 싶은데...

예전에 미국 대학진학을 포기한 경험이 있어서 이번엔 미국 대학으로 진학해 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대학원으로 가는게 아니라서 어떻게 가야할지 의문입니다..

새로 배울 꺼라 학부쪽으로 가야할것 같은데.. 나이가 나이인지라.. 저도 SAT 시험이나 TOEFL, AP시험을 봐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배우는건 두렵지 않은데.. 혹시나 나이 때문에 못가게 될까봐 그게 무섭네요... 꼭 알려주세요 ^^"

안녕하세요^^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언어학 분야인지, 문학 분야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인문 분야에 관심이 있으시네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했나요,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시 시작하시는 것이니 될 수 있는대로 장학혜택을 받고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인문학 분야의 학부 과정을 시작하시려면 유명한 작가 (Writer) 를 많이 배출하고 있고, 외국 학생에게도 장학 혜택을 주는 리버럴 아트 (liberal arts) 계열의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대학에 입학하려면 높은 토플 성적과 함께 훌륭한 에세이로 입학 담당관을 매료시킬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대학을 졸업하셨으니 SAT 점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오히려 높은 SAT 점수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 아쉽습니다!) 

글로벌이코노믹

리버럴 아츠 계열의 대학 외에, Wise Way 장학 프로그램도 추천합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신. 입학은 물론 편. 입학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장학 혜택까지 주어지는 프로그램으로 바로 질문자님께도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Wise Way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16개 미국 주립대학엔 토플은 필수이지만 SAT 점수는 대학을 졸업하셨으니 필요 없습니다. 토플 점수는 70점 이상이면 가능하며, 그렇게 어려운 점수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평균 토플 점수가 79-81점이니까요. 시간이 충분한 것도 아닌데, 너무나 많은 시간을 토플 공부에 할애하는 것도 낭비일 수 있어서요. 

아울러 이러한 것들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있는 미국 대학 예비과정도 추천드립니다. 

The Trailblazer

Wise Way 장학프로그램은 고교 성적과 대학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수한 대학 성적 중에서 학점 인정을 받으면 대학 편입이 가능합니다. 보통 미국 대학 졸업 학점은 120학점이니 학점 인정을 받고 모자라는 학점을 이수하면 졸업하기 때문에 빠르면 1년 ~2년 반 만에 졸업할 수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졸업을 원하시면 편입을 추진하시고, 학부 과정 이후에도 공부를 하고 싶으시다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학원으로 진학하도록 권해 드립니다^^ * 

다만 미국 대학의 기본은 Writing 에 있으므로 대학 과정에서 착실히 기본기를 익히고, 대학원에 진학하시도록 간곡히 제안드립니다. 

Wise Way 입학 대학이 위치한 미국 중부지역은 미국의 타 주에 비해 물가도 월등히 싸고 한국 학생 비율이 낮아 공부하기에는 최적의 환경입니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와이즈웨이 홈페이지를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입학 가능한 대학과 장학 혜택이 적용된 학비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대학에 관련된 전공학과가 소개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아울러 미국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를 달성한 학생, 대학 졸업후 현지 미국 기업에 취업한 와이즈웨이 장학생 사례, 그리고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매년 생활비로 (stipend) $30,000 을 받으며 공부하는 사례 등을 보실 수 있고, 질문자님처럼 국내 대학을 졸업하고 난 후 30 즈음에 전공을 바꾸어 미국 대학으로 다시 편입하여 졸업한 후, 미국에서 정착한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저희 와이즈웨이 홈페이지를 찾아 보시고, 카톡이나 전화로 상담을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매달 열리는 장학 설명회에도 참석하셔서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 보세요. 설명회에서는 실제 전과목 A 를 이룬 장학생과 미국과 국내에서 취업한 학생들을 만나 보거나 그 부모님들을 만나는 기회를 가져 보세요. 특히 따님을 미국 간호사 (영주권)로 키우신 학생의 어머님 (교수님)이 나오셔서 실제 경험하신 유학 경험을 나누시고, 참가한 학생 / 학부모의 질문에 상세하고 성의있게 답변해 주십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설명회 후반부에 학생의 구체적인 유학 일정표를 준비해서 1:1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유학으로 오래된 꿈을 꼭!이루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